항공정보포털시스템 항공정보포털시스템

검색하기

검색하기

키워드


기사 분류별


날짜

~

국내항공

  • 제목 아시아나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
  • 작성일 2022-05-23 09:00:00
  • 조회수 478
  • 첨부파일

아시아나항공은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 창립 25주년을 맞이했다고 20일 밝혔다.


스타얼라이언스는 1997년 설립됐다. 아시아나항공을 비롯해 에어캐나다, 에어차이나, 루프트한자, 유나이티드항공 등 글로벌 26개 항공사가 회원사로 가입해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창립 25주년을 기념해 '함께·더 좋은·연결된'(Together·Better·Connected)이라는 신규 슬로건을 발표했다. 새 슬로건은 스타얼라이언스가 보유한 글로벌 네트워크와 원활한 디지털 연결성을 통해 사람과 사람 사이 관계의 폭을 더욱 확장시키고자 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업계 최초로 일부 지역에서 회원사 고객에게 마일리지나 포인트를 적립·사용할 수 있는 항공사 동맹체 신용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다.


스타얼라이언스는 앞서 탄소 중립과 탈탄소화를 실천하기 위한 지속가능성 성명을 채택한 바 있다. 제프리 고 스타얼라이언스 대표는 "올해 안으로 디지털·모바일 혁신 등을 통해 회원사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여정이 원활하게 이어질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회원사 우수 고객을 만족시킬 수 있다는 다양한 서비스도 제공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스타얼라이언스는 다년간 월드 트래블 어워즈(World Travel Awards), 스카이트랙스 월드 에어라인 어워즈(Skytrax World Airline Awards), 에어 트랜스포트 어워즈(Air Transport Awards) 등 다수의 공신력 있는 기관으로부터 항공 산업의 미래에 긍정적인 공헌을 한 점을 인정 받아 수차례 ‘세계 최고 항공사 동맹체 상’을 수상한 바 있다.  
  
유현석 기자 guspower@asiae.co.kr 
<ⓒ경제를 보는 눈, 세계를 보는 창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