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66 호] 2019년 9월 1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인천공항, 쿠웨이트공항 4터미널 위탁운영 1주년...″보안점검 최고등급 획득″
New Template

쿠웨이트 현지시각 15일 오후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내 별도 행사장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 1주년 기념식에서 홍영기 주 쿠웨이트대사(왼쪽 여섯번째), 인천공항공사 이광수 쿠웨이트법인장(왼쪽 여덟번째), 쿠웨이트 민간항공청(DGCA) 유세프 알포잔 부청장(왼쪽 일곱번째), 인천공항공사 여태수 해외사업처장(왼쪽 네번째) 및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위탁운영중인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이 지난해 8월 15일 소프트 오프닝(공식 개장 이전 부분적 운영 단계) 이후 운영 1주년을 맞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8일 쿠웨이트 현지시각 15일 오후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에 마련된 별도 행사장에서 '인천공항공사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 1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지난해 7월 완공된 신규 터미널이다.


인천공항공사는 지난해 4월 22일 1400억 원 규모(1만2760만 달러)의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위탁운영사업을 수주해 시험운영 및 개항준비를 포함해 5년간 제4터미널의 운영 및 유지보수를 전담하고 있다.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인천공항공사의 시험운영을 거쳐 지난해 8월 15일 쿠웨이트-두바이 노선을 운영하는 소프트 오프닝(공식 개장 이전 부분적 운영 단계)을 시작했으며, 지난해 12월 9일에는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 그랜드 오픈 행사를 열고 전 노선에 대해 본격적인 상업운영에 들어갔다.


운영 1주년을 맞은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올해 상반기 기준 운항실적 1만5150회, 여객실적 229만명, 환승객 75만명을 기록하며 안정적인 운영을 이어오고 있으며 취항도시는 중동 16개, 유럽 15개, 아시아 12개 등 총 46개 도시에 달한다.


특히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은 올해 1월 미국 교통안전청(TSA)과 3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 보안점검 결과 보안장비, 직원역량, 보안교육 등 점검항목 전반에서 최고등급을 획득하며, 인천공항공사가 보유한 세계적인 공항운영 노하우를 국제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은 "쿠웨이트공항 제4터미널의 성공적인 운영성과를 바탕으로 중동, 아시아, 동유럽 등 전 세계로 해외사업을 확장하고 국내기업과 동반진출을 추진함으로써 국가경제 활성화와 양질의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fact0514@fnnews.com [파이낸셜뉴스] 김용훈 기자
※ 저작권자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첨부파일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