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르 드 몽블랑 트레킹은 완만한 코스가 대부분이어서 산행경험이 많지 않아도 무리 없이 즐길 수 있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 온라인투어가 알려주는 뚜르 드 몽블랑 트레킹 3가지 꿀팁
뚜르 드 몽블랑 트레킹을 즐기기에 앞서 온라인투어가 세 가지 팁을 소개한다.
첫 번째는 산행 경험이 많지 않은 이들도 참가 하는데 무리가 없다는 점이다. 하루 평균 800m의 고도를 올랐다가 하산하는 일정이 총 6일 동안 반복되지만 지그재그로 완만하게 형성된 구간이 대부분이라 초보자도 무리 없이 산행을 즐길 수 있다.
다만 아무리 완만하게 형성된 구간을 오르내리더라도 산행은 산행인 만큼 출발 전 조금의 체력관리는 해두는 것이 좋다.
두 번째는 트레킹을 하는 동안 짐은 걱정할 필요가 없다는 점이다. 이는 곧 6일 이상 이어지는 산행 동안 모든 짐을 짊어지고 가야 할 필요가 없다는 뜻이다. 작은 배낭을 제외한 나머지 가방을 다음 숙소로 운반하는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이다.
세 번째는 현지인 트레킹 가이드가 동행하는 안전한 일정으로 구성돼 있다는 점이다. 몽블랑 트레킹 투어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현지 규정에 따라 자격증을 소지한 현지인 가이드의 인솔이 필수다.
온라인투어 단체팀은 4년 연속 한국인 단체팀을 전담하며, 한국인 여행객에 대한 풍부한 경험을 지닌 현지인 가이드가 인솔하니 안전하다. 더불어 언어적 불편함을 해소하고 원활한 투어 진행을 위해 트레킹 전 일정에 한국인 인솔자가 동행해 언어에 대한 걱정도 할 필요가 없다.
온라인투어가 다음달 1일까지 몽블랑 트레킹 등 이색 여행지를 추천하는 것은 물론 최대 85% 할인된 특가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인 트래블 쇼 프로모션을 펼치고 있다. (사진=온라인투어 제공)
한편 온라인투어에서는 다음 달 1일까지 여행 버라이어티쇼인 '트래블 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몽블랑 트레킹을 비롯해 색다른 이색 여행지를 추천하고 있는 것은 물론 최대 85% 할인된 특가 상품과 다채로운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취재협조=온라인투어
노컷뉴스의 모든 콘텐츠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 바, 무단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