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88 호] 2017년 10월 13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아시아나,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항공부문 1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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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항공부문 4년 연속 1위, 1995년 평가 시작 이래 총 23회 중 20차례 1위 달성


▶ 노선 네트워크 확장, 최신예 항공기 도입 통해 고객만족도 높여


아시아나항공(사장 김수천)이 12일(수) 「2017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조사에서 ‘항공부문’ 4년 연속 1위를 달성했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과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항공 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 ·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세 이상의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그 결과,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4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 1995년 첫 항공부문 평가가 시작된 이래 총 23회 평가 중 20차례나 1위를 달성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노선 네트워크 확장 ▲신규 항공기 도입을 통한 기재 업그레이드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실제로 아시아나항공은 점점 증가하는 관광객의 수요와 니즈를 반영해 직항편이 없어 방문하기 힘든 ▲베트남 후꾸옥 ▲일본 하코다테 ▲이탈리아 베네치아 노선에 전세기를 운항하고 기존 취항지인 ▲이탈리아 로마 ▲인도 델리의 운항 편수를 늘리는 등 고객들에게 전세계 관광 명소로의 여행 기회를 확대 제공했다.

 

또한 현존하는 항공기 중 가장 최신예 기종인 A350을 도입해 중·장거리 노선 기재 경쟁력을 강화했다. A350은 동급 항공기 대비 넓은 좌석과 함께 일부 이코노미 좌석을 36인치로 적용한 ‘이코노미 스마티움’으로 편의성을 높였으며, 기내 와이파이와 휴대전화 로밍서비스 등 다양한 부가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김수천 사장은 “고객분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통해 아시아나항공이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된 것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아시아나항공으로 보내주시는 고객들의 신뢰와 성원에 부응할 수 있도록 최상의 서비스로 보답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3월 실시된 한국생산성본부 주관의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국제항공’과 ‘국내항공’ 전 부문에서 3년 연속 고객만족도 1위를 달성한 바 있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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