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82 호] 2017년 9월 27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한국공항공사, 추석맞이 특별교통대책본부 운영(9.29~10.9)
New Template

김포/김해/제주 등 전국 14개 공항 국내선 211만 9천명, 국제선 52만 2천명 이용 예상


주차장 하이패스 시스템, 다음 실시간 공항 주차정보 등 고객편의 서비스 강화 


대중교통 이용, 국내선 이용시에도 신분증 필수 지참 당부


한국공항공사(사장 성일환)는 2017년 추석 연휴를 맞이하여 9월29일부터 10월 9일까지 11일간 본사와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편성·운영하고 손님맞이에 나선다.


대책본부 운영기간 중 공항을 이용하는 예상 여객은 국내선 211만 9천여 명(전년 추석 일평균 대비 1.2% 감소), 국제선 52만 2천여 명(전년 동기간 대비 1% 증가)으로 총 264만 1천여 명(전년 대비 0.8% 감소)이며, 기간 중 국내선 118편, 국제선 143편의 임시  항공편을 포함한 총 15,436편의 항공기가 운항된다. ※ 인천공항 제외


공사에서는 전례 없는 최장기 연휴로 주차장이 혼잡할 것으로 예상되어 항공사, 언론사 등을 통한 대중교통 이용 권고 사전 안내를 강화하는 한편 ㈜카카오와 협업하여 ‘다음(Daum)’ 모바일 어플 및 PC 지도에서 잔여 주차면, 요금 등의 실시간 공항 주차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시하였다. 또한 김포 등 주요공항에 9월부터 시작한 주차장 하이패스 서비스를 이용하면 보다 편리하고 빠른 결제와 출차가 가능하다.


공사는 공항 이용객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터미널 혼잡이 예상되는 고객 접점지역에 현장 근무인원을 추가 배치하고, 공항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문화 이벤트를 제공하여 공항 이용객에게 즐거움을 주는 서비스도 강화할 예정이다.


김태한 한국공항공사 운영본부장은 “김포·김해공항은 9월 30일, 제주공항은 10월 7일에 출발장이 가장 붐빌 것으로 예상된다”며 “혼잡이 예상되는 만큼 최소 출발 1시간 전   넉넉한 시간을 두고 공항에 도착하고, 올해 국내선에 새로 도입한 공용 셀프체크인을  이용하면 더욱 신속하고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끝)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