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647 호] 2017년 8월 8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휴가철 항공여행 팁]①대한항공 ″출발 48시간 전, 4가지를 기억하자″
New Template


대한항공은 반려동물과 동반 여행을 위한 ‘스카이펫츠’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대한항공 제공
 
올여름 휴가철 인천국제공항에 역대 가장 많은 여행객이 몰릴 것으로 보인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 하계 성수기(7월 15일∼8월 20일)에 인천공항 이용객을 684만명으로 예측하고 있다. 성큼 다가온 여름 휴가철을 앞두고 대한항공은 직원들의 현장 업무 경험을 바탕으로 유익한 항공여행정보를 소개했다.


◇좌석배정·특별기내식 미리 신청해야

대한항공은 우선 출발 48시간 전 4가지를 체크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항공사의 사전좌석배정 서비스를 이용하면 선호하는 좌석을 직접 선택할 수 있다. 대한항공의 사전좌석배정 서비스는 출발 361일 전에서 48시간 전까지 선택 가능하다. 일등석과 프레스티지석은 24시간 전까지 가능하다. 단 타 항공사가 운항하는 공동운항편은 사전좌석배정 가능여부에 대해 서비스센터를 통한 확인이 필요하며 전세기나 단체 항공권 이용 시에는 사전좌석배정이 불가하다.


특별 기내식은 미리 신청하는 것이 좋다. 항공사들은 건강, 종교, 연령 등 부득이한 사유로 정규 기내식을 먹지 못하는 승객들을 위해 식사조절식, 종교식, 유아용 이유식 및 아동식 등 다양한 특별 기내식을 제공하고 있다. 단, 특별 기내식은 항공편 예약과 동시에 미리 신청하거나, 국내 항공사들의 경우 늦어도 항공기 출발 24시간 전까지 항공사 서비스센터를 통해 사전 주문해야 서비스 가능하다.


출발 48시간 전, 간편한 탑승 수속을 위해서는 웹 체크인을 하는 게 좋다. 대한항공의 경우, 예약이 확약 된 e-티켓 소지 승객을 대상으로 국내선 항공편 출발 예정 48시간~40분 전, 국제선 항공편 출발 예정 48시간~1시간 전 (미주·캐나다·영국의 경우, 항공편 출발 예정 24시간~1시간 전) 웹 체크인이 가능하다. 공동 운항편 이용 고객, 미국 입국 시 여행서류 확인 필요한 승객 중 전자비자(ESTA) 미소지자 등은 서비스 이용이 제한될 수 있으니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서비스 제한 대상 여부를 미리 확인하도록 한다.


위탁수하물 허용 기준도 사전에 확인하자. 위탁 수하물로 보내는 짐이 항공사 규정을 벗어나게 되면 공항에서 짐을 다시 싸야 하는 불편을 겪을 수 있다. 또한, 초과 수하물 요금을 지불해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으므로 불필요한 짐은 가급적 줄여야 한다. 무료 수하물 허용량은 여정과 항공권의 좌석 등급에 따라 개수와 무게가 다르므로 미리 항공사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기준을 확인해보는 것이 좋다. 대한항공의 경우, 홈페이지에 국제선 위탁수하물 계산기를 제공하고 있어 사전에 위탁수하물 추가 비용을 확인할 수 있다.


◇반려동물 동반 여행·면세품 선물하기 등 특화 서비스 주목

대한항공은 이밖에 휴가철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지난해 대한항공으로 반려동물과 함께 여행한 승객은 약 2만5000명으로, 전년 대비 50% 증가했다. 이처럼 매년 반려동물과 함께 떠나는 여행객이 늘어나는 추세다.


대한항공은 반려동물 동반 여행객에게 더욱 나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스카이펫츠(SKYPETS) 서비스를 개시했다. ‘스카이펫츠’ 서비스는 반려동물 동반 여행 횟수에 따라 스탬프를 부여해 모인 스탬프 개수에 따라 반려동물 운송 무료·할인 보너스를 제공하는 고객 우대 프로그램이다. 동반 항공여행이 가능한 반려동물은 개, 고양이, 새 등이며 대한항공 홈페이지에서 등록 후 서비스를 이용하면 된다.

면세품을 구입하고 싶을 때는 항공사의 ‘기내 면세품 예약주문제도’를 이용하자. 해외여행 출발 전이나, 출국편 항공기에서 면세품을 미리 주문하고 이후 이용하는 항공편에서 주문상품을 전달받을 수 있는 편리한 제도이다. 인기 상품의 조기 품절 우려를 해소하고, 주류와 같이 무거운 면세품을 여행 내내 소지하는 불편함을 피하고 싶을 경우에 활용하면 유용하다. 예약 주문 금액에 따라 할인 또는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대한항공은 또 평소에 전하기 힘들었던 마음을 카드에 담아 면세품과 함께 전달할 수 있는 ‘Heart to Heart’ 서비스도 운영 중이다. 본인이 직접 항공기에 탑승하지 않아도 인터넷 주문으로 항공기에 탑승하는 가족, 친지, 지인에게 면세품을 선물할 수 있어 유용하다.


[이데일리 신정은 기자]
신정은 (hao1221@edaily.co.kr)
<ⓒ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 첨부파일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