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674 호] 2021년 10월 06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한항공, 에어버스 A220 최우수 운항사…″최고 운항실적″
대한항공은 4일(현지시간) 미국 보스턴에서 열린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에서 ′에어버스 A220 베스트 오퍼레이셔널 엑셀런스 2021′을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IATA 총회에 참석한 조원태 대한항공 회장이 직접 상을 받았다. 에어버스는 운항 정시율 실적을 평가해 자사 생산 기종에 대해 2년마다 최우수 운영 항공사를 발표하고 있다. A220 항공기 관련 선정은 올해가 처음이다.
″항공사들, 2023년 흑자 전환″ IATA
전세계 항공사들이 내년에 적자폭을 대거 좁히고, 2023년에는 흑자로 돌아설 것으로 예상됐다. 주요 항공사들의 모임인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낙관이다. CNBC에 따르면 IATA는 4일(이하 현지시간) 2년여만에 처음으로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에서 대면 연례회의를 개최하고, 이같이 낙관했다.

[2021 국감]공정위, 대한항공-아시아나 M&A 심사 연내 완료한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대한항공과 아시아나, 대우조선해양과 현대중공업 간 기업결합 심사를 연내 마무리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조성욱 공정거래위원장은 5일 국회에서 열린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이같은 내용이 담긴 업무현황을 보고했다. 대한항공은 올해 1월 공정위와 미국, 유럽연합(EU) 등 필수 신고 국가 9개국의 경쟁당국에 기업결합을 신고했으며, 현재까지 터키와 대만, 태국 경쟁당국의 기업결합 심사를 통과했다.
이스타항공 최종 변제율에 촉각…채권단은 내부 검토 시작
이스타항공 회생 절차가 9부 능선을 넘은 가운데 마지막 수순인 관계인 집회 일정이 다음달로 확정됐다. 관계인 집회에서 채권자들로부터 과반수 이상의 동의를 얻어야 이스타항공 회생 절차는 막을 내리게 된다. 서울회생법원에 제출한 회생계획안에는 변제율이 3%대로 명시됐다. 다만 최종 변제율이 아닌만큼 이스타항공은 채권자들을 만나 변제율을 조정하고 위임장을 확보하는 데 남은 한달을 온전히 쏟아부을 계획이다.

인천공항 9월 하루 평균 여객수, 다시 1만명 아래로
지난 8월 1만명대를 회복했던 인천국제공항 하루 평균 여객 수가 지난달 다시 9천명대로 떨어졌다. 2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달 인천공항의 일평균 여객 수는 약 9천583명(출발 4천826명·도착 4천757명)으로 잠정 집계됐다.
″합석 피하고 싶은데…″ 개인 제트기 때아닌 호황
여행 성수기인 여름 휴가철이 끝났지만 미국과 영국 등에서 속속 해외 여행객에게 빗장을 풀어주기로 하면서 개인 제트기 수요가 때아닌 호황을 누린다고 영국 일간 가디언이 3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재벌 일가, 기업 간부 등을 상대하는 제트기 업계에서는 ″9∼10월 수요가 유난히 뛰어올랐다″며 반색하는 분위기라고 가디언은 전했다.

제주항공 ‘하늘길 그리기’… 금상에 ′환경사랑여행’
제주항공은 ′제5회 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대상작으로 최홍준 어린이(인천 상아초교)가 그린 ′환경사랑여행′을 선정했다고 4일 밝혔다. 올해로 다섯번째를 맞은 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는 작년부터 온라인 접수로 변경해 지난 8월 24~9월 3일 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했다.
라탐항공 ‘항공분야 오스카’ 스카이트랙스 보건·안전 최우수상
라탐항공이 항공업계의 오스카상으로 불리는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어워드에서 ‘코로나19 대응 항공사’ 부문 최우수상을 받았다고 이 항공사 업무를 국내에서 대행하는 미방항운이 5일 밝혔다.

[유럽] 유로콘트롤, 여름 성수기 기간 운항실적 발표
유로콘트롤의 최근 데이터에 따르면 2021년 8월 EU 전체 항공운항편이 2019년 대비 71% 수준으로 회복했다. 코로나19 기간 동안 국제선보다 국내선 운항이 활발해지면서, 터키는 7월에 2019년의 국내선 운항횟수를 넘어섰다.
[(주)샤프]항공기 지상조업직(램프) 모집
[(주)샤프]항공기 지상조업직(램프) 모집

[미국] 델타변이 증가로 항공산업 회복지연
미국의 주요 항공사들은 최근 델타 변이바이러스의 확산으로 예약에 부정적인 영향을 받고, 항공산업의 회복 또한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델타항공의 CEO인 에드 바스티안(Ed Bastian)은 최근 사람들이 여전히 여행을 하고 있지만, 핵심 부문인 비즈니스 및 국제선 승객수요는 저조하다고 밝혔다.
[(주)씨피케이]항공기 지상조업(램프조업) 정규직 채용
[(주)씨피케이]항공기 지상조업(램프조업) 정규직 채용

[영국] 항공여행에 대한 승객 신뢰도 회복추세
영국의 인마샛(Inmarsat)이 시행한 승객 신뢰도 조사(Passenger Confidence Tracker)에서 항공수요 및 승객 신뢰도가 회복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회복세 유지를 위해 글로벌 표준 안전관리체계 및 디지털 기술이 중요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항공 수입, 출하 검사 인원 채용
[(주)휴니드테크놀러지스]항공 수입, 출하 검사 인원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