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85 호] 2021년 05월 28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데이터 기반의 항공안전 강화′...항공안전데이터분석센터 운영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는 데이터 기반의 과학적 의사결정을 통한 항공사고의 예방을 위해 5월 27일부터 김포공항 국제선청사(3층) 에서 “항공안전데이터분석센터”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한국공항공사, 공항 식음료매장 비대면 스마트오더 서비스 도입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7일 ‘공항 식음료매장 비대면 스마트오더 서비스 업무협약(MOU)’을 체결

인천공항공사 ′클린 인천공항 만들기 행사′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 25일부터 이틀간 인천공항 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클린(Clean) 인천공항 만들기 행사′를 인천국제공항 제1,2여객터미널 입주자지원센터 앞에서 진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아시아나, 김포공항에서도 ′국제선 무착륙 관광비행′ 띄운다
아시아나항공이 다음 달부터 김포국제공항에서도 ′국제선 무착륙 관광 비행′을 띄운다고 27일 밝혔다.

“면세쇼핑도 하고 호캉스도 즐기고!” 에어부산, 무착륙 관광비행 에어텔 출시!
에어부산(대표 안병석)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과 호캉스를 연계한 에어텔 상품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국토부,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 전문가 양성…올해 10명 선발
국토교통부는 6월 21일부터 7월 16일까지 4주간 ′항공영어구술능력증명(EPTA·English Proficiency Test for Aviation) 전문가 양성과정′을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1년 무료 항공권 드려요″…미 항공사 백신 접종 독려 동참
미국이 코로나19 백신 접종률 제고에 총력을 쏟고 있는 가운데 대형 항공사 ′유나이티드항공′이 무료 항공권을 내걸고 접종 독려에 나섰다.
″벨라루스 주변 비행 항공사들, 운항 시간·비용 늘어날 수도″
유럽 항공사들을 중심으로 벨라루스 영공 비행 중단을 속속 발표하고 있는 가운데 운항 경로 변경으로 해당 항공편의 비행 거리와 시간, 연료 비용이 늘어날 수도 있다고 블룸버그 통신 등이 25일(현지시간) 전했다.

[영국] 히드로-필라델피아 공항, 코로나19 복구협력 MOU 체결
영국 히드로공항(LHR)과 미국 필라델피아공항(PHL)은 코로나19 피해 복구협력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 했다고 발표했다. 양해각서는 공급량 증가를 위한 혁신적인 조치, 공항산업 전반에 걸친 이해 관계자 간의 긴밀한 국제적 협력 증진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한국항공협회]’21년도 정규직 직원(기획·행정) 채용 공고
[한국항공협회]’21년도 정규직 직원(기획·행정) 채용 공고

[미국] 항공사 CEO, 영·미 여행재개를 위한 정상회담 요청
미국과 영국의 주요 항공사 CEO는 코로나19 백신접종률이 높은 수준임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중단되어있는 대서양 노선의 여행재개를 위해 양국 정부 간의 정상 회담을 촉구했다. 양국 교통부장관에게 보낸 서한에서 “항공업계는 이들 노선의 항공기와 승무원, 항공권 판매와 마케팅을 포함한 서비스 재개를 위해 충분한 시간이 필요하다.”라고 밝혔다.
[대통령경호처] 특정직 경력경쟁채용(공역안전)
[대통령경호처] 대통령경호처 특정직 경력경쟁채용(공역안전)

[영국] 국제선 항공여행 재개계획 발표
영국정부는 국제선 항공여행 재개를 위해 글로벌 여행 태스크포스(Global Travel Taskforce)가 개발한 여행안전 시스템(traffic light system)을 도입 및 시행을 발표했다. 코로나19 확진자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영국은 그동안 폐쇄조치와 함께 시행하였던‘Stay in the UK’조치를 5월 17일 부로 완화할 예정이다.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초빙 공고
[한국공항공사] 상임감사위원 초빙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