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58 호] 2021년 04월 19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코로나 위기’ 항공업계, 탄소감축 부담 커지나
15일 항공 컨설팅업체 CAPA는 올해 항공업계에 부담이 될 주요 요인으로 막대한 부채, 수익률 하락, 코로나19로 인한 국경 폐쇄, 낮은 수요 등과 함께 ‘기후 변화 대응 압력’을 제시했다.
제주항공, ′교민·유학생 귀국 지원′ 필리핀 임시편 운항
제주항공은 필리핀 교민과 유학생의 귀국을 지원하기 위해 임시 항공편을 운항한다고 16일 밝혔다.

다음달 국제선 유류할증료 인하…최고 9천600원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5월 국제선 유류할증료는 이달보다 한단계 내려간 1단계가 적용된다.
″놀리면 뭘하나″ 화물기 더 띄우는 LCC
코로나19로 대폭 감소한 항공 여객 수요를 만회하기 위한 저비용항공사(LCC)의 발걸음이 분주하다.

티웨이항공, 5~6월 특가 항공권 출시
티웨이항공이 5~6월 이용 가능한 국내 여행 특가를 선보인다.
美 CDC “여객기 중간좌석 비우면 코로나 확산 최대 57% 줄어”
통로가 하나 혹은 두 개 있는 여객기의 중간 좌석을 비워두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을 23~57% 줄일 수 있다는 연구결과를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가 14일(현지시간) 내놓았다.

코로나19 백신 접종 확대에 美항공업계 운항 정상화 준비
미국 최대 항공사인 아메리칸항공이 올여름부터 미국 노선을 중심으로 운항 정상화를 추진키로 했다.
EU, 여름 관광철 앞두고 ‘백신 여권’ 기술규격 합의
유럽연합(EU) 회원국들이 여름 관광철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한 일명 ‘백신 여권’의 기술규격에 합의했다.

[캐나다]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에도 확진자 발생
연방데이터에 따르면 출발 전 코로나19 검사에도 불구하고 2월 22일∼3월 25일까지 약 4주간 1,000명 이상의 승객이 코로나19에 감염된 채 캐나다에 도착했으며, 입국자 총 70,819명 중 1,094명이 코로나19 양성반응을 나타냈다.
[한국항공서비스(주)] ′21년 상반기(4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한국항공서비스(주)] ′21년 상반기(4차) 신입/경력사원 채용

[글로벌] 글로벌 항공사 기단 1/3 운휴상태 지속
항공시장이 회복세로 돌아오고 있지만, 10,000대 이상에 이르는 항공기가 운휴상태를 지속하고 있다. 항공기의 운휴처리 및 보관에는 손상방지 등 관리조치가 포함되며, 이는 일정기간 동안 주기되는 항공기와는 체계가 다르다.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영국] 영국항공사, 정부에 국제여행 재개 촉구
브리티시 에어웨이(British Airways), 버진 애틀랜틱(Virgin Atlantic), 로건 에어(Loganair) 등 영국 항공사들은 국제여행 재개를 추진을 위해 보리스 존슨(Boris Johnson) 영국 국무총리에게 해외여행 금지 해제 조치를 요청했다.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계약직원(비행교관) 신규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