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322 호] 2020년 05월 08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페루 신공항처럼…K-엔지니어링 수출길 뚫는다
정부가 ′K-엔지니어링′ 산업의 해외 진출 확대를 위한 경쟁력 끌어올리기에 나선다. 지난해 ′팀코리아′의 페루 친체로 신공항 건설 프로젝트 관리사업 수주 건과 같은 성과를 더 확산해 간다는 계획이다.
국토부는 여객기로 화물 운송을 적극 시행·지원
국토교통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항공사 지원의 일환으로 현재 운휴상태인 여객기를 활용해 화물 수송이 가능하도록 「여객기의 화물 수송 허용 관련 안전기준」을 신속히 마련(‘20.4.9)하여 시행하고 있습니다.

황금연휴 전국공항 이용객 총 92만 5000명…제주공항 최다
6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이 기간에 국내선 출발과 도착을 합친 항공기 운항은 총 7166편이며 출발 여객 46만 2852명, 도착 여객 46만 2712명을 각각 기록했다.
대한항공, 6월 미주·동남아 일부 운항 재개…″화물 공급량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직격탄을 맞은 대한항공[003490]이 다음 달 미주와 동남아 등 일부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

항공부품도 우리 기술로, 국제인증 취득으로 해외시장 진출 물꼬
그간 정부의 다각적인 지원을 받은 국내 항공부품 중소업체가 해외 수출 물꼬를 열 수 있는 미국(연방항공청, FAA) 인증을 취득했다.
제주항공, 교민 귀국 위해 괌·치앙마이 등에 임시편 운항
제주항공이 해외 체류 중인 교민의 귀국을 돕기 위해 괌, 말레이시아 코타키나발루, 태국 치앙마이에 임시항공편을 운항한다고 6일 밝혔다.

′세계의 다리′된 카타르항공 ″5월까지 52개 노선 재개 목표″
카타르 정부 소유의 카타르항공은 각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봉쇄를 완화한다면 이달 안으로 52개 노선, 6월에는 80개 노선의 운항을 재개하는 것이 목표라고 6일(현지시간) 밝혔다.
″터키항공, 6월부터 한국 등 국제선 운행 재개″
6월부터 한국 등 19개국 운항 재개…8월까지 운항국가 늘릴 것

″이렇게라도 해외여행 기분 내야″…방구석 랜선 여행 유행
5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외출이나 여행이 어려워진 환경 속에서 ‘관광지 콘텐츠 방송’이 화두로 떠올랐다.
[국토교통부]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장(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국토교통부]항공교통본부 인천항공교통관제소장(개방형 직위) 공개모집

사회적 거리 유지하는 여행…경남도 ′비대면 관광 18선′ 추천
자연휴양림·둘레길·산림욕장·내륙습지·한방휴양지 등 다채
[한국교통대학교] 비행교원 모집
[한국교통대학교] 비행교원 모집

영월 장릉 수호신 도깨비 이야기…9일부터 매주 토요일 공연
영월 장릉 수호신 도깨비 이야기…9일부터 매주 토요일 공연
[주)엑스드론] 드론 연구개발 및 제조/운용 모집
[주)엑스드론] 드론 연구개발 및 제조/운용 모집

코로나19,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 개최 (5.7)
보건복지부(장관 박능후)와 질병관리본부(본부장 정은경)는 문화체육관광부 해외문화홍보원(원장 직무대리 유병채)과 함께 5월 7일(목)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보건복지부-질병관리본부 온라인 외신 브리핑(MOHW-KCDC Online Briefing on COVID-19 for Foreign Media)」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