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309 호] 2020년 04월 17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KB자산운용과 해외공항사업 협약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4일 회의실에서 구본환 사장, KB자산운용 이현승 대표이사를 포함해 양사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천공항 해외투자개발사업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현금 바닥난 항공업계, 1분기 영업손실만 5000억 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면서, 벼랑 끝으로 몰린 항공업계의 1분기 손실 규모가 5000억 원을 훌쩍 넘길 것으로 보인다. 전 항공사가 급여 반납, 휴직, 퇴직 등 고강도 구조조정에 돌입했지만, 고정비는 지속적으로 발생함에도 수요는 바닥을 치고 있어 적자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왜 항공업 지원은 지지부진할까…이유 들어보니
항공업에 대한 지원이 좀처럼 속도를 내지 못하고 있다. 불가피성은 인정하나 선뜻 정부나 채권단이 나설 수 없는 사정이 존재한다. 복잡한 차입구조와 이해관계자의 고통분담 원칙이 훼손될 수 있다는 우려가 그것이다.
국내선 증편에도 ′속수무책′…탑승객 2주 연속 감소 ′위기의 LCC′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국내선 운항을 재개하고 일부 증편까지 했지만, 탑승객 수는 오히려 2주 연속 감소했다.

이스타항공, 국제선 ′셧다운′ 기간 6월까지 연장…국내선은 논의 중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경영난에 처한 이스타항공이 셧다운 기간을 연장할 것으로 보인다.
′韓 방역품 운송′ 모로코 특별기로 한국민 30여명 귀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대유행) 여파로 모로코에서 고립된 한국민 30여 명이 14일 국산 방역물자 운송용 특별 항공편을 통해 귀국했다.

美재무부, 항공업계와 250억달러 구제금융안 합의
미국 재무부가 경영난에 허덕이고 있는 미국 항공사들과 구제금융 지원 방안에 합의했다. 재무부와 항공사들은 2조달러 규모 경기 부양책 중 항공업계에 배정된 자금을 누구에게 어떻게 쓸 것인지를 두고 논의를 진행해 왔다.
SCMP, 코로나19로 중국 항공산업 1분기 56억달러 손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중국 항공산업 손실이 올 1분기에만 56억달러(한화 6조8000억원)에 달한다고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가 16일 보도했다.

신록과 하얀 벚꽃 어우러져…남산의 봄 완성되다
동대 앞~국립공원 지나 남산 오르는 길 녹색·흰색 뒤섞여 파스텔 톤으로 변해 해발 270m 사방 툭 트인 정상에 서보니 오래된 성곽 품은 숲, 도심으로 번진다.
[한국항공협회] 2020년도 직원(육아휴직 대체인력) 모집
[한국항공협회] 2020년도 직원(육아휴직 대체인력) 모집

동해안 6개 시·군 해안 연결… 227㎞ 관광도로 만든다
강원도 동해안의 6개 시·군의 단절된 해안도로 227㎞ 구간을 하나로 연결하는 바닷길이 만들어진다. 이동을 목적으로 한 도로와는 달리 동해안의 빼어난 해안 경관과 자동차도로를 접목한 관광도로다.
[수성기체산업(주)] 항공기 부품 CAITA 설계 경력직 사원 모집
[수성기체산업(주)] 항공기 부품 CAITA 설계 경력직 사원 모집

중국 여행객도 랜선여행 중…″타오바오 라이브로 티베트 여행″
알리바바그룹 산하 전자상거래 플랫폼 타오바오는 최근 미디어 커머스 채널 타오바오 라이브를 통해 공개한 여행 콘텐츠가 인기를 끌며 첫날만 시청자 1000만 명을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고 16일 밝혔다.
[인천국제공항공사] 2020년 상반기 전문연구원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 2020년 상반기 전문연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