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99 호] 2020년 04월 02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제재 해제′ 진에어 ″국민에게 신뢰받는 항공사 되겠다″
진에어는 31일 ″고객과 국민으로부터 보다 신뢰받는 항공사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진에어는 이날 국토교통부의 제재 해제 발표 이후 입장문을 내고 ″현재 항공업계가 초유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제재 해제 조치가 이뤄져 다행으로 생각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 코로나 19 관련 관광분야 지원방안 발표
문화체육관광부는 코로나 19 관련하여 관광분야 정부지원 방안을 발표하였다.

항공업계, 코로나19 극복 ′역발상 경영′…제주항공 국내선 신규취항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 19)으로 절체절명의 위기를 맞은 항공업계가 유동성 확보를 위해 국내선 신규 취항과 증편, 여객기를 화물기로 전환, 무제한 항공권 출시 등 ‘역발상’ 경영에 나섰다. 3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다음 달 중순께 여수 발(發) 국내선 신규 취항을 추진한다. 코로나19 팬데믹(세계적 유행) 현상으로 국제선이 막히자 국내선 신규 취항으로 활로 모색에 나선 것. 제주항공은 현재 여수공항 운항에 필요한 요건, 운항 시간 등을 국토교통부와 협의 중이다.
항공사들, 중국 노선 여객기 좌석 뜯고 화물 날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확산으로 중국과 다른 나라를 잇는 항공편이 급감하자 각지의 공항에는 많은 여객기가 세워져 있다. 일부 항공사는 이를 사람이 아닌 화물을 실어 나르는 데 활용하고 있다. 화물기뿐만 아니라 여객기까지 이용해 의료 장비와 생활용품 등을 수송하는 것이다.

한국공항공사, 제1기 사내벤처 공식 출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유연하고 혁신적인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항공산업 활성화 신규사업을 육성하기 위한 ‘한국공항공사 제1기 사내벤처’를 1일 공식 출범했다. 공사는 지난 2018년 내부 공모를 통해 사업화가 가능한 우수 아이디어를 선정하여 전문가 컨설팅을 추진하였고, 올해 최종 평가를 거쳐 2개의 사내벤처 아이템※을 선정했다.
대한항공 인천-워싱턴 노선 4월13일부터 5월말까지 운항 중단
대한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인천과 미국 워싱턴DC를 오가는 항공편 운항을 4월 13일부터 5월 31일까지 잠정 중단한다. 31일(현지시간) 대한항공에 따르면 인천-워싱턴 노선은 4월 1일부터 12일까지 현재의 주 3회(수·금·일요일) 운항이 유지되지만, 13일부터 5월 31일까지는 운휴에 들어간다.

인천공항, 제3회 ARTPORT Youth Festival 참가자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공사가 재능 있는 청년 예술가를 지원하기 위해 진행하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가할 청년 예술가를 오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18년에 시작해 올해로 3회째를 맞는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은 사회적 가치 확대를 위한 인천공항공사의 청년 예술가 지원 프로그램으로, 최종 선발된 20팀은 오는 6월부터 10월까지 인천공항 제2여객터미널 3층 면세구역 노드정원에서 열리는 문화예술공연인 ′인천공항 ARTPORT Youth Festival′에 참여할 수 있다.
한국무인기안전협회, 드론관제사 자격교육 2기 실시
(사)한국무인기안전협회(회장:김종복)와 서울한영대학교 글로벌융합교육원(원장:조원환)이 공동으로 국내 최초로 실시한 국토교통부 승인(제2019-005946호) 드론관제사 민간자격 1기 교육을 성공적으로 끝내고 2기 교육에 들어간다. 드론관제사는 정부에서 미래를 대비하여 야심차게 추진하는 드론 하이웨이 UTM에서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중요한 역할을 수행하게 되며 드론비행의 원활한 교통과 충돌방지를 위한 교통정보 제공과 관제를 주 업무로 한다.

고양이를 닮은 섬, 신안 고이도
고이도는 무안군 운남면 신월항에서 직선거리로 1km 남짓. 뱃길로 5분 정도 거리로 육지와 가까운 거리에 있는 섬이다. 고려 태조의 숙부가 살던 곳이라고 하여 옛 고(古)와 섬의 형태가 사람의 귀와 닮았다고 하여 귀 이(耳)자를 써서 고이도라 했다는 설이 있다. 또 다른 설은 섬의 모양이 고양이를 닮았다고 하여 ’고이섬‘이라고 했다는 설이다.
[제주유니에어]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생 지도 교관 모집
[제주유니에어]드론 국가자격증 교육생 지도 교관 모집

‘비무장지대 평화의 길’ 10곳으로 확대
행정안전부는 올해 140억원을 투입해 비무장지대 주변의 생태, 문화, 역사 자원을 체험할 수 있는 ‘디엠지 평화의 길’ 조성 사업을 모든 접경 지역으로 확대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고성, 철원, 파주 등 3개 지역을 시범 개방한 데 이어 올해는 강화, 김포, 고양, 연천, 화천, 양구, 인제 등 7개 지역을 추가로 개방해 모두 10개 노선을 운영한다. 물론 10개 노선의 개방은 아프리카돼지열병과 코로나19가 진정된 뒤 이뤄진다.
[국립항공박물관]2020년 제2차 직원 모집
[국립항공박물관]2020년 제2차 직원 모집

나주의 주요 관광지, 사진찍고 상금받자
나주시가 지역 대표 관광자원의 색다른 매력 발굴과 관광객의 흥미를 유발하는 콘텐츠 확보를 위해 ‘2020년 나주시 관광사진 전국 공모전’을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2019년 11월 이후 나주시 관내 주요 관광지를 촬영한 사진(컬러·11×14 규격)으로 카메라, 드론 등으로 찍은 일반 사진과 스마트폰 사진 분야로 나뉜다.
[(주)피엔엘인터내셔날]인천공항 물류지원팀 모집(Warehouse)
[(주)피엔엘인터내셔날]인천공항 물류지원팀 모집(Warehouse)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