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71 호] 2020년 02월 2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토부 “LCC 3000억 융자 지원, 최대한 신속히 결정”
정부가 17일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손실이 발생한 저비용항공사(LCC)에 최대 3000억원 규모 유동성 공급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개별 항공사의 자금지원 요청이 접수되면 최대한 신속히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급여삭감·단축근무… 항공업계, 비상경영 도미노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직격타를 맞은 항공업계가 앞다퉈 비상경영을 선포하고 있다. 지난해 ‘일본 불매’를 시작으로 연이은 악재에 업황이 최악으로 치닫자 허리띠 졸라매기에 나선 것이다.

하늘길 막힌 항공사, 취업문 닫았다…채용계획 ′제로′
′코로나19(COVID-19)′ 여파가 일자리 영역으로까지 번진다. 특히 직격탄을 맞은 항공사들의 채용계획이 연이어 백지화되고 있다.
KAEMS, 티웨이항공 ‘B737NG’ 항공정비 계약 체결…“LCC 3사 정비 책임”
KAEMS는 티웨이항공과 B737NG 8대에 대한 기체 중정비와 같은 기종 3대에 대한 랜딩기어(착륙장치) 교체를 수행하는 MRO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어서울, 3~6월 제주?보라카이?괌 힐링의 섬 특가
에어서울이 20일 오전 10시부터 에메랄드 빛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제주, 보라카이(칼리보), 괌 3개 노선에서 ′힐링의 섬′ 특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인천시, 인천공항 내 항공정비 공용장비센터 구축방안 연구 추진
19일 인천시에 따르면 인천의 항공정비산업(MRO)의 조기 안착을 위해 인천국제공항공사와 시의 항공정비 체계 구축을 위한 협력방안을 구상하는 내용의 연구 용역을 할 계획이다.

항공업계에 불어닥친 한파에 에어버스 2300여명 감원
세계 양대 항공기 제조업체인 에어버스와 보잉이 항공업계에 불어닥친 한파에 대비하기 위해 긴축경영에 돌입했다. 에어버스는 총 2300여개가 넘는 인력감축에 나섰고, 보잉은 워싱턴 주정부에 일시적으로 세금감면을 요청했다. 미국과 유럽연합(EU) 간 무역분쟁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까지 더해진 영향으로 풀이된다.
항공산업 직격탄…中 “HNA 인수 후 되판다”
중국이 경영난을 겪고 있는 HNA(하이항·海航)그룹을 인수해 항공자산을 매각한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경제 피해가 확산하는 가운데 당국이 취한 가장 극적인 처방이라는 지적이다.

브뤼헤·호이안·코린트..세계 운하여행지 5선
운하의 역사는 기원전 4000여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육지를 물로 만들고, 물을 육지로 만들어야만 수로를 중요 SOC 삼아 살아갈수 있었기에 인고의 세월과 지난한 과정을 통해 운하를 만들었는데, 요즘 운하는 아름다움과 낭만의 아이콘을 덧붙였다. 헤럴드경제는 부킹닷컴의 조언을 얻어 낭만 가득한 전 세계 운하 도시 5곳을 소개한다.
[(주)에이씨이익스프레스] 인천공항본부세관 특송센터 특송 수출입화물 통관업무 모집
[(주)에이씨이익스프레스] 인천공항본부세관 특송센터 특송 수출입화물 통관업무 모집

알고가면 더 재미있는 스토리여행 ′눈길′
″한해 1천만의 관광객이 찾고 있는 단양은 아름다운 풍광과 유구한 역사로 많은 이야기가 전해져 오고 있다″며 ″재미있는 이야기에 더한 관광으로 좋은 추억 만들어 가시길 바란다″
[주)아스트로엑스] 무인항공기(드론) 기체제작원 모집(고정익/회전익)
[주)아스트로엑스] 무인항공기(드론) 기체제작원 모집(고정익/회전익)

그리스는 왜 옷을 벗는가, 알몸을 충동하는 지중해
그리스 사람들은 조상에게서 정말 많은 것을 물려받았습니다. 다채롭고 풍부한 신화와 역사, 그것들을 뒷받침하는 신전과 조각상, 우리를 부럽게 합니다. 하지만 그리스 남쪽 에게 해 한가운데, 미코노스 섬에 발을 올리면 그리스 사람들이 조상에게서 또 다른 것도 물려받았음을 알 수 있습니다. 역사적 볼거리도 풍부할 뿐 아니라, 여름철 해변이 눈부시고, 골목길 어디에서 찍어도 사진이 아름다운 미코노스. 이 섬은 일본 작가 무라카미 하루키 덕분에 우리에게도 잘 알려졌습니다.
[주아스트] 항공기 구조해석 및 설계엔지니어 채용
[주아스트] 항공기 구조해석 및 설계엔지니어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