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67 호] 2020년 02월 17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다문화 결혼이주자 인력 선발...″외국인 방한객 편의 높인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다문화 결혼이주자 인력을 선발해 인바운드 여객(외국인 방한객) 편의 제고와 다문화 가정 구성원의 사회참여 확대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인천중구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및 하나투어아이티씨와 ′인천공항 인바운드 여객 편의 제고를 위한 다국어 환승 안내 인력 선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양양국제공항 하늘길 더 넓어진다
양양국제공항 하늘길이 보다 넓어진다.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오는 21일부터 양양-부산노선을 시작으로 다시 운항에 나설 예정이라고 밝혔다. 양양-부산노선은 매주 금·토·일요일 하루 1회 왕복운항한다.새로운 경영진 구성으로 새출발한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는 서울지방항공청의 안전점검과 함께 승객 안전수송을 위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청주공항, 코로나19 극복· 공항 활성화 대책 논의
청주공항(공항장 남창희)은 13일 청주공항 대회의실에서 충북도, 청주시, 한국관광공사, 충북관광협의회, 청주공항 출장소, 검역소 등 기관 및 5개 항공사와 함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영향에 따른 청주공항 활성화 위기극복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코로나19 발생에 따른 항공수요 급감 대응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티웨이항공, 하늘위의 소방관 객실승무원! 현장에서 더 빛났다!
티웨이항공 객실승무원들의 빠른 대처로 승객들의 여행길 일정을 무사히 마칠 수 있던 일이 화제다. 지난 9일(일) 오전 11시20분경 김포공항을 출발해 대만 타이베이시 송산공항에 현지시각 13시30분경 도착 예정이던 TW667편 항공기 기내에서 착륙 직전 외국국적 승객이 좌석 밑에 보관한 핸드백 안의 휴대용 배터리에서 연기가 올라오는 상황이 발생했다.

아시아나항공, ′코로나19′ 확산에 동남아 노선도 줄인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세계적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아시아나항공이 중국 노선에 이어 동남아 노선도 운항을 대폭 줄이기로 했다. 13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인천∼대만 타이중(台中) 노선은 오는 26일부터, 인천∼태국 치앙마이 노선은 다음달 3일부터 각각 운항을 잠정 중단하기로 했다.
에어부산, 지난해 매출액 6332억 원 기록... 전년 대비 3% 감소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지난해 매출액 6332억 원을 기록해 전년(6536억 원) 대비 3% 감소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에어부산은 지난해 개별재무제표 기준 6332억 원의 매출액과 영업손실액 505억 원을 기록하면서 지난해(영업이익 206억) 대비 적자로 전환했다.

′인종차별′ KLM항공 공식사과…″가볍지 않은 실수″
기욤 글래스 KLM 항공 한국·일본·뉴칼레도니아 지역 사장은 14일 광화문 포시즌스호텔서울에서 간담회를 열어 사과 뜻을 전했다. 글래스 사장은 “승무원 개인 실수였지만 결코 가볍지 않은 실수였다. 한국 고객을 차별하는 행위로 해석돼 한국 고객에게 심려를 끼친 것을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글래스 사장은 이날 사과문을 읽은 후 한국 지사장 등과 함께 허리를 굽혀 사과 인사도 했다.
[한국항공협회]2020년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 입찰 재공고
「2020년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용역에 대하여 제안서 제출안내 및 용역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재)공고합니다.

나만의 웰니스 힐링 여행 ′코타키나발루′ 스파 TOP2
코타키나발루 여행에서 절대 빼놓을 수 없는 것이 있다면 바로 여행의 피로를 풀어 줄 스파와 마사지다. 특히 최근 건강한 삶을 추구하는 ′웰니스′가 여행의 트렌드로 각광받으면서 진정한 의미의 휴식을 꿈꾸는 이들이 계속해서 늘고 있다.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완벽한 휴가를 꿈꾸고 있다면 인생 스파 여행지로 꼽히는 ′코타키나발루′에서 힐링지수와 행복지수를 모두 충전시켜 보는 것은 어떨까.
[LG전자]LG그룹 업무용항공기(Business Jet) 조종사 모집
[LG전자]LG그룹 업무용항공기(Business Jet) 조종사 모집

아라비안나이트의 신비한 비밀을 찾아 떠나는 모로코 여행
여행은 그 자체로도 휴식이 되지만, 최근에는 좀 더 특별한 시간을 가지고자 하는 여행객들의 수요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새롭게 시작된 2020년 새해. 보다 이색적인 여행지를 찾고 있다면 모로코는 어떨까. 아프리카 북서부에 위치한 모로코는 이슬람 문화와 해양 도시의 면모가 어우러져 오묘한 매력을 자랑한다.
[에어로케이항공(주)]안전보안 모집
[에어로케이항공(주)]안전보안 모집

내나라 여행이 좋은 5가지 이유, 궁금해?
최근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들이 급증하곤 있지만 어르신들에게는 아직까지도 국내여행이 대세다. 시간적이나 금전적 부담없이 편하게 떠날 수 있다는 장점을 지닌 국내여행. 하지만 편안함에도 품격과 여유는 필요한 법이다. 이에 다양한 국내여행 상품을 구비하고 있는 웹투어와 함께 내나라여행이 좋은 5가지 이유에 대해 살펴봤다.
[GE]On Wing Support Technician-QTC
[GE]On Wing Support Technician-QTC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