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66 호] 2020년 02월 14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토부, 인종차별 논란 네덜란드 항공사에 ″우리 국민 차별 말라″
12일 국토교통부는 ‘국토부는 우리 국민이 외항사의 항공기내에서 차별적 조치를 당하지 않도록 엄중하게 대처 중입니다’라는 제목의 입장문을 발표했다. 국토부는 “기내 화장실에 한국어로만 ‘승무원 전용 화장실’로 표기하는 등 차별적 조치를 취한 KLM 항공사에 대해 엄중히 경고하고 재발방지 방안을 마련할 것을 공식적으로 요청했다”고 밝혔다.
인천공항공사, 보훈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력강화 협약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3일 한국보훈복지의료공단과 감사업무 협력 강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했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라 양 기관은 감사정보·전문인력 교류, 내부통제 취약·우수 분야 정보 교류, 내부감사 품질향상 사례 공유, 자회사 관리체계 고도화 방법 공유 등을 협력한다.

“대한항공 기내 엔터테인먼트 콘텐츠가 다채로워집니다!”
대한항공은 기내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 Audio-Video on Demand)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요구에 적극 부응하기 위해 영상 콘텐츠를 대폭 보강함과 동시에 편리한 이용을 위한 시스템 업그레이드에 나선다. 현재 60여편이 제공되는 영화 숫자의 경우 연내 400여편으로 늘어나고, 다양한 콘텐츠를 더욱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AVOD 기능도 개선된다.
″항공기 수출판로 개척″ KAI·KAEMS, 싱가포르 에어쇼 참가
한국항공우주산업㈜, KAI가 11일부터 16일까지 싱가포르 창이 전시센터에서 열리는 ′2020 싱가포르 에어쇼′에 참가해 수출판로 개척에 나선다. KAI는 경공격기 FA-50, 기본훈련기 KT-1, 기동헬기 수리온 등 수출 주력제품부터 현재 개발 중인 한국형 전투기 KF-X, 소형민수·무장헬기 LCH·LAH까지 첨단 항공기를 선보인다.

국내 항공사, 제주노선까지 감편···코로나發 항공수요 급감 탓
국내 항공사가 중국 노선 운휴에 이어 국내 제주 노선까지 감편에 들어갔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 사태가 국내선 수요에도 영향을 주자 대응에 나선 것이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에어서울을 제외한 모든 국내 항공사가 2월 말까지 제주노선 일시 감편에 들어갔다. 풀서비스항공사(FSC)와 저비용항공사(LCC) 모두 포함된다.
보잉, 싱가포르 에어쇼서 ″코로나19, 항공업계에 악영향″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 보잉이 싱가포르 국제에어쇼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항공업계에 미칠 부정적인 영향에 대해 토로했다. 에어쇼에 참가한 이산 무니어 보잉 글로벌세일즈마케팅 부사장은 12일 코로나19의 영향에 대해 ″의문의 여지가 없다″면서 업계는 물론 경제 전반에 악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우한 전세기′는 왜 김포공항으로만 오냐구요?
확인결과 김포공항에는 서울김포 비즈니스항공센터(SGBAC)라는 별도의 시설이 존재한다. 자가용항공기나 소형 전세기가 개별적으로 국토부에 승인을 받고 운항할 때 사용하는 건물이다. 개인적인 이유나 기업 비지니스 등 일반 여객기가 아닌 특수한 스케줄로 이용하는 경우에 주로 사용된다. 전용 CIQ(세관·출입국외국인청·검역)수속시설을 통해 5분 정도면 출입국수속이 가능하다.
[한국항공협회]2020년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 입찰 재공고
「2020년 항공정보포털시스템 유지보수 및 기능개선」용역에 대하여 제안서 제출안내 및 용역입찰에 관한 사항을 다음과 같이 (재)공고합니다.

′얼음의 땅′ 아이슬란드로 떠나는 로맨틱 판타지 여행
아이슬란드는 예능 프로그램인 ′꽃보다 청춘′과 ′신서유기 외전′에 소개되면서 한층 인기가 높아진 여행지다. 오로라 여행지로도 잘 알려져 있는데, 9월 말부터 4월 초 특히 밤이 가장 어두운 11월에서 2월이 오로라를 관측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다. 겨울의 막바지에 이른 지금. 특별한 추억을 간직해보고 싶다면 ′얼음의 땅′이라 불리는 아이슬란드로 여행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비행교관 모집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비행교관 모집

영화 ′코코′의 흔적을 따라 떠나는 멕시코 여행
멕시코는 고대 문명의 흔적을 고스란히 간직한 중미 여행지로 우리나라와 지리적으로는 다소 거리가 있지만 타코나 부리또, 퀘사디아 등의 음식으로 인해 더할 나위 없이 친숙한 곳이다. 또한 도시 곳곳에 그려져 있는 벽화는 감성적이면서도 낭만적인 여행을 가능케 한다.
[(주)프리죤]인천공항 항공경비 정규직 모집
[(주)프리죤]인천공항 항공경비 정규직 모집

No.1 힐링 플레이스 ′하와이′…자유여행을 위한 호텔 BEST4
북태평양 동쪽에 위치한 하와이는 미국의 50번째 주이자 ′지상 최고의 낙원′이라 불리는 세계적인 휴양지다. 오아후, 빅 아일랜드, 마우이, 카우아이, 라나이, 몰로카이, 니하우, 카호올라웨 등 8개의 섬과 100개가 넘는 작은 섬으로 구성돼 있으며 북서쪽에서 남동쪽으로 완만한 곡선을 그리며 600km에 걸쳐 이어진다.
[한국공항(주)]신입 장비정비사 모집
[한국공항(주)]신입 장비정비사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