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56 호] 2020년 01월 3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2019년 무안국제공항 여객, 전년 대비 110% 증가
2019년 무안국제공항의 여객이 전년 대비 1백% 넘게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국토교통부가 2019년 무안국제공항 여객을 집계한 결과 682,243명으로 지난 2018년 (324,528명) 대비 110.2% 늘었다고 29일 밝혔다. 이처럼 무안공항의 여객이 증가한 것은 베트남과 일본·대만·필리핀·태국·중국 노선 등의 여객이 50% 이상 높은 신장세를 보였기 때문으로 분석되고 있다.
대한항공도 中노선 대거 운항 중단·감편…우한 운휴도 연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 우려가 커지며 국내 항공사들의 중국 운항 중단이 잇따르는 가운데 대한항공도 결국 중국 노선을 일부 중단 또는 감편하기로 했다. 대한항공은 이달 31일까지 운항을 중단하기로 했던 인천∼우한(武漢) 노선에 대해 동계 기간이 끝나는 오는 3월27일까지 운항 중단 기간을 추가로 연장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

플라이강원, 세번째 항공기 도입...양양~타이중 취항
플라이강원(대표 주원석)은 세번째 항공기 B737-800(186석)을 도입해 내달 20일부터 타이중 노선에 투입한다고 30일 밝혔다. 플라이강원에 따르면, 이번에 도입한 3호기는 1, 2호기와 동일한 186석의 보잉 737-800 기종으로 29일 양양국제공항에 도착했다. 3호기는 양양~타이중 주간 노선에 투입되며, 주 7회 운항 예정이다.
인천공항, 디젤 지상조업차량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
인천공항이 오는 2030년까지 디젤 지상조업차량을 친환경 차량으로 교체할 계획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9일 공사 회의실에서 인천공항 5개 지상조업사 대표들과 ′공항 에어사이드 지역 온실가스 배출 ZERO 달성을 위한 클린 에어포트(Clean Airport) 구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체결식에는 인천공항공사 구본환 사장을 포함해 국내 5대 지상조업사인 한국공항, 아시아나에어포트, 샤프에비에이션케이, 스위스포트코리아, 제이에이에스의 대표 및 관계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아시아나항공 유튜브 채널 ′올티비′ 개국 1주년 맞아
30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사내방송 ′올티비′가 개국 1년을 맞아 지난 29일 25회 방송을 선보였다. 이번 방송은 ‘아시아나항공 챗봇 인기’·‘임직원 자녀 유니세프 동전 계수’·‘사내 방송 올티비 2기 아나운서 모집’ 등으로 구성됐다. ‘올티비’는 아시아나항공 영문 항공 코드 ‘OZ’를 한글로 형상화한 것으로, 사내 구성원 모두가 함께 만들어 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올티비′는 기업들의 유튜브 채널 활용 트렌드에 발맞춰 지난해 1월 첫 방송을 시작했다.
티웨이항공, 24시간 좌석 확보 가능한 ‘나중에 결제하기’ 서비스 실시!
티웨이항공이 결제시한을 24시간까지 연장할 수 있는 편리한 부가 서비스를 30일(목)부터 선보인다. 결제시한 연장 서비스란 예약 시점으로부터 결제시한을 24시간 연장시켜 해당 시간 동안 선택한 요금이 변동되지 않도록 예약을 유지시켜주는 서비스다. 현재는 항공권 예매와 동시에 결제를 완료해야 하지만, 해당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결제 전 최대 24시간까지 좌석과 선택한 항공 운임을 유지할 수 있다.

한국항공서비스, 이스타항공과 항공정비 계약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의 항공정비(MRO) 전문업체인 한국항공서비스㈜(KAEMS)가 이스타항공과 MRO 계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KAEMS는 이번 계약을 통해 올해 이스타항공의 B737NG 9대의 랜딩기어를 교체하는 경정비 작업을 수행한다. 랜딩기어는 항공기가 이착륙하거나 활주로에서 이동할 때 기체의 무게를 지지하는 바퀴가 달린 착륙장치다.
아메리칸항공, 내달부터 LA-상하이·베이징 노선 일시중단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인 ′우한 폐렴′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미국 아메리칸 항공이 유나이티드 항공에 이어 미중 노선 항공편 운항 축소에 나섰다. 미 경제매체인 CNBC방송은 29일(현지시간) 아메리칸 항공이 오는 2월9일부터 3월27일까지 로스앤젤레스(LA)-상하이, 로스앤젤레스-베이징 노선 항공편 운항을 취소했다고 밝혔다.

북벽에서 다리안산까지…″제2단양팔경으로 주말여행 오세요″
′대한민국 관광 1번지′를 표방하는 충북 단양에 단양팔경 못지않은 비경을 자랑하는 제2단양팔경도 있다. 단양군은 단양팔경보다 많이 알려지지 않은 제2단양팔경을 주말 여행지로 추천했다. 제2단양팔경의 1경은 북벽이다. 북벽은 영춘면 상리 느티마을 앞을 흐르는 단양강에 깎아지른 듯 병풍처럼 늘어서 있는 석벽을 가리킨다.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항공 조립 경력 인재 모집
[켄코아에어로스페이스(주)]항공 조립 경력 인재 모집

[주말 tip? trip!]′필수 여행 수칙′ 3가지는
여행에 대한 관심이 점차 높아지며 유명 여행지는 물론 새로운 여행지의 인기가 더욱 높아지고 있다. 여행 전 알아야 할 규칙을 꼼꼼히 체크하고 준수하면 더욱 안전하고 즐거운 행복한 여행이 될 수 있다. 트립닷컴이 해외여행 시 지켜야 할 ′필수 여행 수칙′을 소개한다.
[(주)월드쿠리어코리아]국제 항공 운송 오퍼레이션 경력직 모집
[(주)월드쿠리어코리아]국제 항공 운송 오퍼레이션 경력직 모집

패키지 여행에서 다쳤는데…여행사 책임은 얼마?
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로 여행을 떠나는 사람이 증가하면서 해외여행에서 다치는 경우도 증가하고 있다. 이때 여행사와 책임소지를 놓고 분쟁도 늘어나는 추세다. 조씨의 경우처럼 해외 패키지 여행에서 버스 운전자의 과실로 난 접촉사고로 여행객이 정신적 상해를 입은 경우, 국내 및 해외 치료비와 함께 치료?사고처리 등을 위한 해외체류 비용, 귀환운송 비용, 국제전화 요금에 대해 여행사가 배상책임을 져야하는지 따져봐야 한다고 보험 전문가들은 지적한다.
[(주)에이엔씨인터내셔날]포워딩 경력자 모집(항공수출OP)
[(주)에이엔씨인터내셔날]포워딩 경력자 모집(항공수출OP)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