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47 호] 2020년 01월 16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2020년 항공보안 정책포럼 및 신년인사회 개최
대한민국 항공보안협회(회장 윤규식)와 항공보안포럼(위원장 황호원)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20년 항공보안 정책포럼 및 신년인사회’를 14일 보타닉파크 컨벤션 파인홀에서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행사의 개회사에서 항공보안포럼 황호원 위원장은 “항공보안 분야의 서로 협력 및 발전의 관계를 형성하여 주요 이슈에 관하여 지속적으로 논의하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한-유럽 항공분야 상호 발전 도모 및 협력방안 모색″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은 네덜란드 항공우주연구소(NLR)와 14일 국토교통진흥원 용산 사무소에서 ′한-유럽 항공분야 상호 발전 도모 및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항공산업의 양적·질적 성장 필요성에 공감하고 지난 3년 동안 인적·기술 교류를 바탕으로 한 상호 발전 방안을 지속적으로 논의해 온 두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항공교통, 항공안전, 항공데이터, 무인기 등 주요 항공분야 협업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공동연구를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국토교통진흥원은 이번 글로벌 협력 파트너와의 전략적 연계로 첨단 항공기술 개발과 국내 항공 기업의 해외 시장진출이 활성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더 멀리 난다″…중장거리 노선 확대 나선 LCC
지난해 일본 여행 불매 운동으로 직격탄을 맞은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새 비행기를 도입해 중장거리 국제선 공략에 나선다. 1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부산은 다음 달과 오는 4월에 에어버스 A321 네오 롱랜지(NEO LR)를 각각 1대씩 도입한다. 이 항공기의 최대 운항 거리가 7400㎞로 다른 LCC 항공기보다 항속거리가 길다. 싱가포르는 물론 인도네시아 자카르타·발리 등으로 운항이 가능하다.
창립 15주년 맞은 제주항공…이스타 안고 비상할까
국내 저비용항공사(LCC) 1위인 제주항공이 오는 25일로 창립 15주년을 맞는다. 15일 제주항공과 항공업계 등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오는 22일 창립 15주년 기념식을 연다. 제주항공은 통상 창립 기념일을 맞아 그해 기단·노선 계획 등을 발표해왔다. 올해는 현재 이스타항공 인수를 위한 실사 작업을 진행하고 있는 만큼 이날 사업계획을 발표할 가능성은 작지만 이스타항공 인수 작업의 진행 상황과 향후 계획 등을 점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2005년 1월 25일 애경그룹과 제주도의 공동 출자로 설립된 제주항공은 창립 이듬해인 2006년 6월 5일 김포∼제주 노선에 취항하며 사실상 우리나라 LCC의 서막을 올렸다.

티웨이항공, 부산∼비엔티안 주2회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이 부산∼라오스 비엔티안 노선에 주 2회 신규 취항한다고 15일 밝혔다. 부산 김해공항에서 오전 9시5분(이하 현지시간) 출발해 비엔티안에 낮 12시30분에 도착하고, 비엔티안에서는 오후 2시10분 출발해 부산에 오후 9시10분 도착하는 일정이다. 라오스의 수도인 비엔티안은 프랑스와 불교 문화의 영향을 받은 다양한 문화 유적으로 유명하다. 티웨이항공은 현재 인천∼비엔티안 노선을 매일 1회, 대구∼비엔티안 노선을 주 2회 운항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AI 챗봇 ‘아론’ 이용자 전년比 300%↑
아시아나항공은 고객 안내와 예약, 항공기 운항 환경 분석 등 에 인공지능(AI)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이는 동시에 안전운항 강화에 힘쓰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우선 아시아나항공의 AI 챗봇 ‘아론(Aaron)’의 인기가 빠르게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49만2461명(월평균 4만1038명)이 아론을 이용했다. 이는 전년 대비 이용자가 300%가 증가한 수치다. 아시아나항공의 챗봇 아론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가 지정한 아시아나항공의 코드 ‘AAR’과 24시간 동안 고객 서비스를 위해 언제나 열려 있다는 ‘ON’의 의미를 담았다.

“무려 97% 할인!” 에어부산, 연중 최대 특가항공권 ‘FLY&SALE’ 이벤트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일 년에 단 두 번 실시하는 연중 최대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인 ‘FLY&SALE(이하 플라이앤세일)’을 오픈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20일 오전 11시부터 23일 오후 4시까지 진행되며, 국내선 전 노선과 부산발 국제선 등 총 25개의 노선이 참여한다. 플라이앤세일 항공권은 일반 할인 프로모션보다 더 높은 할인이 적용되어 연중 가장 저렴한 운임으로 판매된다. 항공권 운임은 1인 편도 총액 기준 △국내선(전 노선) 1만 4900원 △부산-후쿠오카 3만 2900원 △부산-타이베이 6만 2900원 △부산-가오슝 6만 2900원 △부산-다낭 6만 9900원 △부산-코타키나발루 6만 9900원부터이다. 예약은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가능하다.
중장거리 전문 항공사 에어프레미아, 연성대와 훈련시설 산학협력 체결
중장거리 전문 혁신항공사 에어프레미아와 연성대학교가 손잡고 객실승무원 훈련·양성에 나선다. 에어프레미아는 지난 3일 경기도 안양에 있는 연성대학교에서 객실승무원 훈련과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교류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연성대학교는 이번 협력을 계기로 에어프레미아가 도입하는 보잉 787-9 항공기에 맞춘 객실승무원 훈련용 비상탈출 실습시설을 교내에 마련하기로 했다. 연성대학교는 오는 5월까지 보잉 787 훈련용 항공기 출입문, 객실 모형, 비상탈출 슬라이드를 설치할 계획이다.

경이로운 美 ′3대 계곡′에서 나만의 ′인생 루트′를 그리다
여러분은 새해 여행 버킷리스트를 무엇으로 정했나요? 혹시 미국 서부를 여행할 계획이 있다면 강력하게 추천하고 싶은 곳이 있습니다. 바로 ‘그랜드서클’ 루트를 따라가는 여행입니다.
[한국공항(주)] 2020년 신입사원 공개모집
[한국공항(주)] 2020년 신입사원 공개모집

설 연휴기간 해외 여행객 70% ″동남아로 떠나요″
다가오는 설 연휴기간(1월 24~27일) 해외여행을 떠나는 우리 국민 10명 중 7명은 여행지로 동남아시아를 선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 여행 자제 분위기와 홍콩 시위사태 장기화로 동남아 여행의 선택 폭이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등으로 확대되는 양상도 나타나고 있다. 베트남 다낭, 태국 방콕 등 동남아의 인기는 올해 설 연휴 성수기에도 이어지고 있다. 앞서가는 양상도 압도적이라는 게 여행업계 평가다. 하나투어와 모두투어, 인터파크투어 등 주요 여행사의 설 연휴기간 동남아 상품 판매 비중은 전체의 65~70%에 달한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인천국제공항 외항사 여객 업무(카운터, 게이트) 신입 사원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인천국제공항 외항사 여객 업무(카운터, 게이트) 신입 사원 모집

[休]아침 비행기로 떠나…점심에 만나는 온천힐링
한 해가 시작되면 따뜻한 온천·사우나에서 몸과 마음을 새롭게 가다듬고 싶어진다. 그래서 해마다 설 명절 연휴 기간을 이용해 해외 온천 명소로 떠나는 여행객들이 많다. 올해는 연휴가 예년보다 짧아 멀리 떠나기는 부담스럽지만 비교적 가까이에서 가족·친지와 함께 휴양과 관광을 즐길 수 있는 해외 여행지가 적지 않다. 아시아 최대 여행사인 트립닷컴이 선정해 소개한 ‘쇄신 여행지 3곳’은 비행시간이 짧아 부담 없이 떠나기 제격이다.
[(주)다인에스엔티] 산업용 자율비행 드론 운영 엔지니어 모집
[(주)다인에스엔티] 산업용 자율비행 드론 운영 엔지니어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