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27 호] 2019년 12월 17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청년 일자리 만들기 앞장서는 한국공항공사
김포공항을 비롯해 국내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KAC)가 청년 일자리 만들기에 앞장선다. 김포공항 항공지원센터에 청년창업 지원센터를 만들어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청년들에게 인기가 많은 항공직종 관련 대규모 일자리 박람회를 통해 항공사와 취업 준비생들의 ‘가교’ 역할을 한다.
인천공항공사, 모바일 기반 건설사업관리시스템 구축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지난달 19일 기공식과 함께 본격화되고 있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기 위해 기존에 PC 버전으로 운영하던 ‘인천공항 건설사업관리시스템(i-PMIS)’을 16일부터 모바일 버전으로도 확대해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인천공항 건설사업관리시스템(i-PMIS)’은 설계, 시공, 유지관리 등 건설사업의 주요 프로세스를 시스템화해 관련 정보와 자료를 통합적으로 관리하는 건설행정 통합 플랫폼이다. 16일부터 동 시스템이 모바일 버전으로도 접속이 가능해짐에 따라,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자들이 건설 지급자재 신청 및 승인처리 와 같은 행정업무를 건설현장에서도 손쉽게 처리하는 등 모바일에 기반한 스마트 건설사업관리가 가능하게 됐다. 한편 지난 11월 19일 기공식을 시작으로 본격 추진되고 있는 인천공항 4단계 건설사업은 2024년 완공을 목표로 약 4조 8,40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되는 대규모 인프라 사업으로, 제2여객터미널 확장과 제4활주로 신설을 골자로 한다.

대한항공, 보잉 787 드림라이너 복합재 구조물 1,000대 째 공급
대한항공이 세계 최대 항공기 제작사인 미국 보잉사에 공급하고 있는 보잉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동체 및 날개구조물 1,000대 납품을 달성했다. 대한항공 항공우주사업본부는 최근 부산테크센터에서 보잉787 드림라이너 항공기 동체 및 날개구조물 1,000호기 납품 기념 행사를 가졌다. 대한항공은 2004년 보잉사와 보잉 787 항공기 구조물의 공동 개발 계약을 체결하였으며, 2007년 1호기 납품을 시작으로 12년 만에 1,000대 납품을 성공적으로 수행 한 것이다. ‘꿈의 여객기’라는 애칭을 가지고 있는 보잉 787은 미국 보잉사가 차세대 여객기로 개발해 온 최첨단 항공기로, 기체의 절반 이상을 첨단 복합소재로 제작하여 기존 항공기보다 연료효율을 20% 이상 높이고 가스 배출과 이착륙시의 소음을 크게 낮춘 친환경 항공기다. 아울러, 비행 시 실내 기압과 소음을 크게 낮추면서 탑승객에게 기내 쾌적함을 선사하고 있다.
양양국제공항 26일부터 대만 타이베이 첫 취항 나서.
강원 양양국제공항을 모기지로 하는 플라이강원의 2호기가 오는 26일 대만 타이베이에 취항한다. 강원도는 16일 플라이강원 지난달 제주공항 첫 취항에 이어 오는 26일부터 대만 타이베이에 취항한다고 밝혔다. 지난 9월 플라이강원 1호기 도입에 이어 3개월만에 2호기를 도입해 이날 양양국제공항에서 도입식을 가졌다. 플라이강원 2호기도 1호기와 같은 186석 규모의 보잉사 B737-800 기종이다. 매일 1회 운항 되는 양양국제공항~대만 타이베이 노선은 양양에서 오전 10시 10분 출발해 3시간 만에 타이베이에 도착한 뒤 다시 대만을 출발, 양양에 오후 5시 도착하게 된다.

에어서울, 간편 결제 서비스 ′민트페이′ 도입...″항공권도 원클릭 결제″
에어서울이 16일부터 자체 간편 결제 서비스인 ′민트페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민트 페이′는 에어서울만의 전용 간편 결제 시스템으로, 에어서울 홈페이지에서 자주 사용하는 결제 카드를 사전 등록해 놓으면 앞으로 항공권을 구매할 때 비밀번호 여섯 자리만 입력해도 간편하게 결제를 마칠 수 있는 기능이다. 에어서울 관계자는 ″두 번 이상 탑승하는 재탑승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자체 간편 결제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며 ″항공권 구매가 더욱 간편해진 민트페이의 많은 이용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에어서울은 ′민트페이′ 론칭을 기념해 12월 16일부터 커피 기프티콘 증정 이벤트를 실시한다. 에어서울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 ′민트페이′로 결제한 고객 중 1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음료 교환권을 증정한다.
에어부산, 내년 설 연휴 국내선 임시 증편... 17일 예약 오픈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설 연휴 기간 고향 방문을 계획하고 있는 귀성객들의 편의를 위해 임시 항공편을 운항한다. 이번 설 연휴 임시 항공편은 1월 24일부터 27일까지 운항하며 △부산-김포 26편 △부산-제주 14편 △김포-제주 4편 △대구-제주 4편 등 4개 노선에 49편이 추가로 공급된다. 좌석 수로는 9천 44석이다. 설 연휴 항공편은 오는 17일 11시부터 에어부산 홈페이지(airbusan.com) 및 모바일 웹·앱을 통해 예약할 수 있다. 또한 에어부산은 설 연휴 기간 동안 역귀성·역귀경 하시는 분들을 위해 최대 70%까지 항공권을 할인하여 판매한다.

최연철 한서대 교수, 한국항공운항학회 차기 회장 선출
최연철 한서대 항공산업대학원장이 13일 한국항공대에서 개최한 ′2019년 한국항공운항학회 추계학술 발표대회 및 정기총회′에서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 임기는 내년 1월부터 2021년까지 2년간이다. (사)한국항공운항학회는 대학, 항공사, 항공산업체, 연구소, 정부기관 항공 관련 연구소의 전문가들이 회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27년 역사의 항공운항분야 최고 학회다. 국내 및 국제 학술대회를 통해 한국의 항공운항분야를 선도하고 있으며 한국연구재단 등재 논문지인 항공운항학회지를 발행해 최신 항공분야 연구 및 활동에 대한 교류 활성화에 힘쓰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장애인 단체에 바자회 수익금 800만원 기부
아시아나항공이 사내 바자회를 통해 걷힌 수익금을 강서구 내에 위치한 장애인 단체에 전액 기부했다. 아시아나항공은 16일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서지회에 ‘2019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 800만원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조영석 아시아나항공 커뮤니케이션부문 담당 상무는 “아시아나는 지난 2015년부터 서울장애인부모연대 강서지회에 ‘사랑나누기 캠페인’ 수익금을 지원해 오고 있다”며 “이번 지원금은 장애인 재활치료 지원 비용으로 사용될 계획”이라고 말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13년부터 사회공헌활동인 ‘사랑나누기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은 임직원들의 의류, 잡화, 도서 등 사용하지 않는 물품을 비영리단체인 아름다운가게에 위탁 판매 해 발생한 수익금으로 사회공헌활동을 하는 것이다.

2020년 주목해야 할 나트랑의 신상 리조트...럭셔리 호캉스를 알차게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떠날 수 있는 근거리 여행지로 사랑받는 베트남. 그중에서도 휴양지인 나트랑은 다낭과 함께 가장 주목받는 도시로 손꼽힌다. 끝없이 펼쳐진 긴 해변과 활기찬 도심의 상반된 분위기가 특히 인상적인 곳으로 긴 해변 덕분에 호텔 어디서 묵든 최고의 뷰를 만끽할 수 있다.
[경북전문대학교] 교수 초빙
[경북전문대학교] 교수 초빙

″추워도 괜찮아 예쁘니까~″…겨울 ′러시아′로 떠나는 낭만 여행
겨울방학과 휴가를 맞아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주목하자. 아름다운 겨울의 낭만을 즐길 수 있는 러시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겨울에 러시아 여행이라니 춥게 느껴지는 것도 사실이지만, 생각보다 덜 춥고 상상 그 이상으로 더욱 아름답다. 1월 모스크바의 평균 최저기온은 -12.3℃, 평균 최고기온은 -6.3℃이며 평균 일교차는 6℃ 정도로 우리나라 겨울에 입는 옷을 챙겨가면 된다.
[극동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부 항공정비사 모집
[극동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부 항공정비사 모집

자유여행을 위한 ′컬러풀 시드니′ BEST4
태평양 서남부에 위치한 시드니는 아름다운 자연이 살아 숨 쉬는 여행지다. 우리나라와는 절기가 완전히 반대로 9월부터 11월까지는 봄, 12월부터 2월까지는 여름, 3월부터 5월까지는 가을, 6월부터 8월은 겨울이다. 특히 12월부터 4월은 날씨가 화창해 여행하기엔 그야말로 최적의 시기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김포공항 지상조업 램프 / BSA 채용공고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김포공항 지상조업 램프 / BSA 채용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