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21 호] 2019년 12월 09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설명] 드론 성능·위험도에 따른 안전관리 체계가 마련됩니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드론 자체 중량 12kg 기준의 단순 무게 중심의 기체신고, 자격기준 및 비행승인을「위험도·성능 기반 안전관리 체계」로 개편하는 방안을 밝힌 바 있습니다. (‘19.10, 선제적 규제혁파 로드맵) 이에 따라, 중량 및 위험도·사용빈도를 감안하여 분류기준을 재정비하고, 특히, 12kg 이하의 기체에 대하여 기체신고·조종자격 기준을 세분화하여 안전관리를 강화할 계획입니다.
한국공항공사 주도 「아시아-태평양 항공교육훈련기관 연합체」 출범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현지시각 12월 6일 인도 뉴델리에서 개최된 ICAO TRAINAIR PLUS 심포지엄에서 공사가 주도적으로 제안하고 설립을 추진한 ‘아시아-태평양 교육훈련기관 연합체(AAPATO, Associate of Asian-Pacific Aviation Training Organization)’를 정식으로 발족했다.

항공업계 겨울도 ‘노노재팬’…전년대비 43.7%↓
항공업계에서 일본 하늘길로 가는 여객 수가 전년 대비 43.7% 감소했다. 여름부터 이어진 불매운동이 겨울에도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다. 6일 국토교통부 항공통계에 따르면 지난 11월 한 달간 국내 항공사들의 일본 노선 여객수는 총 89만1851명으로 나타났다.
이스타항공, 12월 23일 인천 - 중국 옌타이 직항 신규취항!
이스타항공이 오는 23일부터 인천-옌타이(연태)에 신규취항하며 중국노선을 확대한다. 이스타항공의 인천-옌타이 노선은 12월 23일부터 주 4회(월, 화, 목, 토) 운항하며, 출국편(ZE817)은 오후 2시 35분 인천국제공항을 출발해 현지시간 기준 옌타이국제공항에 오후 2시 55분 도착한다. 돌아오는 편(ZE818)은 오후 3시 55분 옌타이국제공항을 출발해 오후 7시 5분 인천국제공항에 도착한다. 비행시간은 약 1시간 20분이다.

관세청·한국공항공사, 김포 전세기 전용공항 국내선 운영 허용
관세청과 한국공항공사는 5일 서울 김포 비즈니스항공센터(이하 SGBAC)의 국내선 운영을 허용하기로 결정했다. 2016년 6월 개장한 SGBAC는 개인·기업이 소유한 자가용 항공기나 전세기 전용 공항으로, 지금은 국제선 비행기만 세관, 보안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제주항공, JJ멤버스 회원 대상 항공권 할인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오는 9일부터 15일 오후 5시까지 오직 회원만을 대상으로 단 일주일 동안 2020년 3월1일부터 29일까지 탑승이 가능한 항공권을 할인하는 ′JJ멤버스 위크′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JJ멤버스 위크′는 매달 한 차례씩 판매시점기준 3~4개월 후 출발하는 항공권을 낮은 가격에 판매하는 이벤트로, 매년 두 차례 진행하는 ′찜(JJiM)′과 더불어 제주항공의 대표적인 항공권 프로모션 브랜드다.

평창 진부비행장 46년 만에 폐쇄…지역 개발 탄력 전망
강원 평창군 도심에 있는 진부비행장이 46년 만에 폐쇄돼 지역 개발에 탄력을 받게 됐다. 국민권익위원회는 진부비행장을 폐쇄해 달라는 지역주민들의 고충 민원에 대해 5일 진부면사무소에서 권태성 부위원장 주재로 현장조정회의를 열었다.
방위사업청, FA-50 ′연합전술데이터링크 성능개량′ 계약체결
방위사업청은 6일 한국항공우주산업(KAI)과 국산 전투기 FA-50의 연합전술데이터링크(Link-16) 성능개량 사업 계약을 체결하며 본격적인 Link-16 성능개량에 착수했다고 밝혔다. Link-16은 전장 상황 인식능력 향상을 위해 개발된 군사 전술 자료 교환 네트워크로 적군탐지, 공격목표 지정, 교전·통제 명령 등을 실시간 교환한다.

사랑하는 자녀와 함께 떠나기 좋은 세부 리조트 BEST3
겨울방학 시즌을 맞아 자녀와 함께 가족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따뜻한 휴양지는 어떨까. 동남아시아 중에서도 가성비 갑 여행지로 손꼽히는 세부는 필리핀의 역사와 문화를 간직한 세부시티부터 맑고 드넓은 바다에서 즐기는 다양한 액티비티 그리고 맛있는 먹거리와 저렴한 물가로 인해 휴양지로서의 완벽한 조건을 갖춘 곳이다.
[에어부산] 19년(하) 운항관리사 모집
[에어부산] 19년(하) 운항관리사 모집

제주 ′사려니 숲′ 12월 국유림 명품 숲 선정
산림청은 ′12월 추천 국유림 명품 숲′으로 제주 서귀포시 ′사려니 숲′을 선정했다. 제주어로 신성하다는 뜻을 지닌 사려니 숲은 2017년 산림청이 ′보전·연구형 국유림 명품 숲′으로 지정했다. 제주시 봉개동 절물오름 남쪽에서 물찻오름을 지나 서귀포시 남원읍 사려니 오름까지 이어지는 15㎞의 숲길이 명품 코스로 알려져 있다.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신입 및 경력직원 모집
[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신입 및 경력직원 모집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이 있는 곳
온화한 날씨와 목가적인 풍경이 그리워지면 프랑스 남부로 떠나보자. 프로방스 뤼베롱은 ′프랑스에서 가장 아름다운 마을′로 꼽히는 곳들이 가장 많은 지역이고, 아비뇽은 14세기 가톨릭의 중심지로 유네스코 문화유산이 남아있는 곳이다.
[(주)아스트로엑스] 무인항공기(드론) 기체제작원 모집(고정익&회전익)
[(주)아스트로엑스] 무인항공기(드론) 기체제작원 모집(고정익&회전익)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