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83 호] 2019년 10월 16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DHL과 인천공항 화물터미널 확장 실시협약 체결
세계적인 국제특송기업 DHL이 2022년까지 약 1750억원을 투입해 인천공항 내 DHL 전용 화물터미널을 기존 대비 3배가량 확장한다. 이에 따라 인천공항의 물류경쟁력이 강화되고 공항경제권 구현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5일 공사 회의실에서 DHL 인천허브와 ′인천공항 DHL 화물터미널 2단계 확장사업을 위한 실시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2007년 설립된 DHL 인천허브는 독일 도이치 포스트 그룹이 주식 100%를 보유한 투자회사로, 2007년 인천공항공사와 1단계 실시협약을 체결하고 인천공항 북측 화물터미널 부지에 지상 4층, 건축연면적 1만9946.47㎡ 규모의 DHL 전용 화물터미널을 BOT 방식으로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협약체결을 바탕으로 DHL 인천허브는 2022년까지 약 1750억 원(1억3100만 유로)을 투자해, 현재 인천공항에서 운영하고 있는 DHL 전용 화물터미널을 기존 연면적 대비 3배가량 확장한다는 계획이다.
무안국제공항, 서남권 거점공항 위상 갖춰가
전남도는 무안국제공항이 개항 이후 처음으로 연간 이용객 70만명을 넘어 올 한 해 목표인 100만 달성을 눈앞에 두면서 서남권 거점공항으로 위상을 갖춰가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올 들어 9월 말 현재까지 무안국제공항 이용객은 72만명으로 지난해 동기 39만명 보다 33만명(83.2%) 늘었다. 국내선 이용객이 17만명으로 지난해보다 2.9% 늘어났고, 국제선은 55만명으로 141.7%나 늘어 전국 15개 공항 중 가장 높은 증가율을 기록했다. 최근 일본 노선 감소에도 불구하고 중국, 대만, 베트남, 태국, 필리핀 등 노선이 이용객 상승세를 이끌었다. 이달 들어 일본 후쿠오카 노선이 추가 중단되지만, 대체 노선으로 중국 최고 관광지인 장가계에 신규 취항할 예정이다.

아시아나, 한국능률협회 주관 고객만족도 항공부문 1위...″6년 연속″
아시아나항공이 15일 ′2019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에서 6년 연속 항공부문 1위를 달성했다고 밝혔다.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KCSI는 국내 산업의 각 산업별 상품, 서비스에 대한 고객들의 만족도를 나타내는 종합 지수로 매년 객관적인 평가를 거쳐 고객들이 선호하는 브랜드를 발표해 왔다. 올해 ′항공부문′의 고객만족도 조사는 지난 1년간 항공사를 이용한 서울 · 수도권 및 6대 광역시에 거주하는 18~65세 미만 성인 남녀를 대상으로 평가를 진행했다. 조사기간은 4월 22일부터 8월 23일까지 약 4개월간 이었으며, 면접원이 가구를 방문해 일대일 면접조사 방식으로 진행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우수한 평가를 받아 2014년부터 올해까지 6년 연속 ′항공부문 고객만족도 1위′에 선정, 1995년 항공부문 평가를 시작한 이래 총 25회 평가 중 22차례 1위를 달성했다. 이번 평가에서 아시아나항공은 △신규 항공기 도입 및 적재적소 배치를 통한 기재 경쟁력 강화 △노선 네트워크 확대 등에서 고객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았다.
에어부산, 11월 인천 취항 나선다! 중국 닝보·선전 등 5개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오는 11월 12일 인천↔중국 닝보 노선을 시작으로 인천 노선 첫 운항에 나선다고 7일 밝혔다. 에어부산에 따르면 이번 동계시즌부터 인천국제공항에서 운항이 가능하도록 정기 운수권과 슬롯을 확보했으며 오는 11월 12일 ▲중국 닝보 노선과 11월 13일 ▲선전 노선에 취항하게 된다. 또한 연내에 ▲중국 청두 ▲필리핀 세부 ▲대만 가오슝 노선에도 취항할 계획이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에어부산은 지난 3월 정기 주주총회에서 한태근 사장이 에어부산의 새로운 10년의 성장을 위해 인천 진출을 발표한 바 있다. 이에 따라 인천발 중국 노선 운수권 확보와 서울 영업지점 개설 등 인천 취항을 위한 만반의 준비를 진행해 왔으며 8개월 만에 인천 취항의 목표를 이루게 되었다. 이번 신규 취항이 결정된 인천-닝보 노선은 11월 12일부터 주 3회(화·금·일) 운항한다.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나서
충북도의회 ′청주국제공항 활성화 지원을 위한 특별위원회′는 14일 관련 전문가들과 간담회를 갖고 관광인프라·콘텐츠 확충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한국관광공사 세종충북지사, 충북관광협회, 충북연구원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참석자들은 청주공항 활성화를 위한 기관별 지원사업과 향후 추진계획 등을 공유했다. 관광 인프라와 콘텐츠 확충 방안에 대해서도 의견을 나눴다. 이들은 새로운 관광상품 개발은 물론 기존 관광상품과 연계성을 강화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
세계 항공 화물량 10개월 연속 하락
글로벌 무역전쟁으로 인해 세계 항공 화물 규모가 지난 8개월 10개월 연속 감소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9일(현지시간)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공개한 통계에서 8월 항공 화물량이 전년 동기 대비 3.9% 감소했으며 세계 전체 항공 화물량에서 35.4%를 차지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은 5% 줄어들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이밖에 중동도 6.7% 감소했다. IATA 사무총장 알렉산드레 드주니악은 “글로벌 금융위기가 발생한 이후 10개월 연속 항공 화물량 감소가 나타난 적이 없었다″며 ″크게 우려되며 된다”고 말했다.

제주항공, ′항공 마일리지 새 기준′ 리프레시 사용성 확대
′항공 마일리지의 새 기준′ 리프레시 포인트의 사용성을 확대한다. 제주항공은 롯데멤버스 엘포인트와 손잡고 제주항공의 멤버십제도인 ′리프레시 포인트′와 ′엘포인트′ 상호 전환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5일 밝혔다. 포인트 상호전환 서비스에 따라 리프레시 포인트는 포인트 항공권 구매, 사전 주문 기내식 등 부가 서비스 이용, 가족과 친구에게 양도하거나 합산은 물론 엘포인트 전환을 통해 다양한 롯데멤버스 제휴처의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됐다. 엘포인트를 리프레시 포인트로 바꾸는 비율은 일대일이며, 전환한 엘포인트 2%는 다시 적립해 준다. 리프레시 포인트를 엘포인트로 전환할 때는 100P가 90P로 변경되어 전환된다.
이스타항공, 대만 신규취항 기념 특가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이 10월과 11월 신규 취항하는 4개 신규 대만노선을 대상으로 취항 기념 특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오늘(15일) 오전 10시부터 오는 27일까지 대만 4개 노선에 대한 특가 항공권을 오픈한다. 탑승기간은 신규 취항일부터 2020년 3월 28일까지로 동계스케줄 전체 기간에 해당한다. 가격은 편도총액운임기준 최저가 ▲인천-화롄 78,900원 ▲인천-가오슝 78,900원 ▲부산-타이베이 69,900원 ▲부산-화롄 69,900원부터 예매할 수 있다. 이스타항공은 10월 29일 인천-화롄(주3회), 10월 30일 인천-가오슝(주4회), 11월 7일 부산-타이베이(주6회), 11월 10일 부산-화롄(주1회) 각각 신규취항에 나선다. 이로써 이스타항공은 기존 김포-송산, 인천-타이베이, 청주-타이베이, 제주-타이베이와 함께 8개 대만노선을 운영하게 됐다.

가성비 끝판왕, 싱가포르 스톱오버!
오는 18~20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일대에서 열리는 ‘여행페스타 2019’가 올해 추천 여행의 기술로 ‘싱가포르 스톱오버 여행’을 선정했다. 스톱오버(stopover) 여행은 최종 목적지에 닿기 전 경유지에서 반나절 또는 하루 이틀을 머무는 ‘경유여행’을 가리킨다.
[플라이강원(주)] 2019년 정보서비스 부문 경력직 모집
[플라이강원(주)] 2019년 정보서비스 부문 경력직 모집

단양에서 가을 정취 만끽하세요
충북 단양군의 가곡면 갈대숲, 금수산 단풍, 영춘면 뚝방길, 적성면 이끼터널 등이 가을 여행지로 손꼽히고 있다. 15일 군에 따르면 가곡면 갈대숲은 10월 가을이면 흩날리는 갈대와 억새풀이 장관을 이룬다. 최근 이 갈대숲에서 추억을 남기려는 관광객들이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주)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안전보안 모집
[(주)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안전보안 모집

스위스 국회의사당 외벽에서 펼쳐지는 스펙타클한 비쥬얼
크리스마스 철을 앞두고 스위스의 수도, 베른이 특별한 빛과 음향으로 마법에 빠진다. 밖은 춥고 어두울 때, 크리스마스 장식을 먼지 쌓인 박스에서 꺼내기 전, 스위스의 수도, 베른에 있는 국회의사당 건물이 스크린이 되어 깜짝 놀랄만한 광경을 창조해 낸다.
[(주)아이엠엑스로지스] 항공.해운 수출입 사무원
[(주)아이엠엑스로지스] 항공.해운 수출입 사무원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