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67 호] 2019년 09월 20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참고] 국토교통부는 항공운임 총액표시제를 시행중이며, 위반여부에 대한 모니터링 강화로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겠습니다.
항공사업법 제62조제5항 및 같은 법 시행령 제25조에 따라 항공운송사업자, 항공운송총대리점자 및 여행업자는 항공운임 및 요금을 포함하여 정보를 제공하도록 하고 있습니다. 국토교통부는 항공운임 총액 표시제 준수 여부를 상시 모니터링하여 이를 위반할 경우 과태료 500만원 이하, 과징금 1,000만원 이하의 처벌하고 있습니다.
서울 항공우주방산전시회 내달 15~20일 개최…KF-X 모형 첫공개
항공우주 분야와 방위산업 기술의 현재와 미래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서울 국제 항공우주 및 방위산업 전시회′(이하 서울 ADEX 2019)가 10월 15일부터 20일까지 경기 성남 소재 서울공항에서 개최된다고 국방부가 19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4개국 430개 업체가 참가하는 역대 최대 규모다.

중국, 세계 최대 다싱국제공항 개장 준비
중국이 오는 10월1일 정부 수립 70주년 기념일인 국경절을 앞두고 베이징 외곽의 제2국제공항이자 세계 최대 규모인 다싱(大興)국제공항 개항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미국 CNN방송이 1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중국 국영언론에 따르면, 베이징 다싱국제공항은 오는 9월20일께 첫 상업용 항공편이 이륙할 예정이다.
제주항공, 신규회원 첫 국제선 탑승 최대 3만 포인트 추가 적립
제주항공이 지난 9월 18일부터 오는 10월 2일까지 신규 회원으로 가입하고 정해진 기간까지 국제선을 탑승하면 리프레시포인트 최대 3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주는 ′패밀리 페스티벌′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패밀리 페스티벌′ 프로모션 기간 신규 회원 가입 후 이벤트 참여신청을 완료한 회원을 대상으로 오는 11월30일까지 국제선 왕복 탑승을 마치면 부산과 무안, 제주와 대구, 청주 등 지방공항 출발편은 3만 포인트, 인천과 김포공항 출발편은 1만 포인트를 추가 적립해 준다.

아메리칸항공, 2년 연속 최우수 북미 항공사 선정
아메리칸항공이 2년 연속으로 ′최우수 북미 항공사′란 타이틀을 차지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지난 12일 홍콩의 아일랜드 샹그릴라 호텔에서 개최된 ′2019 비즈니스 트래블러 아시아-태평양판 어워즈′에서 아메리칸항공은 지난해 이어 최우수 북미 항공사상(賞)을 수상했다.
티웨이항공기, ′버드 스트라이크′ 추정 사고…호치민 공항 무사 착륙
티웨이항공 여객기가 베트남 호치민 상공에서 버드 스크라이크(조류 충돌)로 추정되는 충격을 받았지만 무사히 착륙했다. 19일 티웨이항공 등에 따르면, 티웨이항공 TW123편 항공기는 전날 오후 7시 40분 인천공항을 출발해 같은날 오후 11시 15분 베트남 호치민 공항에 착륙할 예정이었다.

대한항공, 13년째 이어온 中 쿠부치 사막 나무심기 봉사활동
대한항공은 9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 동안 중국 네이멍구(內蒙古) 쿠부치 사막의 조림지 ‘대한항공 생태원’에서 황사방지를 위한 나무심기 봉사 활동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이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실시하고 있는 쿠부치 식림활동은 지난 2007년부터 올해까지 13년째 이어 온 행사로 올해도 과장급 직원들이 현지 사막을 찾아 나무를 심으며 지구환경 보호의 소중함을 몸소 체험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몽골 초교에 실내체육관 리모델링 지원
아시아나항공은 18일 몽골 수도 울란바토르에 있는 83번 초등학교에서 ′제1회 몽골-아름다운 교실′ 행사를 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개교 30년이 지난 83번 초등학교의 실내체육관 리모델링을 지원하고 운동 시설을 교체해주기로 했다.

″여름아 잠깐만″…따스한 ′제주′에서 즐기는 해양 액티비티
끝나가는 여름이 아쉽게 느껴진다면 우리나라 최남단에 자리한 제주로 여행을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세계 유수의 휴양지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는 아름다움을 자랑하는 제주는 커플 여행지로 혹은 가족 여행지로도 완벽한 곳이다. 게다가 푸른 바다와 산 등 천혜의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다양한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더욱 특별하다.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7)

청명한 하늘 선선한 바람… 가을 속으로 떠나요
맑고 높은 하늘이 아름다운 풍경을 선사하는 9월은 선선한 바람을 맞으며 걷기 좋은 계절이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달의 걷기 좋은 여행길로 여유롭게 힐링하며 초가을의 아름다움을 담을 수 있는 5곳을 선정했다. 두루누비(durunubi.kr)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에어프레미아] 경력 부기장 채용
[에어프레미아] 경력 부기장 채용

요즘 가장 핫한 이색 여행지 No.1 ′이집트′
끝없이 펼쳐진 사막과 피라미드. 찬란하고 신비한 문명을 품은 이집트는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가 아니다. 하지만 쉽지 않은 만큼 기대감과 설렘은 더욱 커지기 마련이다. 지구상 가장 경이롭고 위대한 곳으로도 알려진 이집트로의 여행. 직접 경험해 봐야 그 진가를 알 수 있다.
[필리핀항공] 경영관리 신입 채용
[필리핀항공] 경영관리 신입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