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62 호] 2019년 09월 1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제주남단 항공회랑 안전확보를 위한 당사국협의에 일본 정부가 책임있는 자세로 응할 것을 촉구함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신항로 개설 등 ‘제주남단 항공회랑(Corridor) 정상화’를 위해 일본정부가 국제간 협의에 책임있는 자세로 임할 것을 강력히 촉구하며, 우선적으로 항공회랑 중 동서항공로와 남북항공로의 교차 등으로 항공안전 위험이 상대적으로 큰 일본 관제권역의 안전관리 실태점검을 위해, 일본 항공당국에 안전관리 실적 자료제출을 요구(‘19.9.6)하였고, 향후, 안전관리 실적 자료 분석을 통해 일본 관제기관(후쿠오카 관제소)에 대한 안전감독 계획을 일본 항공당국과 협의·마련하여 직접 안전 감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10월10일 ICAO 이사회 의장(Dr. ALIU) 주재로 개최한 제주남단 항공회랑 정상화를 위한 당사국간 회의에서 ‘항공회랑 실무그룹(ICAO+한중일)’을 구성하기로 합의하였으며, 올해 1월부터 7월까지 실무그룹 회의를 세 차례(1월 북경, 3월 동경, 7월 제주) 개최하면서 항공회랑과 관련된 여러 문제들을 해결하기 위한 다양한 방안들을 논의하였으나, 합의점을 찾지 못해 결국 교착상태에 이르게 되었다.
한국공항공사, 추석 연휴대비 14개 공항 ‘특별교통대책본부’운영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2019년 추석 연휴를 맞이해 9월 11일부터 15일까지 본사 및 김포공항 등 전국 14개 공항에 특별교통대책본부를 편성·운영한다. 이 기간 중 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상되는 여객 수는 국내선 약 96만 2천명, 국제선 약 30만 7천명으로 총 126만 9천여명(전년 추석 연휴 대비 2.5% 증가)이며, 국내선 266편 국제선 30편의 임시 항공편을 포함해 총 7,580편의 항공기가 운항된다. 공사는 전국공항의 여객 편의시설 및 항공기 이착륙시설 점검을 마쳤으며 연휴기간 중 여객이 편리하게 공항을 이용할 수 있도록 여객접점 근무인력을 증원 배치하였다.

인천공항, 추석연휴 일평균 여객 18만 1233 명 예측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추석연휴 특별 교통대책 기간인 11일부터 15일 까지 약 90만 6156 명, 일평균 기준 약 18만 1233 명의 여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전망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추석연휴 기간 일평균 18만 7116 명 대비 3.1% 가량 감소한 수치로, 올해 연휴기간이 상대적으로 짧은데다 일본 노선 이용객이 전년대비 감소한 결과로 분석된다. 올해 추석연휴 기간 일평균 출발 여객은 9만 587 명으로 전년도 추석연휴 기간 10만 950 명 대비 10.3% 가량 감소했으며, 특히 일본 노선 일평균 출국여객은 전년대비 43.3% 가량 크게 감소했다. 반면 올해 연휴 기간 일평균 도착 여객은 9만 646 명으로 전년도 추석 연휴 기간 8만 6,166 명 대비 5.2% 가량 증가할 전망이다.
티웨이항공, 10월 대구-장자제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은 다음달 대구-장자제(장가계) 노선에 신규 취항하며 본격적인 중국 하늘길 확장에 나선다고 10일 밝혔다. 10월 13일부터 운항을 시작하는 대구-장자제 노선은 주 2회(수, 일) 운항하며, 오전 8시 대구 출발, 오전 10시5분 장자제 도착 스케줄로 운영된다. 티웨이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에서도 10일 오후 2시부터 항공권 판매를 시작한다. 영화 아바타의 배경으로 유명한 장자제는 중국 후난성 북서부에 위치하며, 세계자연유산 유네스코에 등재될 만큼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자랑한다. 또 중국의 대표적인 관광 도시 중 하나로 많은 여행객들이 연중 찾는 여행지다.

저비용항공사 일본 다니던 항공기 국내선 증편에 투입
국내 저비용항공사들이 일본 불매운동 영향으로 일본 노선에서 뺀 항공기를 잇달아 국내선에 투입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10월 말까지 국내선 운항 편수를 대폭 늘리고 이에 맞춘 특가항공권 이벤트를 한다고 9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이달부터 10월 말 하계 운항 기간에 전 국내선(김포∼부산, 김포∼울산, 김포∼대구, 부산∼제주, 김포∼제주, 대구∼제주, 울산∼제주)에서 모두 200여편을 임시증편한다. 공급 좌석 수로만 약 4만석에 달한다.
아시아나항공, 추석맞이 특별 서비스..수화물 확대·송편 제공 등
아시아나항공은 추석을 맞아 공항 체크인 카운터와 기내에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0일 밝혔다. 우선 연휴 기간(12~15일) 국내선 전 노선 탑승객의 추가 위탁수하물 허용량을 기존 20kg에서 30kg으로 확대해 귀성·귀경길 승객들의 편의를 도울 계획이다. 또 인천·김포·제주공항에서 색동 한복을 입은 직원들이 카운터와 라운지에서 고객 안내 서비스를 진행한다. 인천공항 1터미널 A구역에는 한가위 축하 메시지가 담긴 포토존을 설치해 요청 고객을 대상으로 즉석 사진을 찍고, 현장에서 인화해 증정한다.

[중국포토]베이징 다싱국제공항, 9월말 개항...″′동북아허브′ 노린다″
지난달 30일 세계 최대 규모의 중국 베이징 다싱(大興)국제공항에서 5단계 시범 운영 테스트가 진행됐다고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인 환구시보(環球時報)가 2일 보도했다. 2014년 12월 26일 공사가 시작된 다싱국제공항은 준공을 마치고 오는 9월 30일 개항 예정이다. 베이징 톈안먼 광장 남쪽 46㎞ 지점에 위치한 다싱국제공항은 단일 규모로는 세계 최대인 103만㎡의 공항터미널과 환승센터, 종합서비스 및 주차건물 등을 갖췄다.
英서 “항공기 공중 충돌” 신고 소동…알고보니 운석인듯
영국 남서부에서 항공기 두 대가 공중에서 충돌한 것 같다는 신고가 접수돼 현지 경찰이 한때 수색에 나섰던 것으로 전해졌다. CNN 등 외신에 따르면, 지난 8일 오전 6시 25분쯤 잉글랜드 남서부 데번주 옐버턴에서 상공에 절반으로 부서지는 빛나는 물체가 보였다는 신고 전화가 잇따랐다. 한 남성 신고자는 “항공기 두 대가 공중에서 충돌해 그중 한 대에 불이 붙어 추락한 것 같다”고 말했다. 현지 경찰은 항공기 추락 가능성을 완전히 배제할 수 없다고 판단, 영국 연안경비청에 헬리콥터로 공중 수색을 요청하고, 지상과 공중에서 수색을 벌였다.

추석 연휴에 떠나기 좋은 근거리 해외여행지 BEST3
추석이 바로 코앞으로 다가왔다. 최근 명절 트렌드는 집에만 있기보다는 가족들과 함께 짧게나마 해외에서 특별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다. 하지만 올해 추석은 연휴 기간이 그리 길지 않아 장거리로 떠나기엔 다소 한계가 있다. 이럴 땐 짧고 굵게 다녀올 수 있는 근거리 해외여행지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일상에 쌓인 스트레스를 잠시나마 잊을 수 있는 좋은 기회다.
[대한항공] 2020년도 신입사원 모집
[대한항공] 2020년도 신입사원 모집

경남도, 추석연휴 가볼만한 곳 26곳 추천
경남도가 내륙권, 가야권, 지리산권, 남해안권 4개 권역으로 18개 시·군으로부터 추석연휴 및 가을을 맞아 가볼만한 곳 26곳을 추천 받아 선정했다. 경남도는 추석 연휴 및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할 수 있는 전통 민속놀이부터 세계 최초 로봇테마파크, 가을 축제, 핫 플레이스 등 가볼만한 26곳을 추천한다고 10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2019년 군경력조종사 채용 공고 (2차전형)
[아시아나항공] 2019년 군경력조종사 채용 공고 (2차전형)

[休]스치듯 만난 파리의 뒷골목…모네를 만나다
멀리 여행 가서 흔히 말하는 그 지역의 ‘관광 명소’를 구경하지 않을 수는 없다. 중국 베이징에 처음 놀러 갔다면 천안문 광장과 만리장성은 우선 둘러보고 다음 일정을 생각해야 한다. 미국 뉴욕까지 날아갔다면 자유의 여신상과 센트럴 파크에서 사진 한 장은 찍고 다음 장소를 골라봐야 한다.
[하이에어] 항공사 경력직 채용(고객서비스, RM기획, 컨텐츠디자이너)
[하이에어] 항공사 경력직 채용(고객서비스, RM기획, 컨텐츠디자이너)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