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53 호] 2019년 08월 29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9월은 국토교통 일자리의 달, ‘릴레이 취업박람회’에서 구직정보 확인하세요!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기업들의 하반기 채용이 본격화되는 9월을 맞아, 국토·교통 분야의 다양한 기업과 청년들이 한 자리에 모여 채용정보 제공, 취업 상담, 현장 채용 등이 이뤄지는 일자리 연계 행사를 집중적으로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먼저, 9월 5일(목)부터 6일(금)까지 이틀 간 제2회 항공산업 취업박람회(www.aviationjob.net)가 김포공항 국제선(1·3·4층)에서 개최된다. 지난해에 이어 두 번째 개최되는 이번 박람회는 올해 하반기 1,540여 명을 채용할 예정인 8개 국적항공사와 한국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를 포함한 국내·외 80여개 항공관련 기업 등이 참가하여 기업별 채용상담, 채용 설명회, 취업특강 및 현직 항공사 직원과 대화, 현장 채용(공항업무 20여개 기업) 등을 진행한다.
대한항공·아시아나 이코노미승객 ′셀프체크인 카운터′ 이용해야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다음달 1일부터 국내 공항에 두고 있는 일반석 카운터를 모두 ′셀프 체크인′ 카운터로 전환해 운영한다. 스마트폰 앱(app)이나 인터넷으로 항공권을 예매한 뒤 자동수하물 위탁 서비스(셀프 백드롭)를 이용하는 승객이 크게 늘어나 이에 대응하려는 것이다. 교통약자·일등석 승객 등 전용 카운터는 유지한다. 이에 따라 이코노미석 승객들은 사전에 모바일 체크인이나 공항에 비치된 키오스크(KIOSK·무인탑승수속기기) 등을 이용해 스스로 체크인하고 짐을 부쳐야 한다. 두 항공사는 공항에 이를 돕기 위한 인력을 추가로 배치하기로 했다.

한국공항공사, 양양공항 활성화를 위한 태국 여행사 팸투어 진행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양양공항 활성화를 위해 태국 관광객이 이용할 수 있는 강원도 항공여행 상품 개발을 목표로 8월 28일부터 31일까지 강원도청,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태국 현지 여행사 8개사가 참여하는 팸투어를 진행한다. 이번 팸투어 주요장소는 강원도 고성 DMZ 통일전망대, 드라마 ‘도깨비’ 촬영지인 강릉 영진해변, 세계적 아이돌그룹 ‘BTS’의 뮤직비디오 촬영지 등이며, 겨울이 없는 태국의 지리적 특성을 감안해 강원도의 겨울을 체험할 수 있는 스키 리조트와 스노우 페스티벌을 활용한 상품 개발도 추진할 예정이다.
AI도 대체불가한 미래유망직 ‘항공정비사’ 급부상
경북전문대학교는 지난 2016년 8월 국토교통부로부터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 인가를 획득, 항공정비사를 꿈꾸는 학생들에게 전문화된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항공정비사 양성 전문교육기관은 전국 130여개의 전문대학 중 경북 영주시에 소재한 경북전문대학교와 경남 양산시에 소재한 동원과학기술대학교 단 2곳 뿐이다. 국토교통부가 지정한 전문교육기관에 입학한 학생들은 졸업 전 항공정비사 면장 취득이 가능하지만 미승인 교육기관에서 교육을 받은 학생들은 졸업 전 면장 취득이 불가능하다. 올해 상반기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자료에 의하면 기존 항공사와 신설 예정인 항공사가 주문한 신규 항공기가 매년 평균 35대~45대가 도입될 예정이라는 것.

축제와 박람회를 한자리에..′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 열려
문화축제와 항공산업 관련 일자리와 상품 판로개쳑을 동시에 알아 볼 수 있는 엑스포가 열린다. 28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오는 31일부터 내달 1일까지 인천공항 문화공원 내 스카이 엑스포전시관에서 ′인천공항 스카이 엑스포′(SKY EXPO)를 개최한다. 스카이 엑스포는 항공과 공항산업을 주제로 열리는 문화와 정보 교류의 장이다.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과 사회적 기업, 인천공항 내 상주기관을 비롯해 총 29개 기업이 참가할 예정이다. 또한 인천공항공사의 여행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기업과 ′인천공항 가치(Value) 여행′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사회적 기업도 참가한다.
티웨이항공, 9년동안 고객과 함께 따뜻한 나눔 이어오다
올해로 창립 9주년을 맞이한 티웨이항공이 ‘함께하는 우리들의 항공사’라는 경영이념 아래 고객과 가까워지기 위한 노력으로 다양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특히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과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지난해 항공업계 최초로 대한민국재향소방동우회와 업무협약(MOU)을 맺은 티웨이항공은 소방관들의 복지 증진과 사기진작을 위해 힘써오고 있다. 소방공무원에게 항공 운임을 할인해주는 혜택을 연중 제공하며 ‘뜨겁게 살아온 당신 쿨하게 떠나라’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소방관들의 해외여행을 지원했다. 현재도 SNS 공유 게시물 100건당 1명의 소방관 여행을 지원하는 ‘땡큐 소방관’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하이에어, 프로펠러 항공기 울산~김포 첫 시험비행
울산의 신생 소형항공사 하이에어가 울산~김포 취항을 위해 첫 시험비행을 성공리에 마쳤다. 하이에어의 ATR72-500 항공기는 28일 오전 11시 40분 김포공항을 출발해 12시 50분께 울산공항에 도착했다. 이어 오후 1시 50분 다시 울산공항을 출발, 김포공항으로 향했다. 하이에어의 이번 시험비행은 항공운항증명(AOC) 심사를 위한 비행의 일환으로 알려졌다. 이날 시험비행을 시작으로 9월까지 김포와 울산을 오가는 훈련비행을 통해 항공기 안전 및 운항능력을 검증한다는 계획이다.
러 항공기 임대업체, ″737맥스 결함 숨겼다″ 보잉 상대 소송
러시아 항공기 임대업체가 잇단 추락사고로 운항이 금지된 737 맥스 기종의 결함을 의도적으로 숨겼다며 미국 항공기 제조업체 보잉을 상대로 소송을 제기했다고 AP·AFP 통신이 2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러시아 국영 방산업체 로스텍(Rostec)의 항공기 임대업 자회사인 아비아 캐피털 서비스(ACS)는 전날 보잉의 본사가 있는 미국 시카고 연방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ACS는 보잉이 2차례의 추락 사고를 낸 737 맥스 항공기의 결함을 의도적으로 은폐했다고 주장하면서, 1억1천500만달러(약 1천395억원)의 손해 배상과 동일 기종 35대의 구매 계약 취소를 요구했다. ACS는 소장에서 보잉사가 결함이 있는 항공기를 판매하는 과정에 부주의가 있었다고 지적했다.

인기 도시부터 소도시까지…자유여행의 메카 ′베트남′
최근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곳을 꼽으라고 하면 단연 베트남이 아닐까. 동남아시아에 위치한 베트남은 4~5시간의 짧은 비행과 저렴한 물가, 다채로운 볼거리 및 즐길거리 등의 매력으로 많은 이들의 발걸음을 불러 모은다. 단 많이 알려져 있어 어디를 가도 관광객이 많다는 것이 아쉽기는 하다.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사 신규 공개채용 공고
[청주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사 신규 공개채용 공고

호주 ′패키지여행′ 똑똑하게 즐기는 방법이 있다?
남반구에 자리한 호주는 청정 자연과 화려한 대도시의 조화는 물론 우리나라와 반대되는 날씨 및 기후가 특히 매력적인 여행지다. 하지만 장거리 여행지로 쉽게 떠날 수 없다는 것이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시간 또는 금전적인 이유로 일생에 한 번 떠나기도 힘든 호주. 만약 오는 하반기에 호주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명소와 쇼핑센터를 찍고 오는 뻔한 패키지보다는 현지의 있는 그대로를 여유롭게 즐기고 느낄 수 있는 여행을 선택하는 것이 어떨까.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사 예약발권센터&예약관리RM담당 채용 공고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 항공사 예약발권센터&예약관리RM담당 채용 공고

″어머, 여긴 꼭 찍어야 해!″…코타키나발루 사진 명소 BEST5
′황홀한 석양의 섬′이라는 별칭을 간직한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이곳의 바닷가에서 보는 낙조는 남태평양의 피지섬, 그리스 산토리니와 함께 세계 3대 석양으로 꼽힐만큼 환상적이다. 여행의 즐거움은 역시 그 도시를 대표하는 명소와 포토 스팟을 찾아 인생샷을 담는 것이 아닐까.
[뉴하이에스] 인천국제공항 화물보안검색팀 채용공고 (주·야간순환근무)
[뉴하이에스] 인천국제공항 화물보안검색팀 채용공고 (주·야간순환근무)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