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51 호] 2019년 08월 27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내선 비행기 여객 늘어나고 남~북 노선에서 동~서로 이동
국내선 비행기를 타는 여객이 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저비용항공사(LCC)의 등장으로 ′비행기는 비싸다′는 고정관념이 많이 깨진데다 일과 삶의 균형을 찾는 ′워라벨′이 일반화되면서 비행기를 타고 짧은 여행을 떠나는 이들이 늘었기 때문이다. 특히 올해엔 ′보이콧 재팬′ 영향으로 일본으로 가려던 이들이 대거 제주 등 국내 관광지로 행선지를 옮기면서 국내선 수요가 더욱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25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지난 2000년 4586만3244명이던 국내선 여객 수는 LCC들이 대거 등장한 2014년 5001만3022명으로 5000만명을 돌파한데 이어 2015년 5681만4455명, 2016년 6278만9944명, 2017년 6582만5150명, 2018년 6405만3848명으로 크게 늘고 있다.
무안국제공항, 300만 이용객 대비 편익시설 대폭 확충
무안국제공항이 향후 300만 명 이상이 이용할 것으로 전망된 가운데 이를 대비해 편익시설확충에 나섰다. 전남도는 대기실, 환승시설, 면세점, 주차장, 수화물 처리 벨트 및 관리동, 장비고 등의 증·개축 등에 389억 원이 투입될 예정이라고 25일 밝혔다. 현재 한국공항공사에서 실시설계를 하고 있어, 2020년부터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무안국제공항 이용객은 올 들어 7월 현재까지 56만 명에 이용했으며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 189%가 늘어난 규모다. 연말까지 10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예상한다. 2021년 광주민간공항이 통합되면 300만 명 이상이 이용할 전망이다.

인천공항공사, ′스카이 페스티벌′ 통해 사회적 가치 확대에 앞장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을 통해 사회적 가치 확산에 앞장선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6일 오는 8월 31일과 9월 1일 인천공항 문화공원 일대에서 개최하는 ′인천공항 스카이 페스티벌′에 항공산업 관련 중소기업이 참여하는 스카이 엑스포, 경력단절 여성이 참여하는 플리마켓, 지역 소상공인이 참여하는 푸드존 운영 등 공동체와 상생발전하는 프로그램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처음 선보이는 스카이 엑스포는 참가기업들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을 홍보하고 판로확대를 지원할 수 있는 홍보전시관과 인천공항 일자리 상담센터 등이 운영될 예정이다. 드론·AR·VR 등 항공산업에서 4차 산업혁명 혁신기술을 보유한 중소기업 6곳과 인천공항공사의 여행스타트업 육성사업에서 선발된 스타트업 6곳, 인천공항 가치 여행 프로그램에서 선발된 사회적 기업 13곳 등 총 25개사가 참여한다.
대한항공, 한여름 ‘희망의 집짓기’ 봉사활동
대한항공은 8월 22일 충청남도 목천읍 서리에서 대한항공 소속 배구단 점보스 선수들과 임직원이 함께 참여하는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봉사 활동을 진행했다. 해비타트 ‘희망의 집짓기’활동은 비용 문제 등으로 열악한 주거 환경에서 고통받는 사람들이 제대로 된 집에서 살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들이 무보수로 설계와 노동을 통해 집을 지어주는 전세계적인 공동체 봉사 프로그램이다. 이번 봉사활동에는 건축비 지원 외에도 대한항공 점보스 배구단 소속 선수 20명과 임직원 및 가족 약 20명 포함 총 40여명이 직접 동참해 벽돌 나르기, 지붕 올리기, 목조 작업, 단열재 붙이기 등에 구슬땀을 흘렸다.

′내 취향을 따라 떠나는 여행′...아시아나항공 취향지 캠페인 오픈
아시아나항공이 ′취향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여행지를 선정하고 어디에서 무엇을 할지 계획하는 패턴에서 벗어나, 본인의 취향에 따라 무엇을 하고 싶은지를 먼저 생각해보고 여행지를 찾아보자는 내용의 캠페인이며, 이를 위해 아시아나항공은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매일 1개의 ′취향′ 여행을 소개한다. 예를 들어 ′맥주′를 좋아하는 취향을 갖고 있는 분들을 위해 순하고 청량한 ′충칭맥주′, 강한 몰트와 진한 풍미의 ′싱가포르맥주′, 구수한 보리맛과 짜릿한 탄산의 ′하얼빈맥주′ 등 맥주 취향 여행지를 소개하는 방식이다. 아시아나항공은 다양한 취향별 여행지를 캠페인이 종료되는 9월 30일(월)까지 소개한다는 계획이다.
제주항공, 김포~부산 노선에 좌석 간격 넓힌 ‘뉴 클래스’ 운영
제주항공은 앞뒤와 좌우 간격을 넓힌 프리미엄 좌석인 ‘뉴 클래스(New Class)’ 좌석을 오는 9월1일부터 김포~부산 노선에서 제공한다고 26일 밝혔다. 김포~부산 노선 뉴 클래스는 화·목·토요일 오전 7시35분 김포 출발편과 월·수·금요일 오후 7시30분 부산에서 출발하는 편에 해당한다. 뉴 클래스는 기존 189석의 좌석 배치를 174석으로 줄여 좌석 간격을 늘린 새로운 형태의 좌석 12석과 기존 이코노미 클래스 좌석 162석으로 구성됐다. 12석의 새로운 좌석은 단순하게 앞뒤 좌석 간격만을 넓히는 형태가 아니라 복도를 사이에 두고 기존 ‘3-3’ 형태로 배열했던 좌석을 ‘2-2’ 형태로 바꾸고, 좌석 간격도 현재 30인치~31인치보다 넓은 41인치로 늘렸다.

한국항공인적요인학회, 대한항공 본사에서 산학연 워크숍 개최
한국항공인적요인학회(회장 세한대학교 김천용 교수)는 (주) 대한항공 후원으로 전국 대학교의 항공운항학과, 항공객실서비스학과, 항공정비학과 교수 및 학회 이사들과 함께 대한항공 김포 본사 5층 강당에서 산-학-연 워크샵을 가졌다. 대한항공 이수근 부사장은 인사말에서 항공 산업현장의 실무에 적응할 수 있는 항공인재를 양성해줄 것을 당부하였으며, 김천용 학회장은 대한항공에서 제공하는 견학 프로그램 등을 통하여 산·학 간에 미스매치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할 것을 다짐하였다.
터키항공, 칸쿤·발리 등 휴양지 신규 취항
터키항공은 올여름 멕시코시티와 칸쿤, 인도네시아 발리, 콩고 푸앵트누아르 등에 신규 취항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주 3회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한 멕시코시티·칸쿤 노선은 이스탄불에서 출발, 멕시코시티를 경유해 칸쿤에 도착한 후 돌아오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터키항공은 지난 7월에는 휴양지 발리를 연결했고, 아프리카 가봉의 수도 리브르빌을 경유해 콩고 제2의 도시인 푸앵트누아르로 향하는 항공편도 주 3회 일정으로 운항을 시작했다. 터키항공은 항공 네트워크 확대를 위해 지난 1일 방콕에어웨이와 공동운항 협약도 체결했다.

베트남에서 느끼는 프렌치 낭만…소도시 ′달랏′
최근 소도시 여행이 트렌드로 급부상하고 있다. 조용한 분위기에서 현지 특유의 느낌을 제대로 즐길 수 있다는 것이 바로 그 이유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특히 인기가 높은 베트남. 그중에서도 소도시 여행지로 핫하게 떠오른 ′달랏′은 해발고도 1400~1500m의 람비엔 고원지대에 자리한 고산도시다.
[진에어] 전문인력(변호사, 보건관리, 운항통제) 채용(3)
[진에어] 전문인력(변호사, 보건관리, 운항통제) 채용(3)

가을 연휴에 떠나기 좋은 국내 가족여행지
8월 말이 된 지금. 끝나지 않을 것만 같았던 여름의 더위는 서서히 물러나고, 이미 저녁에는 시원한 바람이 기분 좋게 불어온다. 가을 여행으로 가장 추천하는 곳은 저 멀리 해외가 아닌 바로 가까운 국내다. 금수강산으로 불리는 우리나라의 아름다움을 만끽하기에 가을 보다 더 좋은 시즌은 없기 때문이다.
[에어로케이항공] (상시) 경력기장 공개 채용
[에어로케이항공] (상시) 경력기장 공개 채용

현지투어로 알아본 新여행 트렌드…′체험′이 대세
최근 보고 듣는 관광 중심의 여행에서 벗어나 현지에서 즐길 수 있는 것들을 찾아 직접 경험해보는 ′체험형 여행′의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온라인투어가 이번 여름휴가 기간(7월 1일~8월 20일) 동안 ′현지투어·티켓·패스′ 카테고리의 상품 이용 수요를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현지 가이드가 이끄는 투어뿐 아니라 이색적인 로컬 투어, 액티비티 등의 상품이 전년 동기 대비 약 68%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주)에어맨] 화물기 탑재관리사 (Loadmaster) 업무 채용
[(주)에어맨] 화물기 탑재관리사 (Loadmaster) 업무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