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41 호] 2019년 08월 12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김포공항 선두로 전국 ′안티드론′ 시스템 만든다
인천국제공항, 김포공항 등 전국 공항에 안티드론 시스템을 구축한다. 공항은 실시간 탐지로 드론과 항공기 충돌이나 테러 등 문제 발생 가능성을 사전에 차단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해 하반기 인천공항 드론탐지시설 구축 시범 사업을 시작한다. 한국공항공사도 김포공항 안티드론 시스템 기초조사 및 실시설계 용역 사업을 실시한다. 정부가 국내 공항 반경 9.3㎞ 이내 드론 비행을 금하고 있지만 드론 운용이 지속돼 항공기 안전에 위협이 되고 있다. 김해공항 기준으로 올해 1~5월 적발된 드론만 약 1000건에 이른다.
한-UAE 노선, 증편 없다…항공업계 ″현명한 결정″ 안도
항공업계가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에서 열린 한국-UAE 간 항공회담 결렬에 안도의 한숨을 내쉬었다. UAE 측이 요구한 항공편 확대 합의가 이뤄졌을 경우, ′오일 머니′로 무장한 중동항공사들이 국내 항공업계를 위협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최근 일본 불매운동으로 가뜩이나 움츠러든 항공업계는 중동항공사의 증편 요구로 유럽 승객들까지 뺏길까 우려해왔다.

한국공항공사, 휴가철 성수기 ′공항설렘 포토 이벤트′ 개최
한국공항공사는 9일 김포공항 국내선 3층에서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떠나는 고객을 대상으로 ′공항설렘 포토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사는 여행을 떠나는 고객의 설레는 순간을 사진으로 남겨주고 국내여행을 장려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고, 김포공항에 준비된 포토존에서 즉석으로 사진을 찍어주고 촬영한 사진을 곧바로 출력해서 증정하는 시간을 가졌다.
인천공항, 여름철 폭염 대비 활주로·계류장 살수작업 진행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여름철 폭염에 대비해 활주로와 항공기 이동지역(계류장)에 살수작업을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여름철 기온이 상승하면 활주로 포장면이 팽창하게 된다. 이 경우 쇼빙 현상이라고 불리는 활주로 포장 손상이 발생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발생할 수 있다. 공사가 기상청 폭염특보 발효시 살수작업을 시행하는 것도 그래서다. 인천공항엔 총 3개의 활주로가 있다. 규모는 3750×60m(제1, 2 활주로), 4000×60m(제3활주로)에 달한다.

대한항공, 추석 명절 국내선 임시편 예약 오픈
대한항공은 오는 8월 13일(화) 오후 2시부터 2019년도 추석 명절 임시 항공편의 예약 접수를 시작한다. 추석 연휴 임시 항공편 예약은 대한항공 인터넷 홈페이지(www.koreanair.com), 예약센터(1588-2001), 여행대리점 등을 통해 가능하다. 대한항공은 추석 명절을 맞아 9월 11일(수)부터 15일(일)까지 김포~제주 노선 16편, 김포~부산 노선 4편, 부산~제주 4편 등 3개 노선에 총 24편의 임시편을 투입한다. 이번 추석 임시편 운영을 통해 늘어나는 추가 공급석은 4,520석 규모로 주요 도시로 가는 귀성객 및 여행객들의 편의를 크게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해→일본 항공편 10월까지 549편, 좌석 20만석 감축
일본 경제보복에 따른 여행 수요 감소로 국내 주요 항공사들이 일본 노선을 잇달아 감축하고 있다. 에어부산은 당초 다음 달부터 대구 출발 일본 노선을 감편 또는 비운항할 계획이었으나 일본 행 항공 수요가 급감함에 따라 이달 말부터 부산 출발 일본노선도 새로 감편 운항하기로 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 조종사 노조, 정비사 격려ㆍ안전운항 다짐
제주항공은 조종사 노동조합이 정비사들과 수박나눔 행사를 갖고, 안전운항을 다짐했다고 9일 밝혔다. 제주항공 조종사 노조는 이날 정비사 라운지를 찾아가 불볕더위에 안전한 비행을 위해 땀 흘리는 정비사들에게 수박과 음료를 대접하고 고마움을 전했다. 회사 관계자는 ″조종사 노조는 매년 여름 성수기나 명절 등 특별 수송기간에 정비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안전운항을 다짐하는 시간을 갖고 있다″고 설명했다.
플라이강원, 5번기 LOI(Letter of Intent)계약 체결
플라이강원(대표이사 주원석)은 7일 임대사인 Dubai Aerospace Capital과 5번기 (B737-800,189석)에 대한 LOI 계약을 체결했다. 8일 플라이강원에 따르면 해당 항공기는 플라이강원이 올해 3월 “1~2호기”를 구매 계약한 Norwegian 항공사에서 현재 운항중인 항공기로, 노르웨이는 운항 환경이 좋아 상대적으로 항공기 엔진 효율이 높은데다 동 항공사는 정비 등 관리를 잘 하는 항공사로 알려져 있어 여타 상당수 임대사의 제안에도 불구하고 DAE Capital과 LOI계약을 체결하였다 고 밝혔다.

한국인이 바라는 40대 휴식여행은 가족여행, 20대는?
한국인 여행객85%가 관광 및 체험을 목적으로 여행하는 대신 오로지 휴식만을 위해 여행한 경험이 있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주52시간 근무제에 이어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까지 삶의 질을 높이고자 하는 정책이 연이어 시행되며 균형 있는 라이프스타일이 주목 받는 만큼,‘쉬는’ 여행을 선택하는 여행객도 꾸준히 증가하는 것으로 보인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 사무국장 채용공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한국형발사체개발사업 사무국장 채용공고

문화와 문화가 만나면 ‘인생여행’
서로 다른 장점이 합쳐지면 더욱 빛을 발하는 경우가 있다. 여행에서도 마찬가지다. 그 나라의 문화를 향유하는 것은 여행의 목적 중 하나, 전혀 다른 두 문화가 섞여 독특하고 새로운 매력을 뽐내는 도시가 있다. 각 대륙의 경계선에 위치한 조지아 ‘트빌리시’, 터키 ‘이스탄불’,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가 그 주인공이다.
[아시아나IDT㈜] 인천국제공항 운항통신시설 운영(운항정보표출 유지보수)
[아시아나IDT㈜] 인천국제공항 운항통신시설 운영(운항정보표출 유지보수)

예술·문화가 살아 숨 쉬는 ′스페인′ 일주 여행
누구나 한 번쯤은 유럽여행에 대한 환상을 꿈꾼다. 그중 정열의 나라 스페인은 가고 싶은 유럽 여행지로 단연 손꼽히는 곳이다. 아름다운 자연 풍경과 신비로운 건축물이 어우러져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분위기로 여행객을 압도한다.
[(주)티웨이에어서비스] 인천공항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업무 사원 모집
[(주)티웨이에어서비스] 인천공항 티웨이항공 케이터링 업무 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