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35 호] 2019년 08월 02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한항공 무인헬기 초도비행 성공…″2021년 개발 완료″
대한항공은 6년째 개발 중인 500MD 무인헬기(KUS-VH)가 초도비행에 성공했다고 1일 밝혔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지난달 30일 전남 고흥에 있는 한국항공우주연구원 항공센터에서 500MD 무인헬기(KUS-VH)가 완전 무인화 상태로 약 30분 동안 초도비행을 완수했다.
티웨이항공도 ′日 축소·中 확대′…9월 장자제·옌지 취항
티웨이항공이 9월부터 대구에서 장자제(張家界)·옌지(延吉)를 오가는 중국 노선을 신설한다. 일본 노선 운항 축소로 늘어난 좌석을 중국으로 돌리는 셈이다. 티웨이항공이 9월 1일 취항을 시작하는 대구∼장자제 노선은 오전 8시 대구 출발, 오전 10시 5분 장자제 도착 일정으로, 주 2회(수·일요일) 운항한다.

제주항공, 김포~제주 증편·무안~제주 임시운항
제주항공이 8월 한달 동안 김포~제주 노선 운항횟수를 늘리고, 무안~제주 노선을 임시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8월1일부터 8월31일까지 김포~제주 노선에 모두 260편을 증편한다. 그리고 8월3일부터 8월30일까지 무안~제주 노선에 22편의 임시편을 운항한다. 이번 증편 운항 등을 통해 늘어나는 추가 공급석은 약 5만3200석 규모이다.
에어버스, 보잉 737맥스 결함 반사이익…실적 예상 밖 호조
미국의 항공기 제작사 보잉이 창사 이래 최악의 손실을 기록했지만, 경쟁사인 유럽의 에어버스는 반사이익을 얻어 기대 이상의 실적을 냈다. 에어버스의 31일(현지시간) 공시를 보면 올해 2분기 매출은 작년 같은 기간 23% 늘어난 183억1천700만 유로(24조1천500억원 상당)로 집계됐다.

중국 자체 개발 중형 여객기 C919 시험비행 성공
중국이 자체 개발한 중형 여객기 C919가 시험 비행에 성공했다. 1일 중국중앙TV에 따르면 C919 여객기는 이날 오전 5시 32분(현지시간) 상하이(上海) 푸둥(浦東) 국제공항에서 1시간 25분간 진행된 시험 비행을 무사히 마쳤다. 시험 비행에서는 종합항공전자 시스템과 이륙 및 착륙 기능, 자동 비행시스템 등에 대한 점검이 이뤄졌다.
′독일의 굴욕′ 베를린 신공항, 내년엔 개항 가능할까
부실공사로 인해 올해로 9년째 개항이 미뤄진 독일 수도 베를린의 신(新)국제공항이 내년엔 문을 열 수 있을까. 베를린 브란덴부르크 빌리 브란트 신국제공항(BER)은 애초 2011년 10월 개항 예정이었다. 신동방정책을 추진해 동서독 교류·협력의 기틀을 닦은 옛 서독의 빌리 브란트 독일 전 총리 이름을 딴 공항이다.

이스타항공, 11월 12월 겨울시즌 얼리버드 이벤트 진행
이스타항공이 매달 1일마다 출발 3~4개월 전 항공권을 미리 구매할 수 있는 「이스타’s Early Bird」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은 오늘(1일) 오전 10시부터 얼리버드 특가 이벤트를 시작해 8월 7일까지 일주일간 탑승기간 11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의 항공권 특가 운임을 오픈한다.
김해국제공항, 신축 항공유저장소 오픈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는 1일 김해공항을 운항하는 항공기에 항공유를 공급하는 항공유저장시설을 신축, 운영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김해공항은 2014년 승객수 1000만명을 돌파했고, 지난해에는 1천700만명을 넘어섰다. 김해공항의 항공수요가 증가하는 만큼 항공유 사용량도 대폭 늘어나 기존 항공유 저장소는 저장능력이 약 1.8일에 불과했다.

익산 농촌체험휴양마을, 가족 여름휴가지 각광
전북 익산시가 지역의 농촌체험휴양마을 7곳을 중심으로 가족과 함께 농촌체험을 즐기며 추억을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금강권역인 웅포와 성당, 용안지역에 분포돼 있는 농촌체험휴양마을에서는 자연속 생태체험을 경험할 수 있다.
[국토교통부] 공항안전환경과장(개방형 직위) 공개 모집
[국토교통부] 공항안전환경과장(개방형 직위) 공개 모집

태국으로 떠나는 먹방 여행…추천 요리
방콕 자유여행을 떠나는 이유 중 하나는 바로 ′음식′이다. 타이 요리는 세계 6대 요리로 꼽힐 만큼 그 맛과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다양한 향신료가 첨가돼 독특한 향미가 있으며 매운맛과 신맛, 더운 나라 특유의 달고 짠맛으로 미각의 세계를 자극한다. 또 하나의 음식이라도 레스토랑과 길거리, 푸드코트 등 다양한 스타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매력이다.
[에어로케이항공] 정비 부문 공개 채용
[에어로케이항공] 정비 부문 공개 채용

날씨 상관없이 즐기는 ′제주′ 실내 액티비티 BEST4
여름휴가 시즌이 돌아왔다. 제주는 언제 떠나도 좋은 여행지이지만 특히 여름은 맑고 푸른 제주의 매력을 제대로 느낄 수 있는 최고의 시즌이다. 럭셔리한 리조트에서의 휴양도 좋지만 하루 정도는 제주를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코스로 일정을 채워보는 게 어떨까.
[케이피항공산업㈜] 항공기(A350) 부품조립 인력모집
[케이피항공산업㈜] 항공기(A350) 부품조립 인력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