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33 호] 2019년 07월 3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LCC 이어 대형사까지…항공업계, 중국 등 노선 다변화로 日대체 돌파구 모색
일본의 화이트리스트 제외 결정이 임박하고, 일본 불매운동이 한층 가열되면서 일본 여행객이 줄어들자 항공업계로도 후폭풍이 번지고 있다. 단거리 노선 의존도가 높은 저비용항공사(LCC)를 시작으로 대형항공사(FSC)까지 일본 노선 축소와 이에 따른 중국 신규취항 등 노선 다변화 움직임이 관측된다.
한국공항공사-공항 입점 면세점, 공동 프로모션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30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공항 입점 면세점 업체와 업무협약을 맺고 여객친화적 면세점 쇼핑 환경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공사와 공항 면세점은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 고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선불카드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김포공항과 김해공항에서 30일부터 실시하고, 제주공항은 8월 1일부터 시작한다.

제주항공, 45호기 도입…″中 옌지·장자제 신규취항″
제주항공은 B737-800(189석) 항공기 1대를 추가로 도입해 보유 항공기를 총 45대로 늘렸다고 30일 밝혔다. 제주항공 관계자는 ″올해 항공기 6대를 추가로 도입하겠다는 기단 확장 계획을 모두 완수한 것″이라며 ″앞으로 중국 노선 신규 취항에도 속도를 낼 것″이라고 말했다.
이스타항공, 8월부터 ′스마트캐주얼′ 자율복장제도 시행
이스타항공은 오는 8월부터 자율복장제도인 ′스마트 캐주얼(Smart Casual)′ 제도를 시행한다고 30일 밝혔다. 스마트캐주얼 제도는 이스타항공이 기존 매주 금요일마다 시행해 왔던 ′캐주얼 프라이데이′를 전(全) 요일로 확대 시행하는 자율복장제도다. 이스타항공은 또 이날부터는 여름철 야외 근무자의 온열질환을 예방하기 위해 경구식염포도당, 쿨 토시, 비타민C 등 건강관리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상품키트를 구성, 배포한다.

“이번 여행 테마는 자연경관” 에어부산, 부산-울란바토르 특가 이벤트 실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울란바토르 노선 단독 특가 항공권 이벤트를 실시한다. 8월 31일까지 한 달간 판매되는 이번 부산-울란바토르 특가 항공권은 1인 편도 총액 운임 기준(유류할증료, 공항 시설 사용료 포함) 13만 72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는 인천 출발 대형 항공사의 특가 항공권보다 왕복 기준 약 30~40% 정도 저렴하다.
포항∼제주 하늘길 다시 열린다
경북 포항과 제주를 잇는 항공편이 오는 9월 운항을 시작한다. 30일 포항시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탑승률이 저조한 포항∼김포 간 노선은 운항 횟수를 줄이고 시민들이 선호하는 포항∼제주 노선 취항을 추진한다. 대한항공의 포항∼제주 노선 신설은 국토교통부에서 검토 중이며, 9월 16일부터 1일 1회 2편(편도) 정식 운항할 계획이다.

[과학을읽다]왜 먼 활주로에 착륙해서 늦게 내릴까?
보통 항공기는 공항에 착륙한 뒤에 계류장을 향해 한참이나 이동하지요. 목적지에 도착해 일분일초라도 빨리 내리고 싶은 승객들은 계류장과 가까운 활주로에 착륙하면 느린 속도로 이동하는 시간을 줄일 수 있을 것이라는 희망 때문입니다. 그런데 착륙하는 활주로는 보통 공항의 외곽에 위치합니다. 공항시설의 바깥쪽에 착륙 활주로가 있다는 말입니다.
美 유나이티드항공, 생체인증 보안검색 확대 추진
미국 공항에 생체 정보를 이용한 신원 확인 시스템 구축 확대가 추진되고 있다. 시카고에 본사를 둔 대형 항공사 유나이티드항공은 29일(현지시간) 생체 인증 테크놀로지 기업 ′클리어′(Clear) 지분 매입 사실을 전하면서 미국 허브 공항에서 생체 인증 보안 검색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무더위를 날려버릴 시원한 자연휴양림 길
무더위가 본격적으로 기승을 부리는 8월, 더운 날씨로 인해 지치기 쉬운 몸과 마음을 회복하기 위한 힐링 여행길을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한국관광공사는 이달의 걷기 좋은 여행길로 자연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자연휴양림 5곳을 선정했다.
[에어인천(주)] 경영본부 재무팀 경력직원 채용
[에어인천(주)] 경영본부 재무팀 경력직원 채용

온라인투어가 선정한 ′나 혼자 간다′…혼행지 BEST3
′혼밥′부터 ′혼술′, ′혼영′까지 혼자만의 시간을 즐기는 모습이 전혀 어색하지 않은 시대다. 사회 전반에 걸쳐 나타나는 이런 트렌드는 여행에서도 어렵지 않게 찾아볼 수 있다. 누구와 함께 하기보다는 나 혼자 떠나는 여행을 계획하는 사람들이 점차 늘고 있는 것.
[(주)첨단공간정보] 조종사 채용 공고
[(주)첨단공간정보] 조종사 채용 공고

′일본 대신 중국이 뜬다′…상해 추천 여행 코스 BEST4
일본의 보복성 수출 규제로 인한 일본 제품 불매 그리고 일본 여행 보이콧 운동까지 그 양상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 여름휴가 성수기 시즌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여행 취소, 저비용항공사(LCC)의 일본 노선 중단 등 보이콧 운동은 당분간 계속될 전망이다.
[한국조종사교육원] 항공정비사 모집공고
[한국조종사교육원] 항공정비사 모집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