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31 호] 2019년 07월 29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현미 장관, 서남권 새 교통중심지 무안공항·천사대교 안전점검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은 7월 26일(금) 전라남도 무안국제공항, 신안 천사대교를 찾아 전반적인 운영·관리현황을 점검하고, 국민안전 확보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김 장관은 예비타당성조사 면제 대상에 포함된 국도 77호선 압해-화원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국가균형발전을 위해 계획대로 차질 없이 이행할 것을 주문했다.
인천공항공사, 5천억 인니 항나딘 공항 건설·사업권 ′도전장′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인도네시아 공항 건설·운영 사업권 획득에 도전한다. 인천공항공사는 인도네시아 항나딘(Hang Nadin)공항 건설·운영 사업권 획득을 위해 최근 사전적격심사에 참여했다고 24일 밝혔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항나딘공항을 확장할 계획이다. 기존 여객터미널을 확장하고, 새 여객터미널을 건설하는 사업이다. 화물터미널도 확장 이전한다는 방침이다.

김해공항, 올 여름 휴가철 이용객 90만명 예상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25일부터 8월 11일까지 하계 특별교통대책본부를 운영한다고 24일 밝혔다. 이 기간 김해공항을 이용하는 예상 승객은 전년 대비 1.2% 증가한 90만명(국내선 35만명, 국제선 55만명)으로 항공기 운항은 전년 대비 1.3% 증가한 총 5909편(국내선 2345편, 국제선 3564편)을 예상했다.
항공수요 증가세 둔화…해외투자로 활로 찾아야
국적 항공사의 폭발적 성장을 이끌었던 국제선 항공수요 증가율이 뚜렷이 둔화하고 있어 업계가 해외 합작투자 등을 통해 활로(活路)를 찾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한국교통연구원(KOTI)이 25일 제9회 항공산업전망세미나에서 발표한 ′항공수요예측 및 전망′에 따르면 올 하반기 국제선 항공여객 수요는 4530만2000여명으로 예측됐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3.6% 증가한 것이지만 예년에 비해 둔화된 수치다.

대구공항, 탑승교 신설·여객터미널 증축 등 대변신
대구국제공항(이하 대구공항)이 탑승교 교체 및 신설을 비롯해 주차 빌딩 신축, 여객터미널 증축 및 리모델링 등을 통해 인프라를 대폭 확충한다. 이를 통해 최대 485만명이 이용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한국공항공사 대구지사는 급증하는 대구공항 이용객에 대응하고자 8월부터 오는 2022년까지 700여억원을 투입, 인프라 개선 및 확충사업을 단계적으로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청주공항 항공기 등록 늘면서 청주시 재산세 수입 3배로 급증
23일 청주시에 따르면 시는 청주공항에 정치장 등록을 한 항공기 25대에 재산세 18억5천만원을 부과했다. 올해 재산세 부과액은 지난해(6억2천만원)의 3배에 육박한다. 정치장 등록은 자동차 등록과 같은 개념이다. 항공기의 지방세는 정치장으로 등록한 공항 소재지 지방자치단체가 부과한다.

휴가철 기내 안전수칙, ′좌석벨트′ 꼭 기억하세요
휴가철이 되면서 항공여행 도중 갑자기 기체가 흔들리며 이어 기내방송과 좌석벨트 표시등이 켜지는 상황에서 불안을 호소하는 승객들이 적지 않다. 이러한 현상은 비행 중 난기류를 만나 발생하는 일시적인 현상으로 기내에서 꼭 지켜야 하는 간단한 안전 수칙만 준수한다면 불안해 할 이유가 전혀 없다. 여름철 안전한 항공여행을 위하여 난기류에 대한 설명과 안전 수칙을 소개한다.
베트남 비엣스타 항공, 상업용 운항 허가 취득
비엣스타 항공이 지난 2015년 상업용 운항 허가를 신청한 이후 허가를 취득했다. VN익스프레스에 따르면 베트남항공청은 22일(현지시간) 비엣스타가 항공운송사업허가(AOC)를 받아 베트남에서 항공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6번째 항공사가 됐다고 밝혔다. AOC를 받은 항공사는 지정된 범위 안에서 상업 목적으로 항공기를 운항할 수 있다.

자연 그대로를 간직한 아름다운 섬 ′백령도′
지난 6월 28일 서해 최북단의 백령도와 대청도 지역이 국가지질공원으로 인증받았다. 국가지질공원은 자연공원법에 따라 지구과학적으로 중요하고 경관이 우수한 지역으로 환경부 장관이 인증한 공원이다. 환경부는 백령면(백령도)과 대청면(대청도, 소청도)가 국내에서 보기 힘든 지질학적인 가치를 갖고 있으며 자연경관도 뛰어나다고 평가했다.
[대한항공] 2020년 군경력 조종사 채용
[대한항공] 2020년 군경력 조종사 채용

더위를 한 번에 날려버릴 짜릿한 ′액티비티′ TOP8
오감을 자극하는 짜릿한 액티비티가 여행의 필수 코스로 떠오르고 있다. 바다에서 즐기는 해양 액티비티뿐만 아니라 있는 그대로의 자연과 함께하는 급류 래프팅, ATV 정글 투어, 하늘 위 이색 액티비티까지 각양각색의 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는 것. 휴가 시즌을 맞아 해외로 여행을 떠날 계획이라면 주목하자. 올여름 더위와 스트레스를 한 번에 날려버릴 핫한 액티비티를 살펴봤다.
[항공안전기술원] 2019년 정규직/기간제근로자 (블라인드) 채용공고
[항공안전기술원] 2019년 정규직/기간제근로자 (블라인드) 채용공고

″대만 여행 필수 코스 다 담았다!″…대만 100배 즐기기
2시간 30분의 짧은 비행시간으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만족도가 높은 여행지가 있다면 단연 대만이 아닐까. 대만은 이국적인 풍경과 다채로운 문화를 비롯해 저렴한 물가와 맛있는 음식 등의 매력으로 갓 태어난 유아부터 연세 높으신 어르신도 무리 없이 여행을 즐기기 좋은 곳이다.
[극동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부 신입 항공정비사 채용
[극동대학교 비행교육원] 정비부 신입 항공정비사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