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29 호] 2019년 07월 25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여름 성수기 일평균 21만명 이용예측…역대 최다 전망
올해 여름 성수기 인천국제공항의 일평균 이용객 수가 약 21만명에 달해 역대 성수기 최다여객을 기록할 것이라는 예측이 나왔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올 여름 성수기 특별교통대책 기간인 지난 19일부터 내달 18일까지 약 650만명, 일평균 기준 약 21만명의 여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할 것으로 예측된다고 24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 여름 성수기 기간 예상되는 여객은 650만3223명, 일평균 여객은 20만9781만명이다. 이는 지난해 여름 성수기(19만9202명) 대비 5.3% 가량 증가한 수치다. 아울러 이같은 전망치는 지금까지 인천공항의 성수기 일평균 여객 최다 기록인 올해 설 연휴 기간(20만2060명)을 넘어서는 수준이다.
한국공항공사, 산학협력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 나선다
김포·제주·김해를 비롯해 전국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가 산학협력을 통한 사회적 가치 구현과 함께 항공분야 취업 확대를 추진한다.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지난 23일 인천 서구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에서 한국정책평가분석학회, 한국문화정책학회, 가톨릭관동대 국제성모병원 등과 ′사회적 가치 구현을 위한 다자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6월 방한 외국인 관광객 148만명…작년보다 25% 증가
한국관광공사는 지난달 방한한 외래 관광객이 147만6천218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5% 증가했다고 23일 밝혔다. 국가별로는 중국이 47만5천7명으로 가장 많았고 이어 일본 28만2천476명, 대만 11만8천437명, 미국 10만5천398명 등 순이었다.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했을 때 증가율은 중국 25%, 일본 20.1%, 대만 15.1%, 미국 11.2% 등이었다. 공사는 6월 7~9일 단오절 연휴 효과 등으로 중국 여행객이 늘었다고 설명했다.
무안공항 이용객 절반 이상 ′만족′…제주항공 이용객 설문조사
무안국제공항을 찾은 여행객들의 절반가량이 이용에 만족감을 나타냈지만, 면세쇼핑·편의시설·대중교통 확대 등은 개선해야 할 점으로 꼽았다. 제주항공이 6월 24~30일 무안공항에서 제주항공을 이용한 고객 634명(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3.9%P)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응답자의 55.8%가 공항 이용에 ′만족한다′ 답했다. ′불만족하다′는 응답은 4.4%에 불과했다. 나머지는 ′보통이다′고 답했다.

이스타항공, 중국 최대 LCC 춘추항공과 공동운항 추진
이스타항공이 중국 최대 저비용항공사인 춘추항공과 협력관계를 구축하며 중국 시장 경쟁력 확보에 나섰다. 이스타항공과 춘추항공은 23일 중국 상하이 힐튼 홍차오 호텔에서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 춘추항공 왕즈지에(WANG, ZHI JIE)총재 등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노선 활성화와 관광, 항공산업의 성장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는 협약을 체결했다. 이스타항공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춘추항공과 주요 노선에 대한 공동운항을 비롯해 양사의 노선 활성화와 운영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다양한 협업을 추진하게 된다. 먼저 이스타항공은 춘추항공과 인천-상하이 노선의 공동운항을 통해 현지 인바운드 수요를 확보하고 스케줄 선택 폭을 넓혀 고객 편의 향상에 나선다.
티웨이항공, 안전이 최우선! 산업안전환경 위한 다양한 노력 기울이다!
티웨이항공이 산업안전에 관한 인식 제고 및 사내 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자율 안전진단과 특강을 연이어 실시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주 대한산업안전협회와 함께 안전과 관련한 물적, 인적 잠재 위험요소를 발견하고 이에 대한 개선책을 수립하기 위한 자율 안전진단을 실시했다. 18일(목)에는 본사에서 안전보건 관련 서류를 점검하며 안전보건체계에 대한 적절성을 검토했으며, 19일(금)에는 인천공항지점, 정비파트, 케이터링 물류센터 등 현장을 돌며 실사를 진행했다.

베트남항공, 부산-다낭 직항노선 신규 취항
부산시민들도 이제부터 직항 항공편을 타고 베트남 다낭 여행을 할 수 있게 됐다. 베트남 국영 항공사 베트남항공은 지난 21일 부산 김해국제공항에서 부산-다낭 직항 노선 취항식을 갖고 본격적인 운항을 시작했다. 최근 급증하는 베트남 여행 수요에 맞춰 신설된 이번 부산-다낭 노선은 하노이·호찌민 노선에 이어 베트남과 부산을 연결하는 베트남항공의 세 번째 직항노선으로, 주 2차례 운항된다.
영국항공·루프트한자, 카이로행 항공편 돌연 운항 중단
영국항공(British Airways)과 루프트한자가 이집트 카이로행 항공편 운항을 돌연 중단했다고 로이터·AP 통신 등이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항공은 성명을 통해 ″우리는 전 세계 모든 공항에서 안전 대책을 지속해서 점검하고 있으며 추가적인 진단을 위해 카이로행 항공편의 운항을 일주일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영국항공은 ″안전하지 않다면 항공기 운항을 절대 재개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패키지와 자유여행의 장점만 ′쏙쏙′
유럽의 남서쪽 이베리아반도에 위치한 열정의 나라 스페인. 스페인은 아름다운 자연 풍경은 물론 다양한 문화와 예술이 어우러진 다채로운 매력의 나라다. 역사와 이야기로 가득한 정치·문화의 중심인 마드리드부터 세계적인 건축가 가우디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바르셀로나까지. 올해 휴가는 전통과 현대의 조화가 돋보이는 미학의 나라 스페인으로 떠나보는 게 어떨까.
[스위스포트코리아] [항공물류] 항공화물 취급 오전/오후 사원 모집
[스위스포트코리아] [항공물류] 항공화물 취급 오전/오후 사원 모집

가족과 함께하는 여름휴가 추천…동남아 인기 TOP ′다낭′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 아직 어디로 떠날지 정하지 못했다면 베트남의 다낭은 어떨까. 따스한 햇살 아래 즐기는 휴양, 다채로운 관광명소, 근교의 호이안, 입맛에 맞는 먹거리, 저렴한 물가 등 다낭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는 무궁무진하다.
[스타클러스터] 항공수출(콘솔) 경력 채용 공고
[스타클러스터] 항공수출(콘솔) 경력 채용 공고

′코타키나발루′ 세계 3대 석양을 즐기는 가장 완벽한 방법
그리스 산토리니, 남태평양의 피지 섬과 더불어 세계 3대 석양으로 손꼽히는 코타키나발루. 붉게 물든 하늘이 일상의 번잡함을 모두 잊게 할 만큼 아름답다. 보기만 해도 충분히 멋진 코타키나발루의 석양을 좀 더 완벽하게 즐길 수 있는 방법은 없을까. 시티투어닷컴과 함께 코타키나발루 최고의 선셋 명소 4곳을 살펴봤다.
[뉴하이에스] 인천국제공항 화물보안검색팀 채용공고 (야간고정팀)
[뉴하이에스] 인천국제공항 화물보안검색팀 채용공고 (야간고정팀)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