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19 호] 2019년 07월 11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회 교통법안소위에서 항공 MRO사업 및 공항경제권 추진 법안 통과
인천국제공항을 중심으로 한 항공 MRO 사업 및 공항경제권 추진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국회 국토교통위원회는 10일 교통법안소위원회를 열어 윤관석(인천 남동을)더불어민주당 의원이 발의한 ′인천국제공항공사법 일부개정법률안′을 통과시켰다.
청주국제공항 이용객 150만 돌파
청주공항 이용객 목표인 300만명 달성에 청신호가 켜졌다. 10일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에 따르면 지난 3일 기준 청주공항 이용객이 150만명을 돌파했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 대비 26.1% 증가한 것이다. 지난해 8월 15일에 150만명을 넘어선 것에 비해 43일이나 앞당겨진 셈이다. 국제선은 28만4천212명으로 전년대비(11만384명) 157.5% 대폭 증가세를 보였고 국내선도 총 122만2천148명이 이용해 전년대비(108만4천284명) 12.7% 증가했다.

아시아나항공, 인천∼울란바토르 신규 취항
아시아나항공이 몽골 울란바토르에 신규취항했다. 아시아나항공은 9일을 시작으로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을 화·목·토요일 주 3회 운항할 예정이라고 10일 밝혔다. 해당 노선에는 290석 규모의 에어버스330이 투입된다. 국내에서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은 대한항공이 독점 운영했으나, 지난 2월 국토교통부가 해당 운수권을 아시아나항공에 추가로 배분하면서 아시아나항공도 운영할 수 있게 됐다.
한국공항공사, 대한산업안전협회와 산재예방 업무협약 체결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전국 14개 공항시설의 안전을 강화하고 공항 근로자의 산업재해예방 등 안전문화 수준을 높이기 위해 9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대한산업안전협회(회장 윤양배)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공사와 안전협회는 최근 정부의 산재사고 사망자 60% 이상 감축을 목표로 하는 ‘공공기관 작업장 안전강화 대책’에 따라 전국 공항시설 분야에서도 선제적인 대응책 마련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대를 갖고 이번 협약을 체결하게 됐다.

″무안국제공항서 여름휴가 떠나세요″…무안군 공항 활성화 박차
무안국제공항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활기를 띠고 있다. 10일 무안군에 따르면 제주항공은 지난 1일 무안국제공항을 제2의 모항으로 삼은 지 1년 만에 일본 후쿠오카 노선을 신규 취항해 총 10개 노선을 운항한다. 이번 후쿠오카 취항으로 여름 휴가철 관광객을 비롯해 호남과 충청지역 주민들의 여행 편의와 일본인 관광객 유치에 도움이 될 것으로 군은 보고 있다. 군은 신규노선 이용과 공항 활성화를 위해 다각적인 홍보 대책을 마련했다. 광주버스터미널 24시간 전광판 홍보에 이어 광주 고속버스와 전북지역 시내버스 차량 광고, 내나라여행박람회, 여행업계 관계자 간담회, 갯벌축제 등 다양하고 차별화된 홍보로 이용객 증가에 힘쓰고 있다.
에어부산, 여름 성수기 맞아 중국 옌지·장자제 증편 운항 실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여름 성수기를 포함한 10월까지 부산-옌지, 부산-장자제 노선을 대폭 증편하여 운항한다고 10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지난 5월 국토교통부로부터 배분 받은 부산-옌지, 부산-장자제 노선의 증편 운수권을 활용해 7월에서 10월 하계 시즌 동안 증편 운항하기로 결정하였다. 기존 해당 노선의 운수권은 부산-옌지 노선 주 3회, 부산-장자제 노선 주 2회였으나 지난 5월 추가로 주 3회 운수권을 각각 배분 받아 부산-옌지 주 6회, 부산-장자제 주 5회까지 운항이 가능해졌다.

에어버스 A380 날개균열 보고돼 25대 긴급 점검 명령
세계에서 가장 큰 여객기인 에어버스 A380의 날개에 균열이 보고돼 유럽항공안전청(EASA)이 제작사인 에어버스와 항공사들에 긴급점검을 지시했다. 9일(현지시간) 프랑스의 경제일간 레제코와 공영 AFP통신 등에 따르면 EASA는 전 세계에서 234대가 운항되고 있는 A380 여객기 중 제작연한이 가장 오래된 기체 25대를 상대로 날개 균열이 있는지 정밀점검을 하라는 지침을 지난 5일 운용 항공사와 에어버스에 하달했다. EASA는 ″A380의 날개 균열이 보고됐는데 이런 균열이 발견·수리되지 않는다면 날개의 구조적 안정성을 저해할 수 있다″면서 제작사인 에어버스가 항공사들에 구체적인 점검지침을 곧 내릴 것이라고 밝혔다.
제26회 대한항공 여행사진공모전 작품 접수
대한항공은 오는 7월 12일부터 8월 19일까지 ‘제 26회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 작품을 접수 받는다. ‘대한항공 여행사진 공모전’은 명실공히 국내 최고 권위의 아마추어 여행사진 공모전으로, 매년 전 세계의 아름다운 경치와 자연환경, 진솔한 삶의 현장 등 수준 높은 사진 작품들이 출품되고 있다. ‘일반 부문’에서는 여행의 즐겁고 아름다운 추억을 주제로 보는 이로 하여금 그 곳에 가고 싶은 마음을 자아내게 하는 작품을 공모하며, ‘특별 부문’인 ‘Go Beyond상’에서는 올해부터 추가되는 VR 360도 이미지를 포함 항공, 수중 촬영 등을 통해 여행지에서의 도전과 추억을 색다른 시각으로 담은 작품을 공모한다.

해와 바다를 벗 삼아 걷다...고성 ′해파랑길′
머리가 복잡할 땐 가만히 앉아서 고민하기보다는 가볍게 산책하며 털어내는 것이 나을 때가 있다. 번잡한 일상에서 벗어나 여유를 되찾고 싶다면 고성 ′해파랑길′ 걷기 여행을 떠나보는 게 어떨까. ′떠오르는 해와 푸른 바다를 길동무 삼아 걷는다′라는 뜻을 지닌 고성 해파랑길은 부산 오륙도 해맞이 공원을 시작으로 고성 통일 전망대에 이르는 길이다. 10개 구간 50개 코스로 총 거리는 770km에 달한다.
[산림청] 전문임기제 공무원(조종사) 경력경쟁채용 공고
[산림청] 전문임기제 공무원(조종사) 경력경쟁채용 공고

뻔한 휴양지가 지겹다면 요즘 뜨는 ′팔라완′은 어때?
여름휴가로 휴양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세부, 보라카이, 푸켓 등 동남아의 유명한 곳은 다 둘러봤다면 주목하자. 여행 좀 다녀봤다는 사람들만 아는 ′팔라완′이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팔라완은 필리핀 남서부에 자리하고 있는 섬으로 높게 뻗은 산맥과 울창한 열대우림으로 구성돼 있다.
[이스타항공] 브랜드팀 경력 직원 채용
[이스타항공] 브랜드팀 경력 직원 채용

″코타키나발루의 진미를 보여줄게″…추천 마켓 BEST3
여름 휴양객들의 사랑을 한 몸에 받는 말레이시아의 ′코타키나발루′. 코타키나발루 여행이 즐거운 이유는 세계 3대로 꼽히는 아름다운 석양 때문만은 아니다. 시내 곳곳에 볼거리가 즐비해 알찬 여행을 즐길 수 있으며 각종 해양 액티비티로도 유명하다. 그중 백미는 단연 현지인의 일상을 들여다볼 수 있는 전통 마켓 투어다.
[한국항공우주연구원] 2019년도 출연(연)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참여자 채용 공고
[한국항공우주연구원] 2019년도 출연(연) 맞춤형 인력양성 사업 참여자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