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18 호] 2019년 07월 10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6800억 에콰도르 만타공항 운영권사업 10월 계약
김포·제주·김해공항 등 국내 14개 공항을 운영하는 한국공항공사가 빠르면 오는 10월 약 6800억원 규모의 에콰도르 만타공항 운영권 사업 계약을 체결한다. 단순 위탁이 아닌 해외공항을 직접 운영하는 것은 국내에선 처음으로, 한국공항공사는 지난달 페루 쿠스코주 ′친체로 신공항′ PMO(Program Management Office·사업총괄관리) 수주에 따른 해외 신공항 건설과 함께 해외공항 직접 운영이란 실적을 동시에 보유하게 된다. 한국공항공사는 지난 5월 7일 오토 소넨홀츠너 에콰도르 부통령을 통해 제출한 만타공항의 30년 운영권 사업에 대해 현지 정부가 승인(6월 24일)함에 따라 이달 20일부터 계약 협상을 본격 진행한다고 9일 밝혔다.
日에서 中으로 ′하늘길′ 넓히는 항공사
항공사들이 다시 중국으로 향하고 있다. 일본 노선이 공급 포화인 데다 한일 관계 악화로 여행수요가 감소가 우려되기 때문이다. 8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항공사들이 중국으로 향하는 비행편을 대폭 늘리고 있다. 지난 5월 중국 운수권 배분에 따라 운수권을 받은 곳에 앞다퉈 새 노선 취항을 준비 중이다. 대한항공은 올 하반기 중국 3곳에 신규 노선을 개설한다. 새로이 취항을 계획하고 있는 노선은 인천-난징·장자제·항저우 노선이다.

상반기 仁川 제외 전국 14개 공항 여객 4266만명…전년比 4.1%↑
상반기 인천국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을 이용한 여객이 전년 대비 4.1% 증가한 4266만4809명에 이른 것으로 집계됐다. 한국공항공사(KAC)는 올해 상반기 실적을 종합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KAC의 역대 상반기 최고 수준이다. 공항별로 김포국제공항은 운항편수의 경우 전년대비 0.7% 줄어든 6만9263편이었으나 승객은 0.7% 늘어난 1239만7034명으로 조사됐다. 김해국제공항은 1.1% 늘어난 867만3366명, 제주국제공항은 3.5% 증가한 1509만5017명으로 집계됐다.
인천공항 화물·수하물 ′AI 엑스레이′ 판독…9월 시범운영
오는 9월부터 테러 대응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인천국제공항에서 인공지능(AI) 엑스레이(X-ray) 판독 시스템이 시범 운영된다. 정부는 8일 오후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제9차 국가테러대책위원회′에서 이 내용을 포함한 ′하반기 대테러활동 추진계획′을 심의·의결했다. 정부는 우선 테러위험 물품이나 인물에 대한 탐지체계를 보강하기로 했다. 9월부터 인천공항에서 시범 운영되는 AI 엑스레이 판독 시스템은 화물과 수하물을 엑스레이 검색대에 통과시킬 때 총기나 폭발물 등에 대한 정보가 입력된 인공지능을 통해 검색하는 시스템을 말한다.

대한항공,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 참가자 접수
대한항공이 오는 9월 28일 제11회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는 오는 8월 23일까지 대회 홈페이지(http://myplane.koreanair.com)를 통하여 접수 받는다. 대한항공은 미래의 꿈나무인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 차원에서 2009년 부터 매년 가을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사생대회를 서울 공항동 본사 격납고에서 개최한다. 금년 대회의 주제는 ‘산 너머 친구야, 함께 놀자! 하나, 둘, 셋~ 여기는 평화 놀이터’ 로 정했다.
2019 드론산업 국제박람회 성황리 개최
드론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만날 수 있는 국제산업박람회가 드론축구 종주도시 전주에서 열렸다. 전주시와 국토교통부는 지난 5일부터 7일까지 사흘동한 전주월드컵경기장 E구역에서 ‘2019 드론산업 국제 박람회’를 개최했다. 사흘동안 진행된 이번 박람회는 드론산업의 저변확대와 신기술 발굴, 산업 발전기반 마련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80여 업체의 200여 부스가 운영되고 △드론 전시회 △첨단기술시연 △해외명사 기조강연 및 드론 규제샌드박스 설명회 등으로 구성된 컨퍼런스 △드론축구 전국대회를 포함한 드론 레저스포츠 행사도 진행됐다.

델타의 행운… 보잉 ′737맥스′ 없어서 실적 껑충
델타항공이 당초 예상보다 2분기(4~6월) 실적이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델타항공은 다른 미국 주요 항공사들과 달리 운항중단 중인 ′보잉 737맥스′를 갖고 있지 않다. CNN과 월스트리트저널에 따르면, 2일(현지시간) 델타는 지난 4월에 추정했던 2분기 실적이 당시보다 좋아질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이 기간 매출 증가율은 당초 6~8%에서 8~8.5%로 상향됐고, 승객당 매출 증가율은 기존 1.5~3.5%에서 3.5%로 수정됐다.
제주항공, 휴가철 고객 위한 여행꿀팁 대방출
제주항공이 8일 여행자가 많아지는 여름철 성수기에 미리 준비하거나 알아두면 편리한 ‘항공여행 꿀팁’을 소개했다. 선택적 운임제 활용해 비용 절약 = 제주항공은 4월부터 유료 부가서비스인 위탁수하물, 좌석 사전지정 서비스 등을 여객 운임과 결합한 형태의 운임 제도인 ‘페어 패밀리’를 국제선까지 확대해 시행하고 있다. 위탁수하물이 없는 승객은 기존 운임보다 할인하고, 또 필요한 서비스를 추가 할 경우 합리적인 가격으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제도이다.

베트남의 지중해 ′나트랑′…핀콕으로 편리하게
저렴한 비용으로 다양한 투어뿐만 아니라 해양 액티비티를 풍성하게 즐길 수 있어 많은 여행객들이 방문하는 여행지 베트남. 곱게 정비된 해안 도로를 따라 6km의 해변이 길게 이어지고 바다에는 19개의 섬이 어우러져 로맨틱한 분위기를 연출한다. 특히 나트랑 비치를 따라 길게 들어선 5성급 호텔과 멋진 레스토랑은 도시와 휴양지로서의 매력을 동시에 갖춰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인기가 뜨겁다.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5)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5)

몸과 마음의 진정한 휴식을 원한다면…인생 스파 여행지 BEST 4
동남아 여행을 떠난다면 여행 계획에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한가지가 있다. 바로 노곤한 여행의 피로를 풀어 줄 스파와 마사지다. 둘째가라면 서러운 필수코스로 저렴한 가격에 일상에서 쌓인 스트레스와 여행에서 누적된 피로를 해소할 수 있어 1일 1마사지라는 유행어가 생길 정도다.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2019년도 직원(계약) 채용 공고
[항공일자리 취업지원센터] 2019년도 직원(계약) 채용 공고

무더위 피해 여름에 떠나기 좋은 시원한 여행지는 어디?
벌써부터 때 이른 폭염주의보가 기승이다. ‘이번 여름은 대체 얼마나 더우려고 이러나’ 벌써 걱정이다. 작년과 같은 폭염이 올 것으로 예상되는 이번 여름, 즐길 수 없다면 피하는 것이 상책이다. 온라인투어 관계자는 ″때 이른 무더위에 지쳤다면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떠나 에너지를 충전하고 오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면서 ″다만 더운 날씨에서 생활하다 시원한 곳으로 여행을 가면 급격하게 바뀐 온도로 인해 감기에 걸릴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주)첨단공간정보] 2019년 정비사 채용
[(주)첨단공간정보] 2019년 정비사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