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05 호] 2019년 06월 2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청렴문화 실천활동으로 최우수 청렴공기업 약속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다산 정약용 선생 탄생일(6월 16일)을 기념하여 ‘2019년 KAC 청렴주간’(6월17일~21일)을 지정하고, 임직원 청렴서약, 청렴사회실천협약, 자회사 클린 에어포트 협약 등 다양한 청렴문화 실천활동으로 국민에게 최우수 청렴공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캠페인을 추진하고 있다. 먼저 6월17일(월)부터 한국공항공사 全 임직원에게 내부 공모를 통해 선정된 청렴슬로건을 문자메시지로 전달하고, 청렴문화 다짐 안내문과 청렴노래를 방송하고 있다.
대한항공, 에어버스 공동기술개발 프로젝트 Wing of Tomorrow 참여
대한항공은 6월 19일(현지 시간) 프랑스 르 부르제 공항에서 열리는 파리 에어쇼에서 에어버스사와 차세대 날개 공동 개발 프로젝트 “Wing of Tomorrow” 협약 서명식을 가졌다. Wing of Tomorrow는 에어버스에서 주관하는 국제 연구개발 프로젝트로, 혁신적 구조의 복합재 날개 개발을 통해 항공기의 연료 효율을 개선하는데 그 목적을 두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 2009년부터 독자 개발한 에어버스 A320 항공기 날개 구조물인 샤크렛(Sharklet)을 현재까지 2,800여대 이상 납품하였다. 이어 지난 2016년에는 A330NEO 기종의 샤크렛 공급사로 선정되기도 했다.

국내 1호 항공정비 일반산업단지 사천서 27일 첫 삽
우리나라 1호 항공정비(MRO) 일반산업단지가 경남 사천에서 첫 삽을 뜬다. 사천시는 오는 27일 오후 3시 사천읍 용당리 55 일원에서 항공정비 일반산단 조성공사 착공식을 한다고 20일 밝혔다. 이 산단은 전체 31만1천880㎡ 규모로 국비와 시비 등 1천500억원을 들여 2022년 말 준공할 예정이다. 산단은 항공산업의 생산과 연구개발, 항공정비가 어우러지는 복합항공산업 클러스터 역할을 하게 된다.
김해공항 저비용항공사, 유료서비스 확대로 영업이익 확보
김해공항을 기점으로 운항하는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앞다퉈 유료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최근 김해공항 신규 국제선 노선 확대로 항공사 간 경쟁이 치열하게 전개되는 과정에서 항공권으로 수익을 내기 어렵게 되자 각종 부대 서비스를 유료화하는 것이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 4일 부산∼싱가포르 노선에 신규 취항하면서 기존 항공권보다 20% 이상 비싼 프리미엄 이코노미 서비스 ′뉴 클래스′ 좌석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뉴 클래스 좌석은 기존 189석으로 운용하는 항공기 좌석을 174석으로 재배열한 뒤 앞뒤, 좌우 간격을 넓힌 좌석 12석을 따로 마련해 운영한다.

아시아나항공, ′고효율′ A350 9호기 도입…″파리·호찌민 투입″
아시아나항공이 20일 차세대 고효율 항공기인 에어버스 A350 9호기를 도입했다고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은 전날 인천공항에 새로 도입한 A350 여객기가 도착한 직후 한창수 사장을 비롯한 임직원이 안전과 번영을 기원하며 도입식을 했다. A350은 동급 항공기보다 객실 공간이 넓고, 연료 효율성이 뛰어나며 소음 탄소 배출이 적은 최신 기종이라고 제작사는 홍보하고 있다. 아시아나는 새로 도입한 9호기를 현재 A350 기종이 운항 중인 로스앤젤레스·샌프란시스코·시애틀·런던 등 장거리 노선과 싱가포르·하노이·오사카 등 중·단거리 노선에 합류시킬 계획이다.
[PRNewswire] 아에로플로트, 여덟 번째로 동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선정
르부르제에서 막을 올린 제53회 파리 국제 에어쇼(Paris International Air Show) 기간인 18일, 항공우주박물관에서 스카이트랙스 세계항공대상(Skytrax World Airline Awards) 행사가 진행됐다. 이 시상식에서 아에로플로트가 동유럽 최고의 항공사로 다시 한번 선정됐다. 항공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세계항공대상은 매년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수여한다. 스카이트랙스는 항공사와 공항 서비스 품질을 평가하는 세계 굴지의 권위적인 단체다.

아메리칸항공, 위성 기반 와이파이 서비스 도입
아메리칸항공은 항공기에서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20일 밝혔다. 아메리칸항공은 자사가 보유한 700대 이상의 모든 항공기에서 항공업계 최고 속도와 안정성을 자랑하는 위성 기반 광대역 와이파이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탑승객은 위성 기반 와이파이를 통해 비디오 스트리밍, 파일 업로드와 다운로드를 할 수 있게 됐다. 여러 고객이 동시에 인터넷에 접속해도 연결 상태와 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으며, 항공기에서 게이트로 이동 중에도 연결 상태가 유지된다.
제주항공, 동방신기와 함께 보는 ‘JJ라운지’ 360도 VR 영상 공개
제주항공이 동방신기가 소개하는 ‘JJ라운지’ VR(가상현실) 영상을 20일 공개했다. 제주항공의 자사 모델인 동방신기가 JJ 라운지 내의 휴게공간, 파우더룸, 포토존 등을 둘러보며 여행 전 설렘이 가득한 감정을 함께 느낄 수 있도록 360도 VR 영상으로 제작했다. 이 영상은 제주항공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JJ 라운지는 취항 13주년을 맞은 2019년 시장 상황의 변화에 맞춰 합리적인 가격뿐만 아니라 이용자에게 편의성과 편안함을 주기 위한 제주항공의 새로운 시도다.

″태국으로 휴양 여행 떠나볼까?″…온라인투어 추천 ′태국 지역별 호텔′
관광, 힐링, 미식을 동시에 즐길 수 있어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많이 찾는 여행지 태국. 특히 태국은 지역별로 각기 다른 매력을 뽐내는 곳으로 원하는 스타일의 휴양여행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다가오는 여름, 태국으로 휴양여행을 고민하고 있는 여행객들을 위해 온라인투어와 함께 태국 대표 휴양지별 추천 호텔을 살펴봤다.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비행교관/항공기정비사/운항관리사/관제사 채용공고
[경운대학교 비행교육원] 비행교관/항공기정비사/운항관리사/관제사 채용공고

완벽한 자연환경과 다채로운 매력의 여행지 ′파타야′
여유로운 휴양과 다채로운 볼거리가 가득한 관광을 동시에 즐기고 싶다면 파타야가 제격이다. 저렴한 물가와 아름다운 자연환경, 이색적인 전통문화 그리고 맛있는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고루 갖추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다른 동남아 국가들에 비해 비교적 치안이 안정적인 곳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다.
[케이텍맨파워(주)] (김해공항)대한항공 국제/국내 항공화물 조업 근무자 모집
[케이텍맨파워(주)] (김해공항)대한항공 국제/국내 항공화물 조업 근무자 모집

사계절 인기 여행지 ′부산′의 인기 호텔은?
기분전환을 하고 싶지만 해외로 떠나기가 부담된다면 주말을 이용해 부담 없이 다녀올 수 있는 국내 여행지 부산으로 떠나보자. 부산은 탁 트인 바다와 아름다운 야경은 물론 맛있는 음식까지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여행지로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주)티웨이에어서비스] 피크타이머 채용
[(주)티웨이에어서비스] 피크타이머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