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03 호] 2019년 06월 19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사회책임경영보고서 英 2019 CRRA 국내 1위 수상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최하는 ‘2019 CRRA(CR Reporting Awards)’의 신뢰성 및 창의성 부문에서 국내 1위를 차지했다. CRRA는 매년 전세계 100여개 기업의 사회책임경영(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8개 부문별 우수성을 평가를 진행하고 있다. 한국공항공사는 청년 일자리 창출 및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글로벌 기준에 따른 인권경영 프로세스 추진, 교통약자를 배려한 공항 운영을 위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한 결과 국내 1위를 차지하는 영예를 안았다.
인천공항, 물류 경쟁력 재입증… ′아시아 최고 화물공항상′ 수상
인천국제공항이 세계적인 물류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구본환)는 지난 17일 홍콩 아시아 소사이어티 홍콩센터에서 열린 ′2019 아시아 화물 물류 어워즈′(Asia Freight, Logistics And Supply chain Awards)에서 ′아시아 최고 화물공항상′을 수상했다고 18일 밝혔다. 홍콩의 글로벌 물류 전문매체인 아시아 카고 뉴스 주관으로 열린 이 행사는 매년 육상, 해상, 항공화물 분야의 최우수 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분야별 최우수 화물공항을 선정하기 위해 전 세계 항공화물 관계자 투표를 통해 △서비스 품질 △혁신성 △고객관리 등의 만족도를 조사한다.

넓어지는 하늘길...하반기 어디로 떠날까?
하반기 하늘길이 더욱 넓어질 것으로 보입니다. 국토교통부가 5년만에 중국 신규 운수권을 배분했을 뿐만 아니라 항공사들이 신규 노선을 적극적으로 선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저비용항공사(LCC)들의 가격 경쟁으로 인해 더 저렴해지고 더 다양해진 취항지를 선택할 수 있게 됐습니다. 17일 국토부에 따르면, 하반기부터 중국 여객노선은 기존 57개에서 66개로, 주당 운행횟수는 449회에서 588회로 늘어나게 됐습니다. 또한 울란바토르, 싱가포르 등의 노선에도 항공사가 추가 투입되면서 가격경쟁력도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국카본, 보잉 항공기 소재규격 인증 획득
한국카본은 보잉(Boeing Commercial Airplanes)으로부터 항공기 소재규격 인증을 획득했다고 18일 공시했다. 인증 품목은 대형 여객기 내장재에 적용되는 페놀 글라스 프리프레그(HC1121/7781 Glass Phenolic Prepreg)다. 회사 측은 ″보잉의 소재규격을 충족하는 해당 제품을 보잉 및 보잉 협력업체 등에 공급할 수 있는 자격을 갖췄다″고 밝혔다.

한화에어로, 파리에어쇼 참가…″글로벌 항공부품시장 공략″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세계 3대 에어쇼 가운데 하나인 ′파리 에어쇼′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17∼23일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이번 에어쇼에서 항공엔진의 핵심 부품인 회전체 부품과 수리온 헬기 보조동력장치(APU) 등을 처음으로 실물 전시한다. 회사는 파리 에어쇼를 통해 항공기 엔진부품의 우수성과 항공 기술력을 알리고 공격적인 수출 마케팅을 전개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스타항공, 레드페스타 오픈 기간 로고샵 이벤트 동시 진행
이스타항공이 스케줄 오픈기념 초특가 항공권 페스티벌 ‘레드페스타’기간 동안 이스타항공 로고샵 이벤트를 동시 진행한다. 이스타항공의 최대 특가 이벤트 기간인 레드페스타는 17일부터 27일까지 이스타항공 홈페이지(www.eastarjet.com)와 모바일에서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예매를 한 고객들에게 이스타항공 로고샵 일반상품 10% 추가할인 쿠폰을 발급한다.

보라카이 일부 항공편 운항중단에 여행사 ′난감′
필리핀 정부가 보라카이를 오가는 부정기편 항공운항을 중단을 결정하며 국내 항공사 중 에어부산의 항공편 운항이 차질을 빚게 됐다. 인기 여행지인 보라카이의 하늘길이 일부 막힐 위기에 여행사들도 촉각을 곤두세우고 있다.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지난 14일 환경보호 조치에 따라 보라카이 칼리보로 취항하는 세계 각국의 부정기편 운항 중단을 결정하고 이를 해당 항공사들에 통보했다. 이번 결정으로 이날부터 부산에어의 보라카이 칼리보 운항일정이 전면 중단됐다.
[과학을읽다]공중 발사대, 세계 최대 항공기의 운명
특수한 용도로 개발된 세계 최대의 항공기가 있습니다. 그런데 이 항공기는 시험비행을 성공하자마자 모기업의 위기로 존재 자체가 사라질 위기에 처했습니다. 이 비운의 항공기는 ′스트래토런치Stratolaunch)′입니다. 스트래토런치는 마이크로소프트(MS)의 공동 창업자였던 폴 앨런이 2011년부터 야심차게 추진해왔던 ′날아다니는 발사대′로, 인공위성 등의 발사체를 싣고 하늘로 가 우주로 쏘아 보내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항공기입니다.

초특급 리조트에서의 럭셔리한 휴양
일 년에 단 한 번 눈치를 보지 않고 길게 떠날 수 있는 여름 휴가. 지친 일상과 복잡한 머릿속을 식히고자 관광 위주의 여행지보다는 힐링을 위한 휴양지를 찾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번 여름 휴가의 테마가 여유, 럭셔리, 편안함을 전제로 하는 휴양 여행이라면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한국항공서비스(주)] (인사,전산,유해화학물질부문) 경력사원 채용
[한국항공서비스(주)] (인사,전산,유해화학물질부문) 경력사원 채용

시드니 여행 필수명소 1위 ′블루마운틴 국립공원′
남태평양에 자리한 호주는 우리나라와 계절이 거꾸로 흐르는 곳이다. 즉 우리나라가 뜨거운 여름인 6, 7월 호주는 서늘한 날씨로 접어든다. 유난히 뜨거운 올해의 더위에서 벗어나 몸과 마음을 치유하기 위해 조금은 먼 곳으로 여행을 떠나보면 어떨까. 때 묻지 않은 청정자연의 아름다움이 고스란히 남아 있는 호주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 교수 채용
[한국항공직업전문학교] 항공정비 교수 채용

자유투어가 선정한 중남미 여행의 필수 명소 BEST4
가까운 일본부터 중국, 동남아시아 그리고 유럽과 미주까지 여행이 대중화된 요즘. 남들과 다른 그래서 보다 특별한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중남미로 떠나보자. 우리나라에서는 볼 수 없는 고대문명의 신비함과 천혜의 자연이 선사하는 멋진 경관은 일상으로 돌아왔을 때 삶을 지탱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
[(주)헬리코리아] 운항관리사 채용공고
[(주)헬리코리아] 운항관리사 채용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