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99 호] 2019년 06월 13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대형항공사·저비용항공사, 경계 사라진다
12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항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은 FSC의 전유물로 꼽히던 일등석을 줄이거나 아예 없애고 있다. 수요가 저조한 일등석 대신 비즈니스석(프레스티지)을 늘려 탑승률을 높이겠단 전략이다. ′비싼 좌석′을 비워두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저렴한 가격에 판매하는 것이 수익성 개선에 보탬이 된다는 판단에 따른 것이다.
아시아나 국제선 정시율 95% 육박…″안전강화 노력 성과″
아시아나항공은 올해 초 전개한 안전강화 노력으로 항공기 출발 지연이 줄고 정시성이 개선되는 등 성과가 나타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이 회사의 올해 1∼5월 국제선 평균 정시율은 94.8%로, 지난해(92.4%)와 비교해 2.4%포인트 개선됐다. 같은 기간 국내선 정시율은 90.2%로 작년 평균(85.3%)보다 5% 가까이 나아졌다.

플라이강원, IATA로부터 예약용 2Letter Code 배정받아
플라이강원은 최근 예약/발권을 위한 2-Letter Code(4V)를 IATA(International Air Transport Association, 국제항공운송협회)로부터 배정받았다고 12일 밝혔다. 12일 강원도에 따르면 이번 코드 배정은 예약/발권/정산 등 정상적인 항공운송 영업과 운항/관제 등에 활용되는 항공사 고유의 Code를 IATA와 ICAO로부터 각각 배정받아야 하는데, 해당 기구로부터 Code를 받기 위해서는 짧지 않은 시간이 소요되고 까다로운 심사 절차를 거치는 것으로 알려졌다.
대한항공, 캄보디아에서 글로벌 나눔활동 펼쳐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인‘사랑 나눔회’ 단원 10여명은 지난 6월 6일부터 11일까지 캄보디아 뜨람크나 지역을 찾아 다양한 봉사 활동을 펼쳤다. 캄보디아 뜨람크나 지역은 수도 프놈펜 근교 지역으로 상대적으로 빈곤한 주민이 많고 교육과 복지 혜택이 적은 곳이다. 대한항공 사내봉사단은 뜨람크나 지역 ‘희망 시온국제학교’를 방문해 학교 내 배수로 및 하수관 등 시설물 보수를 진행하고 학용품과 의약품 등도 후원했다.

인천공항공사, 협력·자회사 직원 대상 국내외 우수공항 연수 프로그램 시행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2일 협력사 및 자회사와의 동반성장 과 직원들의 사기진작을 위해 인천공항 협력사 및 자회사(인천공항운영서비스(주), 인천공항시설관리(주))의 장기근무자와 우수 직원 270여 명을 대상으로 국내외 주요공항 연수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공사의 연수 프로그램은 상·하반기 2회씩 진행된다.이번 연수 프로그램엔 인천공항 협력·자회사 장기근무자와 우수 직원 270여 명이 참여한다. 국내연수 참가자 140명은 6월과 9월에 2박 3일간 제주도에서 국내연수를 진행하고 국외연수 참가자 130여 명은 오는 6월과 10월에 대만, 홍콩 등 아시아 주요공항을 벤치마킹할 예정이다.
항공영어 구술시험, 주 2회로 늘리고 주말 월 2회 정례화
한국교통안전공단은 항공영어 구술능력증명시험 수요 증가에 따라 이달부터 주말 시험을 2회 정례화하는 등 시험일정을 확대한다고 12일 밝혔다. 현재 평일 1주 1회(화요일), 월 1회 금요일 또는 토요일에 시행하는 시험은 평일 1주 2회(화·목요일), 주말 월 2회(토요일)로 확대된다.

보잉, 두달째 수주 제로…″최악의 위기″
5개월간 두 건의 대형 추락사고를 낸 보잉사가 두 달 연속 민간항공기 신규 수주를 받지 못했다. 사고를 낸 기종에 대한 운항 재개가 불투명한 상황에서 성수기(6~8월)를 지난 뒤에야 운항을 다시 시작하겠다는 항공사들도 나오고 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이날 보잉은 지난 한 달 동안 새로운 민간 항공기(new commercial aircraft)에 대한 주문을 전혀 받지 못해다고 밝혔다. 4월에 이어 5월에도 두 달 연속 ′수주 제로(0)′를 기록한 셈이다. 고객사에 인도한 항공기 물량도 확연히 줄었다. 지난달 보잉이 고객사에 납품한 항공기는 30대로 전년 같은 기간(68대) 대비 56% 감소했다.
전북도, 민간항공기에 탄소 소재 좌석 공급 길 텄다
전북도는 11일 산업자원부가 주관한 ′민간항공기 객실 좌석을 경량복합재 좌석으로 대체하는 상용화 기술개발 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민간항공기에 가벼운 탄소 소재로 만든 좌석을 공급하게 될 전망이다.

후쿠오카 ′호캉스′와 알찬 ′일일투어′를 동시에?
일본은 다양한 즐길거리와 놀거리는 물론 쇼핑과 먹거리에 이르기까지 여행의 모든 요소를 갖춘 곳으로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인기가 높다. 특히 돈코츠 라멘의 성지로 알려진 후쿠오카는 근처에 벳푸, 유후인 등 온천으로 유명한 곳이 많아 고즈넉한 일본의 정취를 만끽하기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대한항공] 2019년 서비스인턴 채용
[대한항공] 2019년 서비스인턴 채용

넌 가족여행으로 제주도 가니? 난 ‘하이난’ 간다
복잡하고 빠르게 흘러가는 일상에서 탈피해 평온하고 럭셔리한 휴양지로의 여행을 계획하는 여행객들의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올여름 가족과 함께 여유롭고 평온한 고품격 휴양을 누리고자 한다면 동양의 하와이라 불리는 하이난으로 떠나보는 건 어떨까.
[플라이강원] 재무/회계 경력직 채용 공고
[플라이강원] 재무/회계 경력직 채용 공고

가족여행 인기 TOP 여행지…베트남 ′다낭′ 100배 즐기기
사랑하는 가족과 함께 떠나는 여름휴가는 상상만으로도 행복하다. 다가오는 휴가 시즌. 아직 어디로 떠날지 정하지 못했다면 베트남의 다낭은 어떨까. 따스한 햇살 아래 즐기는 휴양, 다채로운 관광명소, 근교의 호이안, 입맛에 맞는 먹거리, 저렴한 물가 등 다낭으로 떠나야 하는 이유는 무궁무진하다.
[인천공항시설관리(주)] 일반직(경영기획 팀장급) 채용
[인천공항시설관리(주)] 일반직(경영기획 팀장급)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