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98 호] 2019년 06월 12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부산에서 유럽으로 가는“부산-헬싱키” 노선 신설된다
김해공항에서 핀란드 헬싱키로 직항 운행하는 부산-헬싱키 노선이 처음으로 신설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핀란드와 6월 10일 헬싱키에서 항공회담을 개최해 부산-헬싱키 노선을 주3회 신설하는 것에 합의하였다.
한국 항공산업 국제적 인정… RFID 수하물 추적시스템 도입 성과
항공업계 ‘유엔총회’로 일컬어지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제75차 서울 연차총회가 지난 1~3일 사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폐막했다. 지난 4월 작고한 조양호 전 한진그룹 회장이 대한민국을 ‘항공산업 변방’으로 보는 이들을 9년간 설득해 유치한 그 행사였다. 대한항공 주관으로 사상 최초로 국내에서 개최된 서울총회는 290개 회원 항공사, 항공기 및 부품 제조사, 정부 및 유관기관, 언론계 인사 등 15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업계 주요 이슈인 안전·환경에 대한 논의가 이뤄졌다.

6월 징검다리 연휴 인천공항 124만명 이용…역대 최고기록
인천국제공항공사는 6월 ′징검다리 연휴(6월5일~10일)′ 기간 124만4353명의 여객이 인천공항을 이용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천공항공사에 따르면 올해 6월 징검다리 연휴간 인천공항 이용객 수는 전년 동기(109만8753명) 대비 13.3% 증가한 수준이며, 역대 6월 연휴기간 중 최고 기록이다. 일평균 여객도 20만7392명으로 전년도(18만3126명)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 이는 2001년 인천공항 개항 이후 역대 6월 황금연휴기간 중 일평균 최다 기록을 경신한 것이기도 하다.
청주공항에 첨단항공산업비즈니스센터 설립 추진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에어로-K 항공 면허취득, 노선다변화 등으로 제2의 도약을 맞고 있는 청주국제공항에 ′첨단항공산업비즈니스센터′를 설립하기 위한 타당성 연구용역을 추진한다고 11일 밝혔다. 충북경제자유구역청은 경제자유구역 내 혁신성장을 촉진하기 위해 스타트업 창업공간, 기존 기업과 연계와 협업촉진을 위한 R&D 등 각종 지원시책, 기업부담 경감을 위한 공동장비 활용 및 소규모 제조시설 제공 등의 프로그램이 필요하다고 보고 이 같은 기능을 수행할 거점기관으로 첨단항공산업비즈니스센터 설립을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제주항공, 7월 좌석 앞뒤 간격 넓힌 ′뉴 클래스′ 선보인다
제주항공이 7월부터 좌석 앞뒤 간격을 넓힌 ′뉴 클래스′(New Class)를 도입, 좌석을 다양화한다. 제주항공은 오는 7월 부산∼싱가포르 취항에 맞춰 ′뉴 클래스′라는 새로운 형태의 좌석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현재 189석으로 운용하는 일부 항공기 좌석을 174석으로 재조정해 앞뒤, 좌우 좌석 간격을 넓혀 ′뉴 클래스′ 12석을 설치하고 기존 일반석은 162석으로 축소한다.
여름휴가 일찍 갈수록 항공권 싸다?
‘이른 여름휴가=비용절감’이라는 공식이 대세를 이루면서 6월부터 해외로 향하는 행락객이 늘고 있다. 하지만 항공업계에는 이런 공식이 절반만 맞는다며 ‘상황’과 ‘목적’에 맞는 발권 전략의 필요성을 조언했다. 9일 항공 업계에 따르면 이달부터 8월까지 해외 인기 휴양지로 가는 항공권 가격은 매달 오르는 양상을 보였다.

진에어, 플라잉 니니즈 래핑 항공기 선보여
진에어(www.jinair.com)가 카카오의 니니즈 캐릭터 모습을 담은 ′플라잉 니니즈(Flying NINIZ)′ 래핑(Wrapping) 항공기를 띄운다. 플라잉 니니즈 항공기의 래핑 디자인은 ′카카오 니니즈와 함께하는 흥겨운 여행을′이라는 컨셉으로 완성됐다. 북극곰이었지만 토끼가 되어버린 ′스카피′와 초콜릿을 맹목적으로 사랑하는 아기 하프물범 ′앙몬드′가 나란히 서서 흥겹게 춤을 추고 있는 모습이 진에어의 B737-800 항공기 동체에 배치됐으며, 수직 꼬리 날개 쪽 하단에는 존재부터 비밀에 쌓인 공룡 ′죠르디′가 익살스런 표정을 짓고 있다.
美 UTC-레이시온, 합병 발표…글로벌 ′항공·방산 공룡′ 탄생
미국의 항공기 부품·자재 생산기업인 유나이티드 테크놀로지스(UTC) 그룹과 대형 방산업체인 레이시온이 합병을 공식 발표했다. 합병 회사는 세계 항공우주 분야 1위 보잉에 이어 업계 2위로 올라서게 된다. 다우존스 30 산업평균지수 구성 종목인 UTC는 록히드마틴의 F-35 전투기 엔진 등을 납품하고 있다. 레이시온은 토마호크 순항미사일 등을 생산한다. UTC와 레이시온은 휴일인 9일(현지시간) 공동성명을 통해 100% 주식교환 방식의 합병 방안을 발표했다고 미 언론들이 전했다.

환상적인 야경을 자랑하는 로맨틱 ′홍콩′
풍성한 먹거리와 화려한 야경으로 전 세계 여행객들의 사랑을 한몸에 받고있는 도시 홍콩. 특히 홍콩은 대중교통이 잘 연결돼 있어 자유여행객이 여행하기에 좋은 도시 중 하나다. 로맨틱한 야경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빅토리아 피크와 스타의 거리, 아기자기한 상품들이 가득한 야시장, 영화 속 미드레벨 에스컬레이터 등 다양한 즐길거리가 가득 홍콩의 매력속으로 지금 출발해보자.
[에어프레미아] 전략기획 부문 경력직 채용 공고
[에어프레미아] 전략기획 부문 경력직 채용 공고

′맛′과 ′멋′을 찾아 떠나는 여름휴가…국내 여행지 Best3
뜨거운 더위와 뻔한 일상에서 탈피해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주목하자. 아름다운 국내를 배경으로 짧고 강렬하게 즐기는 여름휴가는 기분전환에 더할 나위 없이 좋다. 하지만 어디로 떠나야 할지 잘 모르겠다면 여름휴가 기획전을 통해 알뜰하게 예약해보는 건 어떨까.
[한국교통연구원] 위촉연구원 채용공고
[한국교통연구원] 위촉연구원 채용공고

베트남 넘버원 휴양지 ′나트랑′과 ′무이네′를 동시에?
따스한 햇살 아래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휴양지는 언제나 옳다. 단 유명한 여행지는 알려진 만큼 관광객이 많이 몰려들어 다소 번잡한 것이 흠이라면 흠이다. 오는 휴가 시즌을 맞아 조용히 휴식을 취하고 싶다면 ′동양의 나폴리′라 불리는 베트남의 나트랑은 어떨까.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시험처 실무원(사무보조직) 채용공고
[한국교통안전공단] 항공시험처 실무원(사무보조직) 채용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