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15 호] 2019년 02월 12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업계 채용문 활짝…″올해 4000명 넘게 뽑는다″
항공업계가 올해 4000명이 넘는 대규모 채용에 나선다. 신형 항공기 도입과 저비용항공사(LCC) 시장 성장에 따른 것이다. 1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 (35,350원 상승150 -0.4%)은 올해 지난해보다 9% 증가한 1180여 명의 신입사원을 채용한다. 객실승무원 650여명, 운항승무원 200여명, 일반직·기술직 직원 330여명 등이다.
″알짜노선 잡아라″...항공업계, 몽골 운수권 확보戰 ′치열′
항공업계가 몽골 울란바토르 노선 운수권 배분을 앞두고 물밑에서 치열한 눈치싸움을 벌이고 있다. 인천-울란바토르 노선은 탑승률이 높고 항공권 가격이 비싸 ′황금 노선′으로 손꼽힌다. 이에 대형 항공사인 아시아나항공은 물론, 다수의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앞 다퉈 운수권 확보 경쟁에 뛰어들었다. 지난 30년간 국적사 중 유일하게 이 노선을 운영해온 대한항공도 운수권 추가 확보에 욕심을 내고 있다.

설 연휴 무안공항 국제선 이용객 작년의 2배 이상
이번 설 연휴 동안 전남 무안공항을 통해 해외로 출국한 사람들이 지난해보다 2배 이상으로 늘었다. 8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설 연휴 기간인 지난 1일부터 7일까지 무안공항 이용객은 항공편 148편에 모두 2만3천3명으로 집계됐다. 이 가운데 국제선은 120편으로 1만8천449명이 이용했다.
2018년 항공기 결항 전년比 1.9배 급증… ′기상악화′ 최대 원인
지난해 국내 공항의 항공기 결항(항공사가 운항을 취소한 정기편) 건수가 전년대비 1.9배 가량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10건 중 6.5건이 기상 악화에 따른 결항으로 파악됐다. 11일 한국공항공사와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2018년 한해 정기편 기준 전국 14개 공항(정기편 없는 양양공항 제외)의 항공기 결항 건수는 총 6727건으로, 1년 전(2340건)에 비해 187.5% 늘었다.

티웨이항공, 싱가포르 현지서 보잉 737 MAX 8 신기종 SIM 교육 수행
싱가포르 노선의 운항이 가능한 보잉 737 MAX 8 기종의 첫 도입을 앞두고, 티웨이항공이 보다 체계적인 사전 준비를 이어간다. 티웨이항공은 1월 29~31일 사흘간 싱가포르 현지 보잉사의 훈련센터를 방문, 보잉 737 MAX 8의 모의비행훈련장치(SIM, 시뮬레이터)를 통한 교육을 수행했다.
인천국제공항, 대학생 해외봉사단 필리핀 파견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0일 오후 인천공항 제1터미널에서 국제구호단체인 사단법인 코피온과 공동으로 제7기 인천공항 대학생 해외봉사단 파견식을 열고, 앞으로 5박 7일간 필리핀 마닐라 일대에서 글로벌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11일 밝혔다.

봄나들이 할인 항공권 싸게 살 타이밍은…
항공업계가 봄 성수기를 앞두고 ‘얼리버드’ 휴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X 요금보다 저렴한 가격의 비행기표도 많아 2분기 여행을 고민 중인 이들에겐 좋은 기회가 될 수 있다. 제주항공은 자사 회원을 대상으로 5~6월 항공권을 저렴하게 판매하는 ‘JJ멤버스위크’ 특가 프로모션을 11일부터 17일까지 1주일간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6월 30일까지 탑승 가능한 국내선·국제선 노선 특가 항공권이 준비돼 있다. 김포~제주 2만2000원부터 일본 노선 5만~7만원, 중국 노선 6만~14만원, 동남아 8만~12만원 등 할인폭도 작지 않다. 더불어 멤버십 등급별 다양한 쿠폰 등 혜택도 제공된다.
비엣젯항공, 푸꾸옥과 홍콩 잇는 노선 신규 취항
비엣젯항공은 베트남의 대표적인 관광지 푸꾸옥과 홍콩을 잇는 국제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8일 밝혔다. 푸꾸옥~홍콩 노선은 오는 4월 19일부터 주 4회 왕복 운항될 예정이며, 편도로 2시간 45분 소요된다. 푸꾸옥에서 오전 10시 50분 출발하여 홍콩에 오후 2시 35분 도착한 뒤 3시 40분에 출발해 푸꾸옥에 오후 5시 25분에 도착하는 일정(출도착지 현지시각 기준)이다.

유채꽃이 만개한 제주도로 ′봄 여행′ 떠나요~
설 연휴가 있는 2월은 유독 시간이 빨리 간다. 끝나지 않을 것 같던 추운 겨울은 막바지에 이르렀고 봄이 성큼 다가왔다. 여행을 떠나기 좋은 계절인 봄. 낭만적인 봄 여행을 꿈꾸고 있다면 우리나라에서 가장 먼저 봄이 찾아오는 제주는 어떨까. 노란 유채꽃은 제주도를 대표하는 봄꽃으로 매년 봄이 되면 만발한 유채꽃이 제주도를 아름답게 물들인다.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2)
[대한항공] 민경력 조종사 상시 채용(19-2)

보스턴을 중심으로 한 새로운 일정의 ′美 동부여행′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도시 중 하나인 보스턴은 18세기 독립혁명의 주요 무대가 된 역사적 장소들을 많이 간직하고 있는 도시다. 또 신앙의 자유를 찾아 이주한 영국 청교도들의 정신문화가 깊게 뿌리박혀 있으며, 도시 곳곳에 영국 영향을 받은 흔적이 남아있다. 때문에 대도시의 빌딩 사이에서도 오래된 유럽의 소도시가 뿜어내는 고풍스러움을 한껏 누릴 수 있다.
[한국항공대학교] 울진비행훈련원 계약직 항공기 정비사 모집
[한국항공대학교] 울진비행훈련원 계약직 항공기 정비사 모집

천혜의 자연을 간직한 코타키나발루에서의 달콤한 휴식
코타키나발루는 ′영혼이 머무르는 키나발루 산이 있는 도시′란 뜻을 품고 있는 휴양지 중 하나다. 해변 위로 저무는 태양과 푸른 하늘빛, 그에 반사되는 넓은 바다에 그려지는 붉은 빛이 마치 마법과도 같은 풍경을 연출한다. 특히 천연 자연을 온몸으로 체험할 수 있는 해양공원인 마무틱 섬에서 즐기는 호핑투어와 크리스마스 트리 불빛처럼 반짝반짝 빛을 내는 반딧불이는 코타키니발루에서만 누릴 수 있는 작은 호사다.
[케이오㈜] 인천공항 항공 수하물 조업직 모집(운전면허 소지자)
[케이오㈜] 인천공항 항공 수하물 조업직 모집(운전면허 소지자)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