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2997 호] 2019년 01월 14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LCC, ′안전 운항′에 투자 확대…′정비 신뢰′높인다
항공업계에 따르면 제주항공, 티웨이항공 등 항공사들은 최근 수백억원을 투자해 안전 운항 강화를 위한 설비 도입, 인프라 구축 등을 진행하고 있다. 제주항공은 LCC 최초로 모의비행 훈련 장치를 도입해 설치를 진행하고 있으며, 지난해부터는 운항품질관리를 위한 운항안전감사제도인 ′LOSA′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 이달 중 해외 컨설팅 업체에 안전관리 절차와 품질에 대한 진단을 맡기는 등 외부 진단과 평가를 늘릴 계획이다.
인천공항 T2, 5월부터 지역 관계없이 택시탈수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9일 오는5월부터 10월까지 인천공항 T에서 ‘택시지역선택제’를 시범적으로 운영한후 결과에 따라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택시지역선택제란 택시의 사업구역과 관계없이 서울·인천·경기등 희망지역을 선택해 배차를 받는 제도를 말한다.

‘하늘위 경쟁’ 안갯속…대형사 예열중, LCC 날갯짓
국적 대형항공사(FSC)가 저유가에 따른 이익 개선 효과를 기대하며 예열 중인 가운데 저비용항공사(LCC)의 수송객 증가율 회복세가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10일 한국공항공사와 업계에 따르면 지난해 12월 국제선 여객은 753만6300여명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8% 증가했다. 전국 공항 총 여객 수는 997만7424명으로 같은 기간 4.8% 늘었다. 국제선 여객 증가율은 10월에 일시적으로 호조세를 보인 이후 11월 8.7%, 12월 7.8%로 증가율이 둔화하는 추세다.
아시아나 ″특별기내식, 이제 온라인으로 신청하세요!″
아시아나항공이 특별기내식 신청 방법을 기존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으로 확대했다. 이에 따라 특별기내식을 원하는 승객들의 편의가 향상될 전망이다. 9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아시아나항공은 이날부터 일반적인 기내식을 먹지 못하는 승객들이 PC나 모바일 등 온라인을 통해서도 특별기내식을 사전 신청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오픈했다.

티웨이항공, 대구 지역 위탁아동 위한 도서 기증
티웨이항공이 새학기를 앞두고 위탁가정의 아동들을 위한 도서를 기부했다. 티웨이항공은 국제 구호개발 비정부기구(NGO) 세이브더칠드런이 운영하는 대구광역시가정위탁지원센터를 통해 지난 10일 도서 기증 행사를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에 기증한 도서는 예림당의 학습만화 와이(Why)시리즈다. 약 660권 정도의 규모다. 위탁아동은 위탁가정의 보호를 받는 아동이다. 부모의 사망, 이혼, 학대 등의 이유로 아동을 양육할 수 없는 경우에 위탁가정이 대신 양육을 맡아 아동의 건강한 성장을 돕고 있다.
독일 공항 보안요원 파업으로 수백편 결항…11만명 영향
독일의 주요 공항 3곳에서 10일(현지시간) 보안검색 요원들의 파업이 일어나 수백편의 항공기 운항이 취소됐고 11만 명의 여행객이 영향을 받았다. dpa 통신 등에 따르면 파업은 쾰른과 뒤셀도르프, 슈투트가르트 공항 등 3곳에서 이날 새벽 시작됐다. 퀼른 공항에서 130편, 뒤셀도로프 공항에서 350편, 슈투트가르트 공항에서 125편의 항공기가 각각 취소됐다.

[여기는 중국] 조종석에 아내 태운 ‘철부지 조종사’ 남편의 결말
조종석에 아내를 태우고 비행한 ‘철부지 조종사’에게 벌금 명령이 내려졌다.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의 10일 보도에 따르면 중국 지역항공사인 둥하이항공(Donghai Airline) 소속의 한 조종사는 지난해 7월, 조종석에 자신의 아내를 태우고 총 2차례의 비행에 나섰다. 첫 번째 비행은 장쑤성 난퉁시에서 허난성 정저우를 경유해 간쑤성 란저우시로 가는 여정이었고, 두 번째 비행은 란저우시에서 베이징시로 향하는 여정이었다.
이스타항공, 한 주 더 빨라진 ′지금은 이스타이밍′ 이벤트
이스타항공은 오는 17일까지 1월 출발 가능한 출발임박 항공편에 대해 ‘지금은 이스타이밍’ 특가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출발 임박 특가 구매 가능 노선은 총 23개 노선으로 편도총액운임 최저가 기준 일본·동북아 노선 6만9,900원, 동남아 노선 10만1,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색다른 코스로 즐기는 오사카 여행
우리나라에서 가깝다는 장점과 더불어 입맛에 맞는 먹거리와 쇼핑, 특유의 분위기 등 다채로운 매력이 가득한 일본여행이 국내여행객에게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하지만 인기가 높은 만큼 많은 이들이 다녀와 여행코스가 조금은 뻔하다는 게 아쉬운 점으로 꼽힌다. 이럴 땐 요즘 뜨는 ′소도시′ 투어로 자칫 지루해질 수 있는 여행에 특별함을 더해보자.
[제주항공] [신입] 2019년 1차 신입 부기장 공개채용(1)
[제주항공] [신입] 2019년 1차 신입 부기장 공개채용(1)

당신의 가슴을 뛰게 할 대자연의 향연 ′알래스카 크루즈′
여행자들의 로망 중 하나는 바로 ‘크루즈 여행’이다. 수일에 걸쳐 끝없이 펼쳐진 바다 위를 항해하는 크루즈에 타고 있으면 흡사 선장이 된 듯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또한 최근에는 ‘아모르파티’와 ‘탐나는 크루즈’ 등 유명 TV 프로그램에 크루즈 여행이 소개되면서 여행자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한국공항㈜] 항공기 지상조업 신입직원 모집 (울산공항)
[한국공항㈜] 항공기 지상조업 신입직원 모집 (울산공항)

아름다운 카리브해를 간직한 온두라스의 보석 ′로아탄′
온두라스의 북쪽으로 48km 떨어진 곳에 위치한 로아탄은 베이제도 3개의 섬 중 가장 큰 섬이다. 과거 과일 수출로 경제를 유지하며 바나나 공화국으로 불렸지만 아름다운 카리브해와 옛 마야문명의 유적 등이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현재는 관광이 주요산업으로 자리를 잡았다. 온두라스 본토는 스페인어를 사용하지만 로아탄 섬의 경우 첫 이주민이 영국인이었던 탓에 주로 영어를 사용한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항공화물 수출입 업무(카운터/EDI/로드마스터)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항공화물 수출입 업무(카운터/EDI/로드마스터)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