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48 호] 2022년 01월 19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 전국공항 지상조업 안전강화 추진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는 중대재해법 시행에 따라 전국 14개 공항의 지상조업 안전강화를 본격적으로 추진한다.
이스타항공, AOC 국토부 가인가받아…승무원 운항 교육 시작
이스타항공이 국토교통부로부터 국제 항공운송사업 운항증명(AOC) 가인가를 받으며 재운항 준비에 속도를 내고 있다. 국토부는 예비평가에서 이스타항공의 AOC를 가인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대한항공, “서울 관광 활성화 기여” 서울시 표창 수상
대한항공이 자사 항공기 주문형오디오비디오(AVOD)로 서울의 다채로운 관광 영상을 세계인에게 소개해 서울 관광 이미지를 높인 공로를 인정 받아 최근 ‘2021년 서울시 민관협력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월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 ESG 슬로건 공모
아시아나항공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성화를 위한 ESG 슬로건 공모한다고 18일 밝혔다. 아시아나항공이 나아가야할 ESG 경영 의지를 담은 영문 슬로건과 그 의미를 오는 2월 13일까지 자유형식으로 기술해 아시아나항공 ESG 공식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티웨이항공,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와 두 번째 무착륙 관광비행
티웨이항공이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와 함께 ′아름다운 중국 저장성′에 대한 관광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두 번째 무착륙 관광비행을 지난 15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무착륙비행은 작년 12월 18일 행사와 마찬가지로 저장성 관광마케팅센터와 진행한 이벤트를 통해 선정된 140여명의 일반 고객들을 모집해 실시했다.
″마일리지 부담 털어라″ 대한항공·아시아나, 사용처 늘린다
합병을 추진 중인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3조원대에 이르는 마일리지 부담을 덜기 위해 사용처 확대에 나서고 있다. 마일리지는 기업의 부채로 인식돼 통합 시 재무적인 위험요인이 될 수 있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근 대한항공은 이마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바우처를 마일리지로 판매한다. 마일리지 1400포인트당 1만원의 바우처를 발급해 1일이 1회 사용할 수 있다.

미 항공업계, 5G서비스 이틀 앞두고 ″항공대란 우려″ 재차 경고
미국 5세대(5G) 이동통신 중저대역 서비스의 도입을 이틀 앞두고 항공업계가 이 서비스가 항공기 운항에 미칠 위험을 재차 경고했다고 뉴욕타임스(NYT)와 로이터통신이 1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에 따르면 미 항공업계 이익단체 ′에어라인스 포 아메리카′(A4A)는 피트 부티지지 교통부 장관과 스티브 딕슨 미연방항공청(FAA) 청장 등에 보낸 서한에서 5G 중저대역 서비스의 신호 간섭으로 항공기 수천 편이 이륙하지 못할 수 있다고 우려했다.
′곤두박질′ 인니 여객기 사고 미궁 빠지나…″1년 더 조사 필요″
추락사고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1년간의 추가 조사가 필요하다는 당국의 발표가 나왔다. 17일 CNN인도네시아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교통안전위원회(KNKT)는 지난주 SJ182편(B737-500)의 사고조사 중간보고서를 내놓았다.

글로벌 주요 국내선 좌석공급량 및 탑승률 비교(2019년 7∼8월 vs 2021년 7∼8월)
대한민국 제주(CJU)-김포(GMP)노선은 2019년 좌석공급량은 총 1,639,940명으로 글로벌 국내선 좌석공급량 1위를 기록, 2021년 좌석공급량은 2019년 동기대비 4% 증가한 총 1,705,115명으로 다시 한 번 1위를 기록했다.
[한국교통연구원]위촉연구원 채용공고(항공_휴직대체)
[한국교통연구원]위촉연구원 채용공고(항공_휴직대체)

[북미] 미국 앤서니 파우치, 기내 마스크 착용 유지 주장
미국 최고의 전염병 전문가인 앤서니 파우치(Anthony Fauci) 박사는 미국 정부가 현재 기내에서 마스크 착용에 대해 승객에게 선택권을 주는 것에 대해 고려하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오미크론이 전 세계적으로 확산되는 등 코로나19 대유행이 지속되면서 마스크 의무착용 정책이 무기한 연장될 수 있다.
[경상국립대학교]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 사무직원 모집
[경상국립대학교]기계항공 미래인재 교육연구단 사무직원 모집

[아시아] 인도 콜카타시, 오미크론 확산으로 영국노선 중단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는 지속적으로 항공사 운영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최근 런던과 인도 콜카타(Kolkata)시를 연결하는 노선의 중단을 예고했다. 인도 정부는 12월 30일에 2022년 1월 3일부터 영국에서 콜카타로 오는 국제선 운항을 금지한다고 발표했다.
[스위스포트코리아][인천공항] 항공화물 취급(Fedex현장직) 신규채용
[스위스포트코리아][인천공항] 항공화물 취급(Fedex현장직) 신규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