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4086 호] 2023년 06월 01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해공항 국제선 취항 항공사 공모…장거리 부정기편도 지원
부산시는 오는 6월 30일까지 김해공항 국제항공노선 신규 취항 항공사업자를 공모한다고 31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올해 1월 1일 이후 김해공항에 중장거리(2천500㎞ 이상, 5천㎞ 미만) 정기 국제선을 신설한 경우와 연 4회 이상 운항하는 5천㎞ 이상 장거리 부정기 노선을 신설한 경우다.
대한항공, 호주전문지 선정 ′올해의화물′·′북아시아 톱′ 항공사
대한항공은 호주 항공·여행 전문 매체 ′에어라인 레이팅′의 ′2023 에어라인 엑설런스 어워즈′에서 ′올해의 최고 화물 항공사′와 ′북아시아 베스트 항공사′ 상을 받았다고 31일 밝혔다. 대한항공은 이 매체가 뽑는 ′올해의 톱 20 항공사′ 부문 4위에 올랐다. 1∼3위는 에어뉴질랜드, 카타르항공, 에티하드항공이다.

인천공항공사, 1700만 대만 해외여행객 유치 나서
인천공항공사가 대만 해외여행객을 유치하기 위해 맞춤형 마케팅을 강화하고 나섰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26일부터 29일까지 대만 타이베이 세계무역센터 1관에서 열린 ‘타이베이 국제관광박람회(TTE)’에 참가해 한국 여행 및 환승수요 유치를 위한 마케팅 활동을 펼쳤다고 30일 밝혔다.
에어프레미아, B787-9 5호기 도입…미주·유럽 노선 강화한다
에어프레미아가 보잉 787-9 드림라이너 5호기를 도입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한 5호기는 에어프레미아가 최근 노선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미주·유럽 등 장거리 비행에 투입된다.

제주항공, 대우건설과 UAM 사업 업무협약 체결
제주항공이 대우건설과 ′UAM(도심항공교통) 사업 생태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제주항공과 대우건설은 양사가 보유한 산업별 전문 역량을 활용해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 개발 및 사업성 검증 작업을 추진한다. 제주항공은 국토교통부에서 주최하는 K-UAM(한국형 도심항공교통 그랜드챌린지)에 대우건설과 UAM 이해관계자 간 통합 운영 절차 및 시스템 구축 실증사업을 진행 중이다.
코로나 전보다 30만명 더...美 연휴 항공 여행객 980만명
로이터 통신은 30일(현지시간) 미 교통안전청(TSA)을 인용해 현충일이 포함된 미국에서의 지난 나흘간 연휴 기간 동안 비행기 여행객이 980명으로 집계됐다고 보도했다. 이는 코로나19 사태가 발생하기 전인 2019년 현충일 연휴와 비교해 약 30만명 많은 숫자로, 그동안 억눌렸던 여행 수요가 폭발한 것으로 분석된다.

KAI, 수소연료항공기 개발 산학연 공동연구 나선다
KAI(한국항공우주산업)가 차세대 수소연료 항공기 개발을 위한 산·학·연 공동연구개발에 참여한다. KAI를 포함한 11개 기관은 30일 경상국립대학교에서 이런 내용을 포함한 ′지역혁신 메가프로젝트 첨단 모빌리티 시범사업 ′킥오프(Kick off) 회의를 진행했다고 KAI가 31일 밝혔다.
홍콩, 코로나19 정상화 단계..‘긴급’→‘경계’
홍콩 정부는 코로나19 대응 수준을 기존 ‘긴급’에서 ‘경계’로 낮춘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코로나 19 비상사태를 해제하는 것은 3년 4개월 만으로, 코로나19는 앞으로 일반 호흡기 질환처럼 다뤄진다.

[북미] 미국정부, 팬데믹 기간 항공사 구제에 620억달러 지원
코로나19로 항공업계가 크게 타격받으면서 인력 해고가 불가피해지자, 미국정부는 인력을 해고하지 않는 조건으로 코로나19 대응법안 패키지(CARES ACT)를 통한 구제를 제시했다.
[United Airlines]General Manager 채용
[United Airlines]General Manager 채용

[대양주] 콴타스항공, 공급력 증대 및 신규 노선 추가 예정
콴타스항공(Qantas)은 코로나19 이후 강한 여행 수요를 충족하고 2024년 3월까지 코로나19 이전 수준으로 완전한 회복을 위해 공급력 증대 및 국제선 네트워크 강화 방안을 발표했다.
[㈜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기 지상조업(RAMP) 직원 채용
[㈜샤프에비에이션케이]항공기 지상조업(RAMP) 직원 채용

[아시아] 싱가포르항공그룹, 사상 최고 순이익 기록
싱가포르항공그룹이 작년부터 올해 3월 31일까지 16억 1천만달러(약 2조원)의 사상 최고 순이익을 기록하며 지난 회계연도의 7억 1천만달러(약 9천억원) 손실을 역전시켰다.
[㈜글로벌인]나리타 공항 지상직 채용
[㈜글로벌인]나리타 공항 지상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