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13 호] 2020년 09월 15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국내선 이용객, 코로나19 재확산 후 첫 반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으로 꺾였던 국내선 이용객 수가 한 달 만에 소폭 반등했다. 14일 국토교통부 항공정보 포털시스템에 따르면 9월 둘째 주(9월 7~13일) 국내선 이용객 수는 77만5526명으로 집계됐다. 이는 9월 첫째 주(8월 31일~9월 6일)의 64만 명보다 소폭 증가한 것이다. 8월 중순부터 코로나19가 재확산된 이후 국내선 이용객 수가 증가한 것은 약 한 달 만이다.
여객 사라진 공항…화물탑재관리사는 더 분주해졌다
하반기에도 항공화물 시장은 호조세를 이어갈 수 있을까. 아시아나항공 관계자는 “화물 수요 규모는 유지될 것 같다“면서 “상반기에 마스크, 방호복 등 코로나19 관련 물품 주도 수요가 컸다면 하반기는 전자제품, 전자상거래 등 일반 소비재 물품 수요로 전망한다”고 내다봤다. 대한항공 쪽은 “하반기에도 방역 물자와 진단키트 등 의료용품과 더불어 ‘비대면’ 생활에 따라 증가한 전자상거래 물량이 늘어날 것 같다”며 “코로나 백신이 보급된다면 백신 수송 수요도 더해져 화물수요 강세는 지속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밝혔다.

국내외 항공조종사 “인천공항 첨단 지상이동 관제체계 매우 만족”
국토교통부 서울항공청이 지난 7월 인천공항 이착륙 경험이 있는 국내외 조종사를 대상으로 지상이동 관제체계 개선사항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조종사 만족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고 13일 밝혔다. 서울항공청은 지난해 11월부터 세계최고 수준(레벨 4.5:주야간개별항공기 등화유도 관제서비스 제공)의 첨단 지상등화유도관제 시스템을 운영 중이며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유도로 안내표지 신설 등 지상이동 체계를 개선해왔다.
아시아나, 매각 불발에도 에어서울 100억 연장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는 아시아나항공의 매각이 무산된 상황에서도 자회사인 에어서울에 100억원의 대여금을 연장해주면서 그 배경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역시 유동성 위기를 겪고 있지만 추후 이뤄질 재매각을 위해서라도 절박한 자회사에 취할수 밖에 없는 불가피한 조치라고 보고 있다.

티웨이항공, 유증 규모 늘려 재도전 배경은?
지난 7월 500억원 규모 유상증자에 실패했던 티웨이항공이 규모를 늘려 720억원 유증에 나서 배경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0일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으로 72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 7월29일 500억원 규모의 유상증자 추진 중단을 결정한 지 한달반 만이다.
대만 관광객 120명 ‘항공편 체험상품’으로 한국 온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국가 간 해외여행이 제한된 상황에서 대만 시장을 타깃으로 한 이색적인 한국여행 마케팅이 현지의 관심을 끌고 있다. 한국관광공사 타이베이지사는 대만 중대형여행사 이지플라이, 항공사 타이거에어와 공동으로 제주 상공을 여행하는 항공편 체험상품인 ‘제주 가상출국여행 얼리버드 프로모션’ 상품을 11일 출시, 4분 만에 판매가 완료됐다고 14일 밝혔다.

사우디 ″국제선·국경 완전 재개 내년 1월에나 가능″
사우디아라비아 내무부는 국제 항공노선과 항구, 육상 국경을 이르면 내년 1월1일부터 완전히 재개할 수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구체적인 재개 날짜는 올해 12월 2일 이전에 확정해 발표하기로 했다.
″해외여행 기분 내기″...싱가포르항공도 떴다 내리는 상품 출시
싱가포르항공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승객 급감 타개를 위해 이른바 ′목적지 없는 비행(flights to nowhere)′ 상품 출시를 고려 중이라고 현지 언론이 보도했다. 국내선 고객을 대상으로 이륙 후 수 시간 동안 하늘을 날다 같은 공항에 착륙하는 상품 출시를 고려 중이라는 설명이다.

문경오미자축제,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로 진행
오미자 산업특구로 지정된 문경시 동로면에서는 오는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다섯가지 맛의 비밀 문경오미자’라는 주제로 ‘2020 드라이브스루 문경오미자축제’가 열린다. 올해 축제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드라이브 스루(차량탑승구매) 방식으로 진행된다.
[유니로드에비에이션솔루션즈코리아] Customer Success Manager 모집 공고(경력사원)
[유니로드에비에이션솔루션즈코리아] Customer Success Manager 모집 공고(경력사원)

“해안선 따라, 지평선 따라…” 자동차로 떠나는 언택트 여행
로드트립은 여행의 목적지보다 여정 그 자체가 더 중요한 여행 방식이라 할 수 있다. 길을 잘못 들었을 때 아름다운 경치를 발견하기도 하고, 여행 중 갑작스런 비로 예정된 일정을 취소하지만 오히려 그로 인한 한가로움 속에서 기분전환이 되기도 한다. 이렇듯 로드트립 과정에서 만나는 예상치 못한 상황들은 여행의 재미와 활력을 더하기도 한다.
[에이에이씨티(유)] 항공기 기내청소원 모집
[에이에이씨티(유)] 항공기 기내청소원 모집

바람 쐬고 오기 딱 좋은 양평 여행
양평은 서울 도심에서 자동차로 1시간 안에 갈 수 있어 부담 없이 다녀오기 좋은 여행지다. 이렇게 거리가 가깝지만 북한강과 남한강이 합쳐진 운치 있는 두물머리를 비롯해 세미원, 용문사, 들꽃수목원, 추억의 청춘뮤지엄 등 여행 코스가 많아 도대체 어디로 가야 할지 고민이 되기도 한다. 양평에서 인파를 피해 싱그러운 초록 기운을 느끼며 오롯이 힐링할 수 있는 나들이하기 좋은 곳을 소개한다.
[한국항공서비스(주)] 프로젝트 계약직 모집
[한국항공서비스(주)] 프로젝트 계약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