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44 호] 2019년 08월 16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 개항 18년 만에 누적 여객수 7억명 돌파
2001년 개항한 인천공항의 누적 여객 수가 7억 명을 돌파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14일 오전 9시 인천공항 제1여객터미널에 도착한 태국 방콕발 아시아나항공 승객 권순범씨가 7억번째 인천공항 이용 여객이 됐다고 밝혔다. 행운의 주인공이 된 권씨는 순금 거북선과 항공권을 선물로 받았다. 2001년 3월29일 개항한 인천공항은 18년 5개월 만에 7억번째 여객을 맞이했다. 누적 여객 6억명을 달성한 작년 3월 이후 1년 5개월 만이다.
항공기 이용, 日 노선 줄고 동남아 노선 늘어
올여름 해외여행 성수기 기간에 반일감정 영향으로 인해 일본 노선 이용객이 줄고 대신 베트남·대만 등 동남아 노선 이용객이 크게 증가했다. 13일 한국공항공사에 따르면 하계 특별교통대책기간(7월25일∼8월11일)에 인천공항을 제외한 전국 14개 공항의 일본 노선 탑승률은 전년(81.9%) 대비 10.8%포인트 감소했다. 이 기간 일본 노선 이용객 수는 전년도 40만8481명에서 올해 37만4483명으로 3만3998명 줄었다. 이에 반해 베트남, 대만 등 동남아시아 노선 이용객은 큰 상승세를 보였다.

일본 노선 감소에도 청주공항 이용객 급증
일본 노선의 감소에도 불구하고 최근 청주국제공항 이용객이 지난해보다 20% 이상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공항공사 청주지사는 13일 여름철 특별교통대책기간이었던 지난 달 25일부터 이번달 11일까지 청주공항 이용객이 16만 8천명에 달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일평균 기준으로 20%나 증가한 것이다.
미국 연방항공청 “화재 위험 일부 맥북, 비행 금지”
미국 연방항공청(FAA)가 화재 위험이 있는 배터리가 탑재된 애플사의 휴대용 컴퓨터 ‘맥북’에 대해 기내 수하물 및 위탁 수하물 등 탑승을 금지했다. FAA는 성명을 발표해 “일부 애플 맥북 프로 랩답에 사용되는 배터리에 대해 2016년 안전 지침을 따르라”고 항공사에 알렸다. 앞서 이달 초 유럽연합항공안전국(EUAA)가 유럽 내 항공사들에 내린 지침에 이어서 또 다시 나온 안전 대책이다. 해당 맥북은 2015년 9월부터 2017년 2월 사이 판매된 맥북 프로 15인치 모델이다.

에어부산, 부산-타이베이 노선 주간 항공편 늘려... 주 7회→주 10회 운항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오는 9월 20일부터 부산-타이베이 노선 주간 항공편을 기존 주 7회에서 주 10회로 늘려 운항하기로 결정했다고 14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현재 부산-타이베이 노선을 매일 2회(주 14회) 운항하고 있으며, 오는 9월 20일부터 10월 26일까지 수·금·일요일에 주간 항공편을 추가 투입하여 주 17회 운항한다. 이번 임시 증편에는 195석 규모의 A321-200 기종의 항공기가 투입되며, 총 1천170석의 좌석이 추가 공급된다.
이스타항공, 인천 4개 경제단체와 업무협약(MOU) 체결
이스타항공이 인천지역의 4개 경제단체와 업무협약을 통해 상호협력을 약속했다. 이스타항공은 13일 오후 인천대학교 송도캠퍼스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인천 4개 경제단체((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공)인천광역시비전기업협회, (사)인천광역시유망중소기업연합회, (사)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와 기업우대 혜택 제공과 상호협력을 골자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이스타항공 최종구 대표이사를 비롯해 (사)중소기업융합인천부천김포연합회 심영수 회장, (공)인천광역시비전기업협회 오현규 회장, (사)인천광역시유망중소기업연합회 박영대 회장, (사)인천수출경영자협의회 김대유 회장,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김춘근 지부장 등 각 기관 대표들과 관계자가 참석해 상호협력 방안을 의논하고 업무협약서에 서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비엣젯항공, 베트남 그랩과 ′운송 혁신′ 위해 손잡아
비엣젯항공이 동남아시아 대표 차량 호출 어플리케이션 그랩(Grab)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양사는 자체 기술력을 활용해 도로 및 항공 이동성 개선을 위한 효율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소비자 편의성 향상을 위한 디지털 플랫폼 통합 관련 연구개발에 집중하고, 베트남 지역 뿐 아니라 동남아시아 시장으로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엣젯항공은 항공 배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테크 스타트업인 스위프트247과도 MOU를 함께 맺었다. 스위프트247의 기술력을 토대로 비엣젯항공과 그랩은 항공과 도로 수송을 하나의 서비스로 연계할 수 있다는 판단이다.
제주항공, 31일까지 인천공항 전용라운지 ′2+1′ 프로모션
제주항공은 오는 31일까지 인천국제공항에 위치한 자사의 전용라운지 ′JJ라운지′에서 2+1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에따라 제주항공은 오는 31일까지 성인 이용권 2장을 구매하면 어린이(탑승일 기준, 만2세~만12세) 이용권을 무료로 제공한다. 제주항공은 또 같은기간이용권을 할인해 성인은 1만4900원(정가 2만5000원), 어린이는 9900원(정가 1만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자유여행의 성지 ′방콕′…추천 호텔 TOP3
자유여행 및 배낭여행의 성지로 손꼽히는 태국의 방콕. 저렴한 물가는 물론이고 이색적인 전통문화 그리고 다양한 길거리 음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매력을 가지고 있어 전 세계 여행객들에게 최고의 여행지로 손꼽힌다. 특히 합리적인 금액으로 호캉스를 즐길 수 있어 호텔 예약 시 행복한 고민을 하게 만드는 곳이기도 하다.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KAIST] 항공우주공학과 전임직 교원 초빙

청소년 해외 탐방 추천…미국 ′교육여행′
″진정한 여행은 세상을 바라보는 또 하나의 눈을 얻는 것이다″ 최근 방학을 맞이해 자녀의 폭넓은 현장체험 학습에 관심을 갖는 학부모들이 늘어나고 있다. 학교 자율학습과 학원을 오가는 반복적이고 수동적인 교육 대신, 살아있는 교육을 실천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관련해 다양한 교육상품이 연이어 생겨나는 요즘. 세상에없는여행이 기획한 ′미국 교육여행′이 조금은 색다른 청소년 해외탐방 코스로 눈길을 끌고 있다.
[㈜일양익스프레스] 경력 항공팀 채용
[㈜일양익스프레스] 경력 항공팀 채용

가을 황금연휴 때 어디 가지?...′터키 일주′
무더운 여름이 서서히 그 끝을 보이고 있다. 다가오는 9월은 추석이 있는 달로 최소 4일부터 최대 9일까지 쉴 수 있는 황금연휴다. 이번 가을, 관광 또는 휴양같이 뻔한 코스에서 벗어나 이색적인 여행을 즐기고 싶다면 아시아와 유럽의 문화가 공존하는 ′터키′는 어떨까.
[수성기체산업(주)] 항공기 부품 검사원 모집
[수성기체산업(주)] 항공기 부품 검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