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35 호] 2020년 10월 21일 수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진에어, ESG 평가서 지배구조 ′A등급′…국내 항공사 중 유일
진에어가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의 상장기업 ESG(Environment, Social and Governance) 평가에서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지배구조 부문 ′A등급′을 획득했다고 20일 발표했다.
기안기금, 2400억 규모 채권 발행...아시아나항공 지원 활용
기간산업안정기금이 2400억원 규모의 채권을 발행한다. 산업은행은 오는 21일 기간산업기업의 자금 지원을 위한 재원 마련을 위해 제1차 기간산업안정기금채권을 발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는 기간산업안정기금의 부담으로 발행하는 정부보증채다. 마련된 자금은 기안기금 지원 1호 기업인 아시아나항공 재건에 사용될 것으로 보인다.

저비용항공사도 여객기로 화물 실어 나른다…3개 항공사 승인
대형항공사에 이어 저가 항공사(LCC)들도 유휴 여객기를 활용한 화물 운송에 나선다. 국토교통부는 최근 여객기를 이용한 화물운송 계획을 제출한 티웨이항공, 제주항공, 진에어 등 3개 LCC에 대해 안전성 검토를 거쳐 운항 승인을 발급했다고 20일 밝혔다.
국민 10명중 5명 ″트래블 버블 체결되면 해외여행 간다″
우리 국민 10명 중 5명은 코로나19 우수 대응 국가간 입국조치를 완화해주는 트레블 버블 제도가 도입되면 해외여행을 갈 의향이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전남도 드론활용 항공 영상 효과 ‘굿’
전남도가 드론을 활용한 항공영상을 직접 촬영해 예산 절감 효과를 보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전남도에 따르면 지난 3월부터 도내 주요개발사업 지역과 관광지 등을 직접 운영중인 무인비행장치를 활용해 현재까지 3억원의 예산을 절감했다.
러시아 항공사 인천∼블라디보스토크 노선 23일부터 재개
러시아 극동 항공사 ′아브로라′(오로라)가 오는 23일부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중단됐던 인천과 블라디보스토크 노선의 운항을 재개한다.

美 아메리칸 항공, 연말부터 보잉 737맥스 재가동
미국 아메리칸 항공이 앞서 2차례 추락사고로 전 세계에서 운항 정지 처분을 받았던 보잉사의 737맥스 여객기를 올해 말부터 국내선에 투입하겠다고 밝혔다.
UAE 국적항공 여객기, 이스라엘 공항에 ′역사적′ 첫 착륙
아랍에미리트(UAE) 아부다비 정부 소유의 에티하드항공의 여객기가 19일(현지시간) 이스라엘 텔아비브 벤구리온 공항에 착륙했다고 AP통신 등 주요 외신이 보도했다.

국민추천 가을철 숨은 관광지에 동해 ′베틀바위산성길′ 선정
한국관광공사는 집콕생활의 우울함을 잠시나마 떨칠 수 있는 가을시즌 ‘숨은 관광지’ 7곳을 선정 발표했다. 가을시즌 ‘숨은 관광지’는 지난 7월 온라인을 통해 국민들로부터 추천받은 관광지 2209곳 중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를 통해 엄선했다.
[(주)플래틱스] iOS 개발자 모집
[(주)플래틱스] iOS 개발자 모집

안동 부용대·봉정사·병산서원.. ″여기가 영화 속 바로 그곳″
경북 안동시가 18일 영화 드라마 예능프로그램 촬영장이었던 보석 같은 명소 3곳을 ‘포스트 코로나시대 관광지’로 소개했다. 해외여행길이 막히고 다중이 모이는 여행지보다 자연스레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관광을 즐길 명소들이다. 역사·문화·자연적 요소가 어우러진 탓에 수백 년이 지나도 원형의 가치를 감상할 수 있는 장소들이기도 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춘천 지고 양양 떴다.. 코로나가 바꾼 인기 관광지
코로나19가 우리의 일상뿐 아니라 관광패턴도 바꿔 놨다. 사람이 많이 몰리는 휴양지나 도심보다는 코로나19 감염 위험이 덜한 숲이나 바닷가로 관광객이 몰린 것으로 조사됐다.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