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095 호] 2019년 06월 07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최대 항공사 동맹 스타얼라이언스 사장단회의 창립 이래 첫 한국 개최
아시아나항공은 자사가 속한 세계 최대 항공사 동맹체 스타얼라이언스가 제75회 국제항공운송협회(IATA) 연차총회에 앞서 지난 1일 사장단 회의를 개최했다고 2일 밝혔다. 회원사 사장단 회의가 한국에서 열린 것은 1997년 스타얼라이언스가 창립된 이래 처음이다.
미중 무역전쟁에 세계 항공 운송 업계도 찬바람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이 격화됨에 따라 세계 항공운송 업계에도 찬바람이 불기 시작했다. 공장들은 무역전쟁으로 관세인상에 직면하자 생산 규모를 줄였고, 이 같은 출하량 감소는 전세계 항공운송업체들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블룸버그통신은 2일(현지시간) 미중간 긴장이 고조됨에 따라 화물운송업체들은 더 큰 혼란에 대비해 공급망 재구성에 나섰다고 전했다. 또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 불안과 중동 지역 긴장 고조 등으로 인한 화물 운송량 감소는 세계 성장 둔화를 의미한다고 진단했다.

한국공항공사, 공항 인근 <쿨 루프 캠페인> 사회공헌활동 진행
한국공항공사(손창완 사장)는 6월 3일부터 5일까지 김포공항 인근 양천구에서 폭염에 취약한 30년 이상 노후주택의 옥상에 흰색 차열 페인트를 도색하는 <쿨 루프(Cool Roof) 캠페인> 사회공헌활동을 진행한다. <쿨 루프 캠페인>은 미국 뉴욕에서 오래된 건물에 거주하는 저소득층 노인들이 폭염에 사망하는 일이 증가하자 건물 옥상에 적외선을 반사하는 흰색 특수페인트를 시공하여 실내온도를 낮추고 에너지비용을 절감하기 위해 시작한 캠페인으로써, 실제 미국 로런스 버클리 국립연구소가 전 세계 27개 도시를 대상으로 수행한 모의실험 결과 옥상의 지붕 온도가 섭씨 43.9도에서 28.8도로, 실내온도는 27도 이하로 떨어졌다.
항공안전기술원 인권경영헌장 선포식 개최
항공안전기술원(원장 김연명)은 6월 3일 전체 임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헌장 선포식을 개최했다. 이번 선포식은 임직원뿐만 아니라 고객 등 모든 이해관계자의 인권을 보호하고 존중하기 위한 항공안전기술원의 인권경영 실천의지를 대내·외적으로 표명하기 위한 것이다. 항공안전기술원 인권경영헌장은 모든 경영활동과정에서 인권경영을 실천하기 위하여 임직원이 지켜야 할 행동과 가치판단의 기준 10개 항을 담고 있으며, 주요내용으로는 인권 관련 국제기준 및 규범 준수, 인권침해 사전예방 및 적극 구제, 성별·연령·학력·인종·장애·종교 등 차별금지 등이 있다.

에어부산, 대구-기타큐슈 노선 본격 운항 개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오늘부터 대구와 일본 기타큐슈를 잇는 정기편 운항을 시작한다. 대구-기타큐슈 노선은 대구공항에서 처음 개설되는 노선이다. 에어부산은 오늘 오전 6시 대구국제공항에서 기타큐슈 신규 취항식을 가진 후 본격적인 운항에 나섰다. 이번 대구-기타큐슈 노선은 에어부산이 대구국제공항에서 운항하는 9번째 국제선 노선으로 매일 1회 운항한다.
티웨이항공, 여름에 만나는 시원한 러시아! 인천-블라디보스토크 신규 취항!
티웨이항공이 신규노선 취항을 통해 뜨거운 여름을 시원하게 적신다! 티웨이항공은 7월18일부터 10월5일까지 운항하는 인천-블라디보스토크 부정기편 신규 취항(주4회)을 통해 여름 시즌 시원한 여행지를 찾는 고객들의 니즈에 맞는 노선을 확대 운영한다. 이번 신규 취항을 기념해 6월4일부터 10일까지 7일간 편도 총액운임(유류세,공항세 포함) 9만6,300원부터 이용 가능한 특가 운임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한다.

제주항공, 인천공항에 ′JJ라운지′ 오픈
제주항공이 이달부터 인천국제공항에 ‘JJ라운지’ 운영을 시작했다고 5일 밝혔다. 제주항공 탑승객만을 위한 ‘JJ 라운지’는 ‘여행의 즐거운 경험이 가득한 공간’을 콘셉으로 구성됐다. ‘JJ 라운지’는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4층 면세지역 28번 게이트 부근에 위치해 있으며 약 550㎡ 규모로, 오전 6시부터 밤 10시까지 휴일없이 운영한다. 특히 ‘JJ 라운지’는 어린이 동반 가족단위 여행객을 위한 가족석, 혼자 여행하는 이들을 위한 1인 좌석, 그리고 혼자 여행하는 이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게 꾸몄다.
보잉 CEO “보잉 737 맥스, 올 연말에는 운항 가능할 듯”
두 차례 추락 사고로 운항이 중단된 보잉 737 맥스가 올해 안으로는 운항이 재개될 것이라고 데니스 뮬렌버그 보잉 최고경영자(CEO)가 밝혔다. 3일(현지시각) CNBC에 따르면 뮬렌버그 CEO는 이번 주 항공 보안 규제 관계자들과 함께 비행 시뮬레이션을 실시하며 “조만간(very soon)” 연방항공청(FAA)의 운항 중단 조치 해제와 함께 737 맥스 기종 재운항을 계획 중이라고 말했다.

2박 3일 북큐슈 완전정복…′짧지만 알차게~′
한여름 밤의 꿈같은 로맨틱한 휴가를 계획하고 있다면 일본의 큐슈가 제격이다. 거리가 가까워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떠날 수 있는 데다 북적북적 사람들로 붐비는 휴가지에 비해 낮에는 관광을, 저녁에는 여유롭게 온천욕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힐링 여행지이기 때문이다.
[티웨이항공 IT(신입)
[티웨이항공 IT(신입)

이번 주말에는 바람 솔솔 부는 ′강원도 여행′ 어때요?
때 이른 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날씨에 지쳐 기분 전환을 하고 싶다면 주말을 이용해 가볍게 떠나는 국내 여행은 어떨까. 1박 2일로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강원도′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강원도는 유명한 강릉 초당 순두부를 비롯해 풍성한 길거리 음식까지 다양한 미식과 함께 아름다운 자연, 다채로운 볼거리를 즐길 수 있는 여행지다.
[에어프레미아(주)] 전략기획 부문 경력직 채용 안내
[에어프레미아(주)] 전략기획 부문 경력직 채용 안내

최신 유행을 선도하는 ′테크 새비족′을 위한 핫 플레이스는?
IT 강국으로 불리는 우리나라. 최첨단 기술과 세련된 문화를 지향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특성은 여행에서도 어김없이 드러난다. 최신 기술에 관심이 높고 IT 기기를 다루는 데 능숙한 ′테크 새비(Tech-Savvy)′ 족이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것. 최근 한국인을 포함한 전 세계 여행객 2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부킹닷컴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한국은 테크 새비한 여행객이 가장 많은 국가 중 하나로 나타났다.
[하이즈항공(주)] 2019년 관리직 직원 채용공고
[하이즈항공(주)] 2019년 관리직 직원 채용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