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572 호] 2021년 05월 10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경욱 인천공항 사장 ″빗장 늦게 풀면 허브공항 중국·일본에 뺏긴다″
지난 2월 취임한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이 가장 먼저한 것은 직원들과의 소통과 조직의 비전 설정이다. ′CEO와 함께하는 정책간담회′ 등을 통해 직원들과 직접 소통했다. 현안 뿐만 아니라 미래의 인천공항 모습을 직원들과 공유했다. 그리고 인천공항 개항 20주년을 맞은 3월 29일 향후 10년의청사진을 담은 ′비전2030+′를 발표했다.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 ″인천~평양 직항로 신설 제안 계획″
한국민간항공조종사협회는 인천~평양 직항로 신설안을 정부에 제안할 계획이라고 6일 밝혔다. 조종사협회는 ″국토교통부 항공정책기본계획과 통일부 남북관계발전기본계획을 검토해 남북한 민간항공 교류 협력 관련 과제를 추진할 것″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인천 ‘항공MRO 유치전’서 경남 사천 꺾었다
인천시가 지역 우선주의로 치달은 국내 항공정비산업(항공MRO) 선점 경쟁에서 경남 사천 등을 압도했다. 세계 최고 항공MRO 기술을 보유한 글로벌 기업의 첫 해외 생산기지로 낙점받으면서 국내 항공MRO 유치 신경전은 사실상 마무리됐다.
뉴질랜드, 호주 NSW주와 ′여행 버블′ 일시 중단
뉴질랜드가 6일 호주 뉴사우스웨일스(NSW)주에서 오는 항공편을 이틀간 중단한다고 밝혔다. 전날 NSW주에서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확진자가 나온 사실이 이날 밝혀진 데 따른 조처다.

[몸값 뒤바뀐 물류] 정부 LCC 2000억 지원에도…“항공사 생존 위해 추가 대책 이뤄져야”
항공ㆍ해운업계가 처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정부도 여러 방안을 내놓고 있다. 특히 벼랑 끝에 내몰린 항공사를 살리고자 작년부터 다양한 지원책을 발표했다. 올해 3월에도 추가 대책을 내놓았다. 추가 대책에는 △저비용항공사(LCC)에 2000억 원 금융 지원 △외국인 무착륙 관광 비행 허용 △6월 말까지 공항시설사용료 감면 △방역 우수국가와 트래블 버블(비격리 여행권역) 추진 등이 있다.
″여행도 하고 코로나19 백신도 무료로 맞고″ 여행상품 봇물
각 나라마다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포함하는 관광 상품을 속속 내놓고 있다. 6일, 미국 뉴욕시가 관광 명소에 이동식 백신 접종 차량을 배치해 관광객을 유치하겠다고 나선 데 이어 미국 알래스카주는 오는 6월부터 앵커리지, 주노, 케치칸, 페어뱅크스 공항 등 4개 공항에 입·출국하는 관광객에게 백신을 무료 접종한다.

GH, 서울대와 UAM(도심항공교통)·스마트시티 상호협력 협약 체결
GH가 서울대(공과대학)와 ′산학협력 UAM·스마트시티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7일 서울대학교에서 열린 이날 협약식에는 GH 이헌욱 사장과 차국헌 서울대 공과대학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 UAM·스마트시티와 관련해 양 기관이 상호 협력기반을 구축하기로 했다.
제주항공, 日노선 변경·취소 수수료 1회씩 면제
제주항공이 일본노선 예매 고객에게 여정 변경 및 취소 수수료 1회를 면제해 준다고 7일 밝혔다. 제주항공은 오는 7월 31일까지 출발하는 일본 나리타 노선과 오사카 노선 항공권 구매고객에게 6월 30일까지 여정 변경 수수료와 예약 취소 수수료를 각 1회씩 면제해주는 혜택을 준다.

미국 항공업계, 마스크 착용의무 연장요청
항공업계 대표들은 미국 정부에 항공기와 공항에서 마스크 착용 의무를 연장하고, 해외 관광객을 대상으로 미국의 국경재개를 할 수 있는 강력한 계획수립을 요청했다.
[항공안전기술원] 개방형 직위(기획혁신본부장) 채용공고
[항공안전기술원] 개방형 직위(기획혁신본부장) 채용공고

IATA, 2021년 항공산업 477억달러 손실 전망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는 2021년 세계 항공산업의 순손실액(net loss)을 477억 달러(약 53조 3,000억원)로 전망했다. 2021년 1∼2월 국제선 여객교통량이 86.6% 감소하는 등 침체가 지속되고 있다.
[대한민국 해군] 21-2차 해군 전문군무경력관ㆍ일반임기제군무원 채용
[대한민국 해군] 21-2차 해군 전문군무경력관ㆍ일반임기제군무원 채용

유럽항공사 2021년 영업이익, 세계 최저 예상
IATA의 4월 항공사 경제실적 전망에 따르면 ’21년 유럽항공사는 모든 지역 중 가장 큰 손실이 예상된다고 발표했다. ‘21년 유럽의 RPK는 ’19년 대비 ?66.3%로 예상되며, 50% 수준까지의 회복은 어려울 것이라고 예측했다.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인사/총무 정규직 모집
[(주)샤프에비에이션케이] 인사/총무 정규직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