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01 호] 2019년 06월 17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저비용항공사, 기내 수하물 규정 엄격 적용...′출발 지연·혼잡′ 줄인다
14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근 국적 LCC들은 기내 수하물 허용 규정을 과거 대비 엄격하게 적용하고 있는 추세다. 과거엔 승객의 편의와 정서 등을 고려해 기준치를 넘더라도 대충 눈감아 주거나 탄력적으로 반입을 허용하는 경우가 많았으나 이러한 관행을 없애기 시작한 것. 현재 LCC들은 각 사별로 관련 규정이 조금씩 다르지만 기본적으로 7~10㎏짜리 수하물 1개(가로+세로+높이=115㎝ 이하)를 무료로 기내에 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다. 여기에 일부 항공사들은 노트북이나 핸드백, 지팡이, 유모차 등 1개의 작은 짐을 추가로 갖고 탈 수 있게 해준다.
항공과 문학의 만남 … 제7회 항공문학상 공모 실시
국토교통부와 한국항공협회는 ‘항공’을 소재로 하는 자율 창작 문학 발굴을 위한 제7회 항공문학상을 공모한다고 17일 밝혔다. 작품접수는 6월 17일부터 8월 15일(60일간)까지이며, 공모부문은 소설, 시, 수필 총 3개 부문이다. 공모대상은 대한민국 국민으로 기성작가(겸업작가 제외)를 제외한 ▲초등부 ▲중 고등부 ▲일반부(대학생 포함)로 모집한다.

인천공항 2022년까지 안면인식 출입국 심사 시스템 도입
인천국제공항에 2022년까지 출입국 심사에 안면인식 시스템이 도입된다. 13일 인천국제공항공사 등에 따르면 정부는 12일 경제활력대책회의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의 ′플랫폼 경제 추진성과 및 향후 확산 방안′을 발표했다. 플랫폼경제는 데이터와 AI, 수소, 혁신인재 양성 투자 기반으로 삼아 새로운 미래 먹거리를 마련하겠다는 정부의 혁신성장 정책이다.
한국공항공사, 국내 마약류 밀반입 막기 위해 ‘항공화물 및 우편물 보안교육’ 신설
한국공항공사는 국제우편물을 통한 마약류의 국내 밀반입이 급증함에 따라 ‘항공화물 및 우편물 보안 과정’ 교육을 개설, 운영 중이라고 13일 밝혔다. 공항공사는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와 국제연합마약범죄사무소(UNOCD) 요청으로 김포공항 항공보안교육센터에 이 같은 특별 교육과정을 신설해 지난 10일부터 5일간 캄보디아 세관청 직원 5명과 국토교통부·공사 직원 등 10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대한항공, SNS 회원 초청해 객실훈련원 견학
대한항공은 13일 서울 강서구 공항동에 위치한 객실훈련원에서 19번째 SNS 회원 초청 견학 행사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SNS 회원들과 오프라인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2010년부터 매년 대한항공의 우수한 서비스, 인력, 인프라 등을 소개하는 ‘대한항공 어디까지 가봤니?’ 견학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트위터, 유튜브 등 SNS 채널을 통해 지원한 신청자 중 최종 선정된 30여 명의 회원이 참가해 대한항공 객실훈련원 교관의 안내에 따라 다양한 훈련을 경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티웨이항공, 경일대와 객실승무원 교육훈련 협약 체결
티웨이항공이 대구 지역 근무 객실승무원들의 효율적인 교육훈련을 위해 지역대학과 손잡고 산학협력을 진행한다. 티웨이항공은 지난 13일 경북 경산 소재 경일대학교에서 정홍근 티웨이항공 대표, 정현태 경일대학교 총장이 참석한 가운데 ‘객실승무원 교육훈련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측은 △항공 산업에 필요한 지식, 기술, 태도 습득 △항공 업무 정보 교류 △양 기관 인적 교류 등 양 기관의 실무교육 협력과 우호증진 등을 함께 진행한다. 또 향후 대구 지역 근무 승무원들의 교육훈련 진행을 위한 다양한 방안을 구체적으로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경남도, 항공ICT 융합클러스터 조성 항공산업 고도화
경남도가 항공 ICT 분야 4대 전략 18개 중점과제 추진을 위한 ‘항공ICT 융합클러스터 조성 타당성조사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 경남도는 14일 도청 회의실에서 산·학·연·관 항공관련 전문가가 참석한 가운데 ‘항공ICT 융합클러스터 조성 타당성조사 연구용역(이하 항공ICT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STX에어로서비스, IATA 전략적 파트너로 선정
항공정비업체 STX에어로서비스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로부터 항공기술 및 정비 분야 전략적 파트너로 지정됐다고 13일 밝혔다. 지난해 말 STX의 자회사로 설립된 STX에어로서비스는 지난 12일(현지시간) 싱가포르에 있는 IATA 아시아퍼시픽본부에서 전략적 파트너십 조인식을 가졌다. 회사 측은 ″국내 항공 정비(MRO) 분야에서 IATA 전략적 파트너로 지정된 것은 STX에어로스페이스가 처음″이라고 설명했다.

트래블러 취향저격...싱가포르 액티비티 TOP3
진정한 트래블러라면 꼭 가봐야 할 여행지 중 하나인 싱가포르. 싱가포르는 다양한 관광 명소와 액티비티, 먹거리를 모두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자유여행객들이 원하는 삼박자를 모두 만족시킨다. 싱가포르를 대표하는 랜드마크이자 관광명소인 마리나베이 샌즈 스카이파크 전망대. 이곳에서는 200m 상공에서 싱가포르의 도시의 환상적인 뷰를 감상할 수 있다.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 항공교통관제사 과정 교육생 모집
[한국공항공사 항공기술훈련원] 항공교통관제사 과정 교육생 모집

초록 초록한 숲과 호수가 있는 ′충청도 여행′
′소소하지만 확실한 행복′이라는 뜻의 소확행이 라이프 스타일의 주류로 자리 잡고 있다. 특히 시간적, 금전적 부담이 덜한 국내여행은 소확행을 즐길 수 있는 가장 좋은 방법으로 꼽힌다. 만약 반복되는 일상에 피로감을 느낀다면 가까운 국내로 당일치기 여행을 떠나는 것은 어떨까.
[하이에어] 항공 경력직 채용
[하이에어] 항공 경력직 채용

환상적인 ′푸켓 졸리튜드 풀빌라′ 휴양…패키지로 더욱 풍성하게
다가오는 여름휴가 시즌. 바쁜 일상을 잠시라도 잊고 싶다면, 태국 푸켓에서 풀빌라 휴양을 즐겨보는 것은 어떨까. 태국 남쪽에 위치한 휴양지 푸켓은 언제 가도 좋은 매력적인 휴양지다. 에메랄드빛 해변에서 즐기는 스노클링과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해양스포츠, 전통시장을 비롯해 쇼핑센터, 백화점에서 즐기는 쇼핑, 신이 내린 선물이라는 아름다운 자연환경, 맛있는 먹거리 등으로 지루할 틈이 없다.
[(주)샤프테크닉스케이] 항공정비사(경력)-기체수리,NDT/BSI
[(주)샤프테크닉스케이] 항공정비사(경력)-기체수리,NDT/BSI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