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160 호] 2019년 09월 09일 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한국공항공사-베이징수도국제공항, 합동 청렴세미나 개최
한국공항공사는 4일 서울시 강서구 본사에서 ‘한국공항공사-베이징수도국제공항 청렴세미나’를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공사와 베이징수도공항그룹은 ‘청렴 위반 리스크 예방’, ‘간부급 도덕성 검증 시스템’ 등을 주제로 자율토론 및 정책 공유시간을 갖고 공항운영 전반의 청렴정책을 점검했다.
인천공항 연내 음성인식 키오스크 시범 도입
인천국제공항 내부에 설치된 키오스크(KIOSK, 무인정보안내시스템)에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한 음식인식 서비스가 추가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전 세계 공항 최초로 ′AI 기반 음성인식 스마트 사이니지′ 구축 사업에 착수할 예정이라고 4일 밝혔다. 공사는 올해 12월 중 이용객이 많은 인천공항 제1터미널 출국장 6개소에 음성인식이 가능한 안내 키오스크를 설치할 예정이다. 시범 운영을 거쳐 2021년부터 인천공항 내 모든 키오스크에 음성인식 서비스를 도입키로 했다.

대한항공, 몽골 바가노르 지역에 ′컴퓨터교실′ 선물
대한항공은 9월 4일 몽골 울란바타르시 바가노르구 소재 어뉴니애랭 국립학교에 ‘컴퓨터 교실′을 선물했다. 이 날 ′컴퓨터 교실′ 기증 행사에는 장순재 대한항공 울란바타르 지점장, 산다그오치르 바가노르구청장, 바트에르덴 어뉴니애랭 국립학교 교장과 교사, 재학생 등이 참석했다. ′컴퓨터교실′에 학습용 컴퓨터와 컴퓨터 책걸상(30세트)를 비치하고, 탁구라켓, 배구공 등 체육용품도 추가로 전달하였다. ′컴퓨터 교실’ 사회공헌 활동은 ‘대한항공 숲’이 위치한 바가노르 지역 현지 학생들의 정보화 격차 및 IT 기술에 대한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2013년 볼로브스롤 국립학교에 컴퓨터를 기증하면서 시작되었다. ‘대한항공 숲’으로 시작된 바가노르 지역과의 인연이 지역 사회를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확대 된 것이다.
아시아나,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감사패 수상... ′여성 공학도 양성 기여′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5일 ‘케이-걸스데이(K-Girls Day)’ 프로그램에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산업기술진흥원으로부터 감사패를 받았다고 6일 밝혔다.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 주관하는 케이-걸스데이는 여학생들에게 다양한 공학계열 현장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진로교육 프로그램이다.

′유럽항공사 최초 김해공항 출발 유럽직항 노선′ 신설
아시아와 유럽을 가장 빨리 잇는 유럽 대표 항공사 핀에어는 유럽 항공사 최초로 부산-헬싱키 직항노선을 신설하며, 2020년 3월부터 화·목·토요일 주 3회 운항을 한다. 또 이 신규 노선에는 최신 항공 기종인 A350이 투입된다.
이스타항공, 추석연휴 증편·부정기 운항으로 스케줄 확대
이스타항공이 추석연휴를 맞아 국내선과 국제선 스케줄을 확대해 증편하고 신규 부정기 노선을 편성해 운영한다. 이스타항공은 추석연휴가 시작되어 본격적으로 항공수요가 늘어나는 9월 11일 기점으로 15일까지 5일간 국내선 ▲김포-제주 ▲부산-제주 ▲청주-제주 등 3개노선에 대해 총 34편 6,426석을 증편 운항한다.

베트남항공, 미국 직항노선 운항 허가
베트남항공이 미국 직항노선 운항 허가를 받았다고 VN익스프레스가 항공정보 제공업체 ′플라이트글로벌′을 인용해 5일 보도했다. 이는 북미 2차 정상회담이 베트남 하노이에서 열린 지난 2월 미국 연방항공청(FAA)이 베트남의 항공 보안 수준을 ′카테고리 1′(기준적합)로 승인하면서 가능해졌다.
90명 사망 태국 저가항공 前 사장, 佛 법원서 4년 징역형
프랑스 법원이 지난 2007년 푸껫 공항 착륙 중 90명의 사망자를 낸 태국 저가 항공사의 전(前) 사장에 대한 궐석 재판에서 징역 4년 형을 선고했다고 AFP·DPA 통신 등이 4일 보도했다. 통신에 따르면 파리 법원은 우돔 딴띱라송차이 ′원투고′ 항공사 전 사장을 상대로 프랑스 승객 9명의 유가족이 제기한 소송에서 고의적 살인 혐의를 인정해 전날 이같이 판결했다.

″사하라 사막부터 카사블랑카까지″…모로코 여행의 모든 것을 담다
영화 ′아라비안나이트′ 속 아름답고 신비한 풍경의 나라, 모로코. 국내에선 다소 생소하게 느껴지는 이곳은 이슬람 문화를 기반으로 지리적으로 인접한 스페인의 영향을 받아 다채롭고 풍성한 매력을 자랑하는 이색 여행지다. 하지만 아프리카 북서부에 자리하고 있는 지리적 특성상, 우리나라에서 쉽게 떠날 수 있는 여행지는 결코 아니다. 모로코로 여행을 떠나고 싶지만 안전 문제 또는 일정 계획이 부담스럽게 느껴진다면 전문 여행사의 도움을 받아보는 것은 어떨까.
[(주)네스앤텍][정규직] 무인항공기, 드론 개발 연구원 채용
[(주)네스앤텍][정규직] 무인항공기, 드론 개발 연구원 채용

11일 간 알차게 떠나는 아주 특별한 ′남미 여행′
누구나 한 번쯤 꿈꿔온 여행이 있다. 쉽게 갈 수는 없지만 인생에서 한 번쯤은 가보고 싶은 곳, ′남미′가 그런 여행지 중 하나가 아닐까. 자연이 가진 신비로움과 웅장함 그리고 그곳에서 느끼는 특별한 감동. ′가고 싶다′라는 생각을 이제는 현실로 바꿀 때다.
[(주)에스오씨항공]비행교육원 채용공고
[(주)에스오씨항공]비행교육원 채용공고

에어텔로 편안하게 떠나는 ′나트랑′ 자유여행
베트남 최고의 휴양지로 꼽히는 나트랑의 자유여행 수요가 점차 다낭 자유여행을 따라잡고 있는 추세다. 이스타젯이 최근 나트랑 직항 취항을 결정한 것과 더불어 인천은 물론 부산, 대구에서도 출발이 가능해 선택의 폭이 더욱 넓어졌기 때문이다. 짧은 3박 5일 여행부터 긴 휴가까지 휴양과 관광 그리고 골프 등 모든 것을 즐길 수 있는 나트랑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베트남 전문여행사 베트남스토리의 나트랑 자유여행 상품이 눈길을 끌고 있다.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김해공항 지상운송직 채용
[㈜코리아익스프레스에어]김해공항 지상운송직 채용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