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36 호] 2020년 10월 22일 목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김포국제공항, 국제공항협의회(ACI) 공항보건인증 획득
한국공항공사(사장 손창완)가 운영하는 김포국제공항이 국제공항협회(ACI, Airports Council International)가 인증하는 ‘공항보건인증(Airport Health Accreditation)’을 획득했다.
제주항공, 인천~하얼빈 노선 8개월만에 운항 재개
제주항공은 21일 인천~중국 하얼빈(哈爾濱) 노선 운항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지난 2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운항이 중단된 지 8개월만이다.

에어부산, 중국 노선 동계 예약 오픈... 인천-선전 3개월간 탑승률 80% 기록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현재 운항 중인 중국 칭다오, 선전 노선의 운항을 동계 시즌에도 이어나간다고 21일 밝혔다.
에어서울, 11월 부산~제주 노선 신규 취항
에어서울은 다음달 6일부터 부산~제주 노선을 신규 취항한다고 21일 밝혔다. 매일 3편씩 운항하는 부산~제주 노선은 이달 8일 취항한 청주~제주에 이어 에어서울의 두 번째 지방 출발 노선이다.

이스타항공, 공항 사용료 체납으로 법적 분쟁 휘말려
경영난을 겪는 이스타항공이 공항 사용료 체납으로 국내 공항 공사와 법적 분쟁에 휘말린 것으로 파악됐다. 20일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문진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인천국제공항공사로부터 제출받은 자료에 따르면 공사는 이스타항공이 미납한 공항 사용료의 지급명령을 올해 6월 법원에 신청했다.
LCC, 계획보다 작아진 유증 규모…자금 조달 차질 빛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어려움에 부닥친 저비용항공사(LCC)들이 유상증자를 통해 자금을 마련하고 있으나 발행가액이 낮아지면서 조달 규모가 계획에 미치지 못할 전망이다.

남아공, 코로나19 고위험 국가 60→22개로 줄여
남아프리카공화국은 19일(현지시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 고위험 국가 명단을 기존 60개국에서 22개국으로 절반 이상 줄여 발표했다.
태국 7개월만에 첫 해외관광객 받아…대상은 ′최대 고객′ 중국인
태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 이후 7개월 만에 처음으로 해외 관광객을 받아들였다. 대상은 태국 관광업에 최대 고객인 중국인들이다.

김제 망해사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
망해사는 지평선과 수평선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유일한 곳으로 서해낙조와 만경강 둘레길 갈대밭 등 관광자원이 가득한 곳으로 탁 트인 바다와 평야를 품고 있는 지역의 숨겨진 관광지이다.
[(주)플래틱스] iOS 개발자 모집
[(주)플래틱스] iOS 개발자 모집

가을, 단풍놀이도 ‘안전’이 최고...‘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
단풍여행을 즐기는 여행 수요가 늘어나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다. 이에 한국관광공사는 전국관광기관협의회와 함께 관광객 밀집을 최소화하고,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따라 상대적으로 안전하게 여행할 수 있는 ‘가을 비대면관광지 100선’을 선정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인천국제공항공사] 항공기 제방빙 지원 인력[일용직] 모집

국립세종수목원,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선정
세종시를 대표하는 관광명소인 베어트리파크와 새로 개장한 국립세종수목원 등 2곳이 한국관광공사의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뽑혔다.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한국공항공사] 2020년도 하반기 한국공항공사 신입사원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