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253 호] 2020년 01월 28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범정부 대응 강화
정부는 우한시에서 출발하는 항공편 입국자 전원에 대해 1월 3일부터 발열감시를 하는 등 검역 강화 조치를 취하고 있으며, 이에 따라 해당 환자가 검역단계에서 차질없이 격리되어 지역사회 노출을 막을 수 있었습니다. 정부는 확진 환자의 신속한 접촉자 파악 등을 통해 지역사회 확산차단에 주력하는 한편, 중국 춘절 대규모 인구이동을 앞두고 중국내 환자가 빠르게 증가하고, 베이징과 선전에서도 환자가 발생하는 등 확산 우려가 커짐에 따라, 정부는 관계부처와 지자체간 협력체계를 구축해 범정부적으로 대응할 계획입니다.
대한항공, 어려움 처한 여행사에 상생 지원 나선다
대한항공이 해외 여행객 감소로 극심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여행사를 돕기 위해 수익금 일부를 공유한다. 대한항공은 1월 28일부터 오는 3월 31일까지 자사와 계약을 맺고 있는 전국 약 800여개의 모든 여행사를 대상으로 대한항공 일본 노선 판매액의 3%를 매월 지급한다.

인천공항공사, 사회적경제조직 25곳 20억원 지원
인천공항공사가 사회적경제조직 25곳에 성장지원금을 지급한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최근 공사 회의실에서 사회적경제조직 성장지원 사업인 ‘인천공항과 가치가세’ 추진 제1기 발대식을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공사는 사회공헌사업으로 추진하는 ‘인천공항과 가치가세’를 통해 지난해 5월 국내 최초 인천공항에 도입한 입국장 면세점의 수익 중 20억원을 전국 25개 사회적경제조직의 성장지원금으로 제공한다. 이 지원금은 사회적경제조직의 해외판로 개척 등에 사용한다.
아시아나항공, ‘기내 동전 모으기’ 26년 누적 모금 145억원 돌파
아시아나항공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이 26년 간 누적 모금액 145억원을 돌파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임직원 자녀들과 함께 사랑의 기내 동전 모으기 캠페인으로 조성된 기부금용 동전을 계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19일 밝혔다. 사랑의 기내 동전모으기 캠페인은 1994년 아시아나항공과 유니세프한국위원회가 협약을 체결, 해외 여행 후 국내로 돌아오는 외화 동전을 모아 전세계 취약 지역 아동들을 지원하는 아시아나항공 최초의 사회공헌활동이다. 26년째인 올해까지 누적 모금액은 145억원을 돌파했다.

티웨이항공, 소방관에게 보라카이 여행 선물 캠페인 실시
티웨이항공은 소방관 힐링여행 보내주기 캠페인 ′뜨겁게 일한 당신, 쿨하게 떠나라′를 실시한다고 22일 발표했다. 이번 캠페인은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힘쓰는 소방관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특별한 여행을 선물하는 취지로 티웨이항공이 지난 2017년부터 진행해오고 있다.
에어서울, 2월부터 기내 무료 VOD 서비스…LCC 중 처음
에어서울은 다음달 1일부터 국제선 전 노선에서 기내 주문형 비디오(VOD)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앞서 에어서울은 작년 10월부터 저비용항공사(LCC) 가운데 처음으로 기내 모니터를 통해 영화 등의 상영물을 시청할 수 있는 ′하늘 위 영화관′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추락하는 홍콩 공항…이용자수 금융위기 이후 최악 감소
지난해 6월 시작된 ′범죄인 인도 법안′(송환법) 반대 시위가 8개월째 이어지면서 홍콩국제공항도 시위 장기화의 직격탄을 맞았다. 20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지난해 홍콩국제공항 이용자 수는 7천153만 명으로 전년보다 4.2%, 320만 명 감소했다. 홍콩국제공항 이용자 수는 지난해 초까지만 해도 전년 대비 증가세를 기록했으나, 6월부터 송환법 반대 시위가 이어지면서 8∼12월 이용자 수는 전년보다 19% 급감했다. 지난해 전체 감소율 4.2%는 지난 2009년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 기록한 감소율 5% 이후 10년 만에 최악의 감소율이다. 이에 따라 홍콩국제공항은 지난해 7천330만 명이 이용한 중국 광저우(廣州) 바이윈(白雲)국제공항과 7천610만 명이 이용한 상하이 푸둥(浦東)국제공항보다 저조한 이용자 수를 기록했다.
″러시아, 북한과 항공운송 협력 강화방안 논의″
알렉산드르 마체고라 북한 주재 러시아 대사가 지난 21일 리영선 민용항공총국(GACA) 부총국장과 만나 항공운송 협력방안을 논의했다고 러 관영 타스 통신이 22일 외교당국을 인용해 보도했다. 주북 러시아 대사관은 자체 페이스북을 통해 ″양국은 항공편을 통한 승객·화물 수송 분야에서의 협력 강화 문제를 논의하기 위해 회담을 가졌다″고 밝혔다.

제대로 만든 북유럽 패키지 여행 ‘링켄리브 북유럽 집중형 일주 5국’
전세계 트랜드를 선도하는 디자인 천국이자 천혜의 자연을 가지고 있는 북유럽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면 링켄리브 여행사의 북유럽 여행을 주목해보자. 링켄리브 북유럽 핵심 5개국 10일 상품은 북유럽에서 가장 아름답기로 손꼽히는 코펜하겐, 오슬로, 베르겐, 스톨홀름, 탈린, 헬싱키 등을 여유롭게 여행할 수 있는 북유럽여행 코스다.
[(주)한빛드론] 드론 항공 측량 운영 및 영업 인재 모집
[(주)한빛드론] 드론 항공 측량 운영 및 영업 인재 모집

‘운동+여행’ 즐기는 애슬래저족 급증…1위는 ‘수영’
최근 운동을 위해 여행을 떠나거나, 여행지에서도 운동을 즐기는 ‘애슬레저 족’이 급격히 늘어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20일 스카이스캐너는 지난해 12월 30일부터 올해 1월 2일까지 여행 중 운동경험이 있는 278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 ‘여행 중 가장 많이 한 운동’(복수응답)으로 ‘수영’으로 나타났다고 밝혔다. 최근 운동과 여행을 즐기는 애슬레저족이 국내 주요 여행 트렌드로 부각되고 있다. ‘애슬레저’는 운동을 뜻하는 ‘애슬레틱’(athletic)과 여가를 뜻하는 ‘레저’(leisure)의 합성어다.
[(주)에어프랑스]기내통역원 모집
[(주)에어프랑스]기내통역원 모집

올 여행주간, 6월과 10월에 열린다
매년 5월과 10월에 추진해온 여행주간이 올해부터 6월과 11월로 각각 변경해 진행한다. 21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관광공사는 2020년 여행주간 추진계획을 발표했다. 1차 여행주간은 5월 30일부터 6월 14일까지, 2차 여행주간은 10월 31일부터 11월 15일까지 진행한다. . 봄, 여름, 가을 성수기인 5월과 7월, 8월, 10월은 주간에서 배제했다.
[에스앤케이항공(주)]품질관리 Engineer 모집
[에스앤케이항공(주)]품질관리 Engineer 모집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