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469 호] 2020년 12월 08일 화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항공화물 호조세 지속..통합국적사 ′청신호′
글로벌 경제 회복에 따라 항공 화물 수요가 증가하면서 미주항로 물동량과 운임이 동반 상승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끝날때까지 화물 수요에만 의존해야 하는 통합 국적항공사로선 청신호가 켜졌다.
“기내서 지역 특산품을 만나보세요” 에어부산, ‘지역 사랑 상품’ 판매 개시
에어부산(사장 한태근)이 7일부터 지역 상생의 일환으로 다양한 지역 상품과 로고 상품을 기내에서 판매한다.

코로나19 시대 항공·관광 회복 논의…국토부·문체부 토론회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한국관광공사와 함께 이달 8∼9일 ′2020 관광-항공 회복전략 토론회′를 연다고 7일 밝혔다.
대한항공, 비상구 좌석 돈 더받고 판다…일반석 차등요금
대한항공은 7일 내년 1월 14일 국제선 항공편부터 사전 좌석 배정 일부를 유료로 전환한다고 홈페이지에 공지했다.

″국내선 겨우 조금 살아났는데″…항공업계 또 빨간불
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정부는 오는 28일까지 수도권 지역에 사회적 거리두기 2.5단계를 적용한다. 이번 2.5단계에서는 수도권 주민이 타지역으로의 이동을 제한하는 권고 내용도 포함됐다. 이에 따라 연말 여행객 이동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점쳐진다.
bbb 코리아, 인천공항공사와 ′캐어 앤 리슨′ 캠페인
언어·문화 비정부기구(NGO) bbb 코리아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 함께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전세계 시민들을 위한 ′캐어 앤 리슨(Care&Listen)′ 캠페인을 추진중이라고 5일 밝혔다.

라이언에어, ′운항 재개 허용′ 보잉 737맥스 75대 추가 구입
유럽 최대 저가 항공사인 라이언에어가 보잉 737 맥스 기종을 75대 추가 구입하기로 했다.
영국, 브렉시트 물류차질 우려에 군용기로 백신 수송작전
영국 정부가 브렉시트(영국의 유럽연합 탈퇴)로 자국 항만과 육로를 통한 물자 운송에 차질이 빚어질 것에 대비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을 군 수송기로 공수하기로 했다.

[랜선 세계여행] 남태평양의 진주, 한국감성 사이판·티니안, 괌
사이판, 티니안, 로타 등으로 구성된 마리아나제도는 한국에서 4시간 남짓 걸리는 곳으로 남태평양 여행지 중 가장 가깝고, 티니안섬 등엔 일제에 끌려갔던 한국인들이 미군의 도움 속에 몸을 피해 지역민의 사위가 된 경우가 많아, 거리감이 적고, 한국민의 마음 속에 이끌림이 있는 곳이다.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SMS항공안전 분야)
[초당대학교] 초당대학교 직원채용 공고(SMS항공안전 분야)

[랜선 세계여행] 필리핀 관광·미식·어학·레포츠까지 최고의 랜선
간접 여행에서 부터, 미식, 체험, 어학교육, 마음방역, 액티비티, 실시간 현지 여행정보 전달에 이르는 필리핀 관광부의 랜선 서비스는 여러 랜선여행 중 가장 알차고 다채롭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코로나 사태 대비태세를 전하면서, “사태가 끝나면 오시라”는 말도 잊지 않았다.
[수림엘리베이터(주)] 인천공항에서 사무/관리 업무 담당 여직원 채용 합니다.
[수림엘리베이터(주)] 인천공항에서 사무/관리 업무 담당 여직원 채용 합니다.

코로나 봉쇄? 걱정 No No!…‘찜’해뒀던 여행지로 ‘지금 떠나자’
세상길은 막혀도 갈 곳은 많다. 코로나 사태로 오프라인 교류가 막히자 랜선을 통해 색다른 우정, 새로운 추억거리가 싹트고 있다. 뜻 있는 외국 관광부, 관광청이 한국민을 위해 다채로운 랜선여행 콘텐츠 채널을 가동하고 있기 때문이다. 헤럴드경제는 두 차례에 걸쳐 랜선으로 떠나는 해외여행지를 소개한다.
[중원대학교] 항공정비교관 채용(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 2021.03.01부터 근무)
[중원대학교] 항공정비교관 채용(항공정비 전문교육기관 2021.03.01부터 근무)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