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3750 호] 2022년 01월 21일 금요일 메인으로 | 전체기사 | 일일운항현황 | 독자투고 | 지난호 | 뉴스홈
 
메인기사
 
인천공항공사, 국내공항 최초 ′지상조업 장비′ 공유시스템 도입
인천국제공항공사는 항공기 지상조업 환경 선진화를 위해 ‘지상조업 장비공유제’를 국내 공항 최초로 연내 시범 도입한다고 20일 밝혔다. 지상조업 장비공유제란 공항 운영사인 공사가 지상조업에 사용하는 고가의 친환경, 고품질장비를 마련하고 이를 각 사업자에게 대여·유지보수까지 담당하게 하는 방안이다.
한국-싱가포르 무격리 관광교류 조만간 재개 ‘파란불’
한국의 인-아웃바운드 쌍방형 ′트래블 버블′(여행안전권역 협정) 첫 체결국인 싱가포르와의 무격리 관광교류가 오미크론 변이 확산으로 잠시 중단됐지만, 이달 하순 재개 여부가 정해진다. 오미크론 변이 확산 때문에 지난해 12월 23일 부터 오는 1월 20일까지 한국과 싱가포르를 오가는 항공편 예약을 잠정 중단키로 한 상태인데, 트래블버블 재개 전망은 현재로선 낙관론이 우세하다.

에어서울, 지난해 ′탑승왕′ 선정.. 김포~제주 42회 탔다
에어서울이 2021년 한 해의 우수 고객을 선정해 시상하는 ‘에어서울 어워즈’를 실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어서울은 1년 동안 에어서울 최다 탑승을 기록한 권성환씨(72)를 ‘에어서울 탑승왕’으로 선정하고 제주국제공항에서 권씨에게 국내선 왕복항공권과 에어서울 항공기 등을 포상으로 전하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씨는 지난해 에어서울 김포~제주 노선을 모두 42회 이용했다.
제주항공, 설 연휴 국내선 58편 증편…1만600석 추가 공급
제주항공은 설 연휴 기간 귀성객과 관광객 편의를 위해 국내선 임시편을 운항한다고 20일 밝혔다. 임시편은 오는 28일부터 2월 3일까지 김포∼부산, 김포∼광주, 김포∼대구, 김포∼여수, 김포∼제주, 청주∼제주 노선에 총 58편이 투입된다.

“화물은 선방, 여객은 낙제”…에어프레미아 국제선 한달 성적표
에어프레미아가 국제선을 운항한 지 한 달을 맞이했다. 중형기 강점을 활용해 화물 운송에서는 선방했지만, 여객에서는 다소 아쉬운 성적표를 받아 들었다. 20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에어프레미아는 지난달 24일부터 인천~싱가포르를 주 1회 운항 중인 가운데, 이달 12일부터는 인천~호치민 노선을 주 3회 오가고 있다.
연초부터 환율 출렁…항공업계, 강달러 올까 초조
원·달러 환율이 1분기 중 연고점을 경신할 것이란 전망이 나오면서 항공업계가 압박을 받고 있다. 환율이 10원 오를 때마다 수백억원대의 손실을 떠안아야 하는 항공사들은 어렵게 낸 이익을 고스란히 외화환산손실로 내보내야 할 상황에 처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17일 서울외환시장에 따르면 원·달러 환율은 이날 오전까지 전 거래일 종가보다 2.7원 오른 1190원대에 머무르면서 다시 1200원선을 압박하고 있다. 환율은 1년 5개월 만인 이달 6일 1200원을 넘어서면서 업계를 긴장시키고 있다.

싱가포르 항공, 5G 위험 논란에 미국 취항기 보잉→에어버스로
싱가포르항공(SIA)이 5세대 이동통신(5G) 서비스 개통으로 인한 안전 논란 속에 미국 노선을 운항하는 항공편 기종을 보잉에서 에어버스로 교체했다. 항공사들은 미국 몇몇 공항 인근 송신탑에서 서비스될 5G의 무선 주파수 대역이 항공 고도계 운영 대역과 가까워 운항에 심각한 영향을 미칠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다.
델타항공, 항공권 전자 크레딧 사용기한 1년 연장
델타항공이 업계 최초로 항공권을 재예약할 수 있는 전자 크레딧(eCredit) 사용기한을 1년 추가 연장한다고 19일 밝혔다. 유연한 여행 계획을 지원하기 위한 취지로 기존 전자 크레딧 보유 고객의 사용기한은 2023년 12월 31일까지 연장됐다. 2022년 1월 12일부터 연장되는 전자 크레딧으로 델타항공 고객은 2024년 12월까지 여행 일자를 여유 있게 조정할 수 있게 됐다.

COVID-19 글로벌 항공운송(공급량) 실적분석(1월 2주 : 1.10(월) ∼ 1.16(일))
1월 2주 총 세계 좌석공급량은 전주대비 7.2%(약 604만석) 감소한 약 7,794만석을 기록
[(주)우리항공]운항관리사 모집
[(주)우리항공]운항관리사 모집

[북미] 멕시코시티, 오미크론 영향으로 항공편 500편 중단
멕시코 항공사 중 일부는 승무원들의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 감염으로, 지난 주 최대 500편 이상의 항공편을 취소했다. 멕시코의 최대 항공사인 아에로멕시코 항공(Grupo Aeromexico)의 경우 지난 7일 동안 485편의 항공편을 취소했다.
[경운대학교]계약직원 신규채용 모집 공고
[경운대학교]계약직원 신규채용 모집 공고

[아시아] 인디고항공, 코로나19로 인해 항공편 20% 축소
인도의 저비용 항공사인 인디고(IndiGo)항공은 오미크론 변이 바이러스의 영향으로 현재 비행 스케줄의 약 20%를 취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도는 지난 12월 내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일일 10,000명 미만으로 유지되었으나, 1월 8일 기준 일일 신규 확진자 수가 15만 명이 넘어섰다.
[현대자동차]경영지원본부 항공정비사 경력 채용 공고
[현대자동차]경영지원본부 항공정비사 경력 채용 공고
본 메일은 회원가입시 제공해 주신 정보에 의해 발송되는 발신전용 메일입니다.
이 메일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시행규칙'을 준수합니다.
회원님의 메일 수신동의 여부를 확인해 본 결과 수신에 동의하셨기에 본 메일이 발송되었습니다.
더 이상 수신을 원치 않으시면 [회원정보]를 수정해주시기 바랍니다.
Copyrightⓒ2017 한국항공협회. All right reserved.